검색

[고민 대신 리스트] 하루하루 내면과 일상이 가벼워지는 정리의 기술

일상의 일과 시간을 간단하게 정리하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리는 얼마나 다양한 역할을 하면서 살고 있는가! 첨단과학이 날로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주고 있지만, 개개인은 더 많은 역할을 해내야 한다. (2018. 08. 31)

고민대신리스트 (1).jpg

 

고민대신리스트 (2).jpg

 

고민대신리스트 (3).jpg

 

고민대신리스트 (4).jpg

 

고민대신리스트 (5).jpg

 

고민대신리스트 (6).jpg

 

고민대신리스트 (7).jpg

 

고민대신리스트 (8).jpg

 

고민대신리스트 (9).jpg

 

고민대신리스트 (10).jpg

 

 

 

 

 

 

 

우리는 얼마나 다양한 역할을 하면서 살고 있는가! 첨단과학이 날로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주고 있지만, 개개인은 더 많은 역할을 해내야 한다. 더 많은 능력과 스펙을 원하는 사회에서 자기계발을 또 하나의 과제처럼 안고 살고 있다. 사회는 늘 더 배우고 더 실력을 쌓고 더 많이 일하고 더 많이 고민하라고 부추긴다. 마치 정신없이 복잡한 사회에서 더 빨리 달리지 않으면 뒤처지는 것처럼 우리를 세뇌한다. 그러나 이렇게 부산하게 쫓기듯이 하루를 보낸 그 끝에는 어떤 느낌이 찾아오는가? 과연 하루를 온전히 나로서 살았다는 느낌이 드는가? 만족스러운가?


심플한 삶을 예찬하는 로미니크 로로는 우리에게 복잡한 일상을 정리하고 하루, 일주일, 한 달, 일 년, 인생 전체를 관통하는 ‘나’에 대한 진정한 ‘깨어 있음’을 강조한다. 나에게 좀 더 집중할 수 있어야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 먼저 챙겨야 할 것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 일이다.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그러나 아주 중요하지도 않은 잡다한 일들에 끌려다니다 보면 정작 나를 위한 시간을 갖지 못한다. 따라서 ‘일상적인 일’과 ‘시간’ 활용을 잘해야 한다. 단순한 일상, 단순한 것이 유연한 삶을 살도록 이끈다.


『고민 대신 리스트』 에서는 그 최상의 방법으로 ‘리스트 작성’을 추천한다. 복잡한 일상에서는 그 어떤 고민의 답도 나에게 집중하기도 어렵다. 너무 많은 것을 소유하는 것도 그만큼 관리하고 유지해야 하는 시간이 들 뿐이다. 정말 우리는 필요한 것만을 소유하고 있는가?

 

 

 


 

 

고민 대신 리스트도미니크 로로 저/주형일 역 | 청어람Life
평범하지만 결코 타인과 비교하지 않으며 자기 자신을 그대로 온전히 사랑하고 아끼는 삶, 더 적게 가지고 풍요로워지는 삶, 일상의 소소한 일들 속에서 만족과 기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고민 대신 리스트

<도미니크 로로> 저/<주형일> 역11,700원(10% + 5%)

하루하루 내면과 일상이 가벼워지는 정리의 기술 도미니크 로로의 심플한 삶, 미니멀라이프의 완결! 일상을 정리하고 나에게 집중하는 삶을 만들고 싶다면, 지금부터 리스트를 만들라! 여기, 복잡한 삶에서 탈출해 하루하루를 심플하게 살 수 있는 비법이 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자신을 괴롭히는 부정적인 생각과..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버려진 채 빛나는 마음의 보석들, 나태주 詩

'풀꽃 시인' 나태주의 신작 시집. 이 세상 곳곳에 놓여있는 아름다운 것들과 애틋한 사랑에게 안녕을 전하고, 마음속에 고이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시들. "바람부는 날이면 전화를 걸고 싶다 / 잘 있느냐고 잘 있었다고 잘 있으라고 잘 있을 것이라고"

더 나은 선택을 위한 힘, 자제력

관계를 설명해낸 심리서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어』의 저자 피터 홀린스가 자제력에 주목했다. 왜 누군가는 적당한 선에서 멈추고, 누군가는 한계를 뛰어넘고 성공에 이를까. 답은 자제력이다. 자제력에 관한 정의, 자제력을 기를 수 있는 법을 공개한다.

오늘도 내일도 집에만 있고 싶은 당신에게

베스트셀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의 일러스트로 수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 ‘댄싱스네일’의 첫 번째 에세이. 감기처럼 불쑥불쑥 찾아오는 무기력에 당황할 필요 없다. 마음도 충전이 필요하니까. 내 모습 같은 그림 속 이야기가 큰 위로가 된다.

다가온 금융위기, 더 이상 피할 수 없다

미중 패권전쟁 속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를 예측한다. 금융위기는 시작될 것이고, 위기를 막을 수 있는 시간은 지났다. 그렇다면 다가올 경제적 충격에 어떻게 대응 할 것인가. 저자는 미래학자로서 누구보다 핵심을 정확히 통찰하고, 현실적 시나리오를 설명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