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민 대신 리스트] 하루하루 내면과 일상이 가벼워지는 정리의 기술

일상의 일과 시간을 간단하게 정리하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리는 얼마나 다양한 역할을 하면서 살고 있는가! 첨단과학이 날로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주고 있지만, 개개인은 더 많은 역할을 해내야 한다. (2018. 08. 31)

고민대신리스트 (1).jpg

 

고민대신리스트 (2).jpg

 

고민대신리스트 (3).jpg

 

고민대신리스트 (4).jpg

 

고민대신리스트 (5).jpg

 

고민대신리스트 (6).jpg

 

고민대신리스트 (7).jpg

 

고민대신리스트 (8).jpg

 

고민대신리스트 (9).jpg

 

고민대신리스트 (10).jpg

 

 

 

 

 

 

 

우리는 얼마나 다양한 역할을 하면서 살고 있는가! 첨단과학이 날로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주고 있지만, 개개인은 더 많은 역할을 해내야 한다. 더 많은 능력과 스펙을 원하는 사회에서 자기계발을 또 하나의 과제처럼 안고 살고 있다. 사회는 늘 더 배우고 더 실력을 쌓고 더 많이 일하고 더 많이 고민하라고 부추긴다. 마치 정신없이 복잡한 사회에서 더 빨리 달리지 않으면 뒤처지는 것처럼 우리를 세뇌한다. 그러나 이렇게 부산하게 쫓기듯이 하루를 보낸 그 끝에는 어떤 느낌이 찾아오는가? 과연 하루를 온전히 나로서 살았다는 느낌이 드는가? 만족스러운가?


심플한 삶을 예찬하는 로미니크 로로는 우리에게 복잡한 일상을 정리하고 하루, 일주일, 한 달, 일 년, 인생 전체를 관통하는 ‘나’에 대한 진정한 ‘깨어 있음’을 강조한다. 나에게 좀 더 집중할 수 있어야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 먼저 챙겨야 할 것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 일이다.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그러나 아주 중요하지도 않은 잡다한 일들에 끌려다니다 보면 정작 나를 위한 시간을 갖지 못한다. 따라서 ‘일상적인 일’과 ‘시간’ 활용을 잘해야 한다. 단순한 일상, 단순한 것이 유연한 삶을 살도록 이끈다.


『고민 대신 리스트』 에서는 그 최상의 방법으로 ‘리스트 작성’을 추천한다. 복잡한 일상에서는 그 어떤 고민의 답도 나에게 집중하기도 어렵다. 너무 많은 것을 소유하는 것도 그만큼 관리하고 유지해야 하는 시간이 들 뿐이다. 정말 우리는 필요한 것만을 소유하고 있는가?

 

 

 


 

 

고민 대신 리스트도미니크 로로 저/주형일 역 | 청어람Life
평범하지만 결코 타인과 비교하지 않으며 자기 자신을 그대로 온전히 사랑하고 아끼는 삶, 더 적게 가지고 풍요로워지는 삶, 일상의 소소한 일들 속에서 만족과 기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고민 대신 리스트

<도미니크 로로> 저/<주형일> 역11,700원(10% + 5%)

하루하루 내면과 일상이 가벼워지는 정리의 기술 도미니크 로로의 심플한 삶, 미니멀라이프의 완결! 일상을 정리하고 나에게 집중하는 삶을 만들고 싶다면, 지금부터 리스트를 만들라! 여기, 복잡한 삶에서 탈출해 하루하루를 심플하게 살 수 있는 비법이 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자신을 괴롭히는 부정적인 생각과..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