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제의 책 탄생기]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25만 부의 비밀

<월간 채널예스> 2018년 8월호 특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8년 상반기 화제의 책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화제가 되었을까? 출판사 대표와 편집자, 마케터가 알려준 화제의 비밀, 책 만드는 일의 즐거움! (2018. 08. 09)

174994353.jpg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ㅣ가나출판사

 

 

무례함을 참지 마세요! - 가나출판사 마케터 서선행

 

작년 여름, 평소처럼 페이스북을 보다 누군가 공유한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이란 칼럼을 봤어요. 첫 문장이 ‘갑질의 신세계를 봤다’로 시작했는데 그 문장이 참 강렬하더라고요. 저 역시 출판사에서 일하면서 크고 작은 갑질을 참 다이나믹하게 겪었거든요.  칼럼에서 이거다 싶은 답을 많이 얻는데, 작가님께 바로 만나자는 메일을 보냈습니다.

 

작가님과의 첫 미팅 때 얘기했던 건 두 가지였어요. 가급적 빨리 쓰고, 정확한 솔루션을 줄 것. 6월 말에 첫 미팅 하고 그해 12월에 책이 나왔는데 마감 한번 넘기지 않고 원고를 보내주셨죠. 에세이지만 공감과 위로에만 그치지 않고, 세련되게 불편함을 표현하는 작가만의 노하우도 많이 풀었는데 원고를 읽으면서 ‘아, 이 책은 반응이 있겠구나’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첫 반응은 카카오 채널에 ‘프롤로그’가 소개되면서부터였어요. 저는 책을 만들 때 프롤로그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작가님의 프롤로그를 본 순간 바로 왜 이 책을 읽어야 하는지 설득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카드뉴스를 만들거나 포스트를 만들 때 프롤로그를 거의 그대로 가져다 썼고 SNS 채널에 적극적으로 홍보를 했고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책은 63쇄 발행되었고, 판매 부수는 대략 25만 부인데, 책의 성공에는 여러 이규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타이밍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를 둘러썬 `무례한`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든 대응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시점에 책이 나와 반응이 뜨거웠던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기낙경

프리랜스 에디터. 결혼과 함께 귀농 했다가 다시 서울로 상경해 빡세게 적응 중이다. 지은 책으로 <서른, 우리가 앉았던 의자들>, <시골은 좀 다를 것 같죠>가 있다.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저12,420원(10% + 5%)

사람들과 만나 수많은 이야기를 하고 온 날, 마음이 헛헛할 때가 있다. 나는 왜 그렇게 말했을까? 그 사람은 내게 왜 그렇게 무례했을까? 그들은 내게 상처를 주고 당혹감을 안기며, 기껏 붙잡고 사느라 힘든 자존감을 뒤흔들어 놓는다. 어떤 인간관계는 유지하는 그 자체만으로 지나치게 에너지가 들 때가 있다. 내 속마..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세계적 붕괴가 벌어질 수 있다

테러, 전쟁, 난민, 불평등, 혐오, 기후 변화, 전염병, 포퓰리즘. 인류 문명이 거대한 도전에 놓였다. 『사피엔스』의 유발 하라리, 『총 균 쇠』의 재레드 다이아몬드 등 세계적 석학 8인이 인류 문명의 현재를 진단하고 문명 붕괴 가능성을 검토한다.

새로운 기회인가, 불안한 미래인가

독립계약자, 프리랜서, 임시직 등 대안적 근로형태 '긱Gig 경제'. 이미 미국 노동자의 1/3이 프리랜서로, 점점 고용이 불안정한 우리 사회 역시 긱 경제는 머지 않은 미래다. 현재 그 길을 선택한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다가올 변화에 준비하자.

길을 잃은 어린이들을 안아 주는 이야기

제19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수상작. 다섯 작품 속 작가의 눈이 향하는 곳은 냉엄한 현실에 시달리는 아이들의 불안한 심리입니다. 가족의 해체로 인해 흔들림을 겪는 아이, 어른들에게 반기를 들고 싶은 마음, 친구 관계의 두려움 등 아이들 마음 깊숙한 곳을 다독입니다.

요리사 박찬일의 오사카 미식여행

기꺼이 서서 술을 마신다는 오사카 사람들. 그곳에 가면 만날 수 있을까? 오사카 골목 깊숙이 들어가 직접 발품으로 찾아낸 오사카의 술과 미식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요리사 박찬일을 사로 잡은 술집과 밥집이 담긴 최고의 미식 안내서.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