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제의 책 탄생기]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25만 부의 비밀

<월간 채널예스> 2018년 8월호 특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8년 상반기 화제의 책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화제가 되었을까? 출판사 대표와 편집자, 마케터가 알려준 화제의 비밀, 책 만드는 일의 즐거움! (2018. 08. 09)

174994353.jpg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ㅣ가나출판사

 

 

무례함을 참지 마세요! - 가나출판사 마케터 서선행

 

작년 여름, 평소처럼 페이스북을 보다 누군가 공유한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이란 칼럼을 봤어요. 첫 문장이 ‘갑질의 신세계를 봤다’로 시작했는데 그 문장이 참 강렬하더라고요. 저 역시 출판사에서 일하면서 크고 작은 갑질을 참 다이나믹하게 겪었거든요.  칼럼에서 이거다 싶은 답을 많이 얻는데, 작가님께 바로 만나자는 메일을 보냈습니다.

 

작가님과의 첫 미팅 때 얘기했던 건 두 가지였어요. 가급적 빨리 쓰고, 정확한 솔루션을 줄 것. 6월 말에 첫 미팅 하고 그해 12월에 책이 나왔는데 마감 한번 넘기지 않고 원고를 보내주셨죠. 에세이지만 공감과 위로에만 그치지 않고, 세련되게 불편함을 표현하는 작가만의 노하우도 많이 풀었는데 원고를 읽으면서 ‘아, 이 책은 반응이 있겠구나’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첫 반응은 카카오 채널에 ‘프롤로그’가 소개되면서부터였어요. 저는 책을 만들 때 프롤로그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작가님의 프롤로그를 본 순간 바로 왜 이 책을 읽어야 하는지 설득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카드뉴스를 만들거나 포스트를 만들 때 프롤로그를 거의 그대로 가져다 썼고 SNS 채널에 적극적으로 홍보를 했고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책은 63쇄 발행되었고, 판매 부수는 대략 25만 부인데, 책의 성공에는 여러 이규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타이밍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를 둘러썬 `무례한`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든 대응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시점에 책이 나와 반응이 뜨거웠던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기낙경

프리랜스 에디터. 결혼과 함께 귀농 했다가 다시 서울로 상경해 빡세게 적응 중이다. 지은 책으로 <서른, 우리가 앉았던 의자들>, <시골은 좀 다를 것 같죠>가 있다.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저12,420원(10% + 5%)

사람들과 만나 수많은 이야기를 하고 온 날, 마음이 헛헛할 때가 있다. 나는 왜 그렇게 말했을까? 그 사람은 내게 왜 그렇게 무례했을까? 그들은 내게 상처를 주고 당혹감을 안기며, 기껏 붙잡고 사느라 힘든 자존감을 뒤흔들어 놓는다. 어떤 인간관계는 유지하는 그 자체만으로 지나치게 에너지가 들 때가 있다. 내 속마..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몸을 둘러싼 지식의 사회사

전작에서 질병의 사회적 측면을 다룬 김승섭 교수가 이번에는 의학 지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고찰했다. 의학도 다양한 이해 관계가 경합하면서 만들어진다. 이 책은 몸을 둘러싸고 벌어진 치열한 담론을 소개하는 한편, 권력에 휘둘리지 않는 올바른 인식의 가능성을 고민했다.

'영혼의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신작 소설!

진정한 내면 탐구를 위해 암스테르담으로 '히피 여행'을 떠난 파울로는 우연히 카를라를 만나 함께 네팔 카트만두행 ‘매직 버스’에 탑승하며 두번째 히피 순례를 시작한다. 버스 안에서 무지개처럼 다채로운 길동무를 만나고, 마법 같은 인생의 진리를 하나씩 발견하게 된다.

평범한 다정 아저씨의 특별한 한 가지

키도, 얼굴도, 옷차림도 평범한 다정 아저씨에게 조금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길다는 거죠. 다정 아저씨는 왜 머리카락을 기를까요?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위해 특별함을 지키는 용기와 따뜻한 나눔의 마음이 담긴 그림책입니다.

2019년, 투자의 기회는 다시 올 것인가?

대한민국 3대 이코노미스트와 인기 팟캐스트 <신과함께>가 함께한 경제 전망 프로젝트. 세계 경제의 흐름부터 부동산 및 주식시장, 금리와 환율 등 자산시장의 변화를 분석 전망하고, 다가올 거대한 변화 속 투자의 기회와 대응 전략을 제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