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제의 책 탄생기]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25만 부의 비밀

<월간 채널예스> 2018년 8월호 특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8년 상반기 화제의 책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화제가 되었을까? 출판사 대표와 편집자, 마케터가 알려준 화제의 비밀, 책 만드는 일의 즐거움! (2018. 08. 09)

174994353.jpg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ㅣ가나출판사

 

 

무례함을 참지 마세요! - 가나출판사 마케터 서선행

 

작년 여름, 평소처럼 페이스북을 보다 누군가 공유한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이란 칼럼을 봤어요. 첫 문장이 ‘갑질의 신세계를 봤다’로 시작했는데 그 문장이 참 강렬하더라고요. 저 역시 출판사에서 일하면서 크고 작은 갑질을 참 다이나믹하게 겪었거든요.  칼럼에서 이거다 싶은 답을 많이 얻는데, 작가님께 바로 만나자는 메일을 보냈습니다.

 

작가님과의 첫 미팅 때 얘기했던 건 두 가지였어요. 가급적 빨리 쓰고, 정확한 솔루션을 줄 것. 6월 말에 첫 미팅 하고 그해 12월에 책이 나왔는데 마감 한번 넘기지 않고 원고를 보내주셨죠. 에세이지만 공감과 위로에만 그치지 않고, 세련되게 불편함을 표현하는 작가만의 노하우도 많이 풀었는데 원고를 읽으면서 ‘아, 이 책은 반응이 있겠구나’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첫 반응은 카카오 채널에 ‘프롤로그’가 소개되면서부터였어요. 저는 책을 만들 때 프롤로그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작가님의 프롤로그를 본 순간 바로 왜 이 책을 읽어야 하는지 설득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카드뉴스를 만들거나 포스트를 만들 때 프롤로그를 거의 그대로 가져다 썼고 SNS 채널에 적극적으로 홍보를 했고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책은 63쇄 발행되었고, 판매 부수는 대략 25만 부인데, 책의 성공에는 여러 이규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타이밍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를 둘러썬 `무례한`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든 대응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시점에 책이 나와 반응이 뜨거웠던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기낙경

프리랜스 에디터. 결혼과 함께 귀농 했다가 다시 서울로 상경해 빡세게 적응 중이다. 지은 책으로 <서른, 우리가 앉았던 의자들>, <시골은 좀 다를 것 같죠>가 있다.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저12,420원(10% + 5%)

사람들과 만나 수많은 이야기를 하고 온 날, 마음이 헛헛할 때가 있다. 나는 왜 그렇게 말했을까? 그 사람은 내게 왜 그렇게 무례했을까? 그들은 내게 상처를 주고 당혹감을 안기며, 기껏 붙잡고 사느라 힘든 자존감을 뒤흔들어 놓는다. 어떤 인간관계는 유지하는 그 자체만으로 지나치게 에너지가 들 때가 있다. 내 속마..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100년을 넘어 닿아오는 대답들

그림책으로 만나는 칼릴 지브란의 고전 『예언자』. 가상의 도시 오르팰리스에 머무르던 예언자가 주민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아쉬운 주민들은 그에게 가르침을 청한다. 사랑과 우정, 자유와 쾌락, 삶과 죽음 등 근원적인 질문에 대한 그의 답은 세월의 더께 없이 지금에도 청명하고 유효하다.

한국 경제를 전망하다

각종 경제 지표에 변화와 위기의 신호가 감지되는 오늘날, 선대인 소장이 2012년 『문제는 경제다』 이후 10년 만에 내놓은 경제 전망서다. 인플레이션부터 가계부채와 부동산 문제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현실과 위기를 진단하고 생존을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내 안의 말들을 꺼내야 할 때

그 때 그 말을 하지 않았더라면, 하는 생각을 한 적이 많다. 그런 기억이 쌓이면 말을 아끼게 된다. 저자는 정말 필요한 말은 정면을 응시하며 해야한다고 말한다. 용기 내어 말하고, 수신자를 그러안는 말을. 서로의 용기를 불어줄 말을.

단단한 현재를 만드는 마음 근육의 힘

비슷하게 느끼기 쉽지만 증상, 메커니즘, 접근법 등 완전히 다른 우울과 불안에 관한 책. 우울은 돌이킬 수 없는 과거에서, 불안은 통제할 수 없는 미래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점을 설명하며 흔들리지 않는 현재를 만들어야만 건강한 마음으로 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