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고래뱃속 : 그림책으로 펼치는 상상

모든 이야기가 펼쳐지는 상상 놀이터
그림책 전문 출판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고래뱃속은 우리 안에 있는 더 나은 세상과 가치에 대한 믿음을 기억한다. (2018. 07. 13)

고래뱃속은 2012년 ‘이야기가 끝없이 펼쳐지는 상상 놀이터’를 모토로 설립된 그림책 전문 출판사다. ‘고래뱃속’은 저마다 마음속에 간직한 동화적인 공간을 의미한다. 그곳은 누군가에게는 시간도, 중력도 느껴지지 않는 자유로운 곳이며, 다른 누군가에게는 흥미진진한 모험과 이야기가 가득한 상상의 놀이터다.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상상할 수 있을 때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다. 고래뱃속은 아이들에게 책이 그런 특별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2.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3.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4.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5.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6.jpg

 

 

 

 

 

숲속 사진관』

 

꼬마 판다에게 가족이 되어 준 동물 이야기. 다른 모습의 우리가 가족이 되는 방법을 소개한다. 작가의 섬세하고 따뜻한 그림이 독자들에게 가장 행복한 순간을 선사한다. (이시원 저, 고래뱃속)


『밥ㆍ춤』

 

오늘이라는 무대에 올리는 삶이라는 춤. 작가의 손끝에서 세탁소며 시장, 건설현장 목욕탕 같은 장소는 무대가 되고, 일상의 익숙한 순간은 춤 동작으로 다시 태어난다. 따스한 감성에 은근슬쩍 유머가 더해진 작품.  (정인하 저, 고래뱃속)

 

『멋진 하루』

 

우리의 멋진 하루 뒤에 숨어 있는 불편한 진실. 끔찍해서 외면하고 싶지만 알아야 하는 이야기. 화려한 허상 뒤에 감춰진 진실을 마주하고, 동물들의 고통과 아픔을 공감하게 한다.  (안신애 저, 고래뱃속)

 

『문장부호』

 

제비꽃 씨앗이 떨어져 꽃피고 열매를 맺는 순간들을 섬세한 점묘화로 그린 작품. 장면장면마다 숨어 있는 문장부호를 찾아낼 때마다 자연의 경이로움이 느껴진다. (난주 저, 고래뱃속)

 

『북극곰』

 

‘2016년 센닥 펠로십’ 선정 작가 ‘제니 데스몬드’의 감성을 담은 논픽션 과학 그림책. 작가의 감각적인 그림이 읽는 이로 하여금 북극곰에 자연스레 감정이입하게 한다. 한층 수준 높은 논픽션 그림책을 보고 싶다면! (제니 데스몬드 저, 고래뱃속)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압도적 긴장감을 선사하는 아파트먼트 스릴러

『죽여 마땅한 사람들』 피터 스완슨의 '아파트먼트 스릴러'. 303호에 살던 오드리가 살해되고 3명의 남자가 그 주위를 맴돌고 있다. 312호에서 303호가 보이는 ㄷ자 모양의 아파트는 결코 안전한 곳이 아니다. 읽고 나면 당장 집 안 모든 창문과 문을 한 번씩 체크하게 될 것이다.

괭이부리말 아이들 작가의 단편동화집

<꽃섬 고양이>는 달동네 마을에 사는 길고양이 노랑이의 이야기이다. 사회적 약자와 그보다 더 아래에 있는 거리의 동물들이 서로를 보듬고 연대하는 네 편의 이야기는 혐오와 폭력의 시대에 깊은 울림과 감동을 준다.

99세 철학자에게 배우는 행복론

자신이 행복하다 말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 이유가 여러 가지겠지만 행복에 관해 진지하게 탐색해보지 않은 탓도 있다. 김형석 교수도 90이 넘어서야 행복에 관해 생각했다고 한다. 노학자의 행복론을 담은 이 책은 제목 그대로 행복을 예습하기에 좋은 참고서다.

건강하게 지속 가능한 진짜 다이어트

한 달에 10kg 감량, 이것만 먹으면 무조건 빠진다 등 엉터리 속설에 솔깃한 적이 있는가? 다이어트는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이 불편한 진실 때문에 요요와 다이어트 사이를 오가고 있다면, 이제부터 몸은 건강해지고 효율적으로 체중을 관리하는 진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