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바다출판사 : 넓고 깊은 책

인문, 과학, 문학, 예술서 등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바다출판사는 거품 없는 출판, 정도를 걷는 출판, 독자와 저자가 함께 호흡하고 성장해 나가는 출판을 지향한다. (2018. 06. 08)

바다출판사는 1996년 “넓고 깊은 책”을 만든다는 다짐으로 문을 열었다. 지금까지 인문, 과학, 문학, 예술 등 여러 장르의 책을 800종 넘게 냈다. 최근에는 단행본뿐만 아니라 잡지도 발행하기 시작했다. 2015년 교양과학 잡지 <스켑틱> 을 창간하여 과학에 대한 대중의 흥미를 높였고, 이어서 여성주의 문화잡지 <우먼카인드>, 생활철학 잡지 <뉴필로소퍼>를 창간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데 힘을 쏟고 있다. 바다출판사는 거품 없는 출판, 정도를 걷는 출판, 독자와 저자가 함께 호흡하고 성장해 나가는 출판을 지향한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2.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3.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4.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5.jpg

 

 

 

 

 

『심플하게 산다』

 

국내에 미니멀 라이프 열풍을 야기한 책. 가볍고 편안한 삶의 방식을 소개하는 이 책은 아무리 풍족해도 만족하지 못하는 이 시대의 역설을 지적한다. (도미니크 로로 저, 바다출판사)

 

 

『지능의 탄생』

 

유전자와 생명의 관점에서 지능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구할 수 있는 책. 30년 넘게 뇌를 연구해온
이대열 예일대 신경과학과 석좌교수가 말하는 지능의 본질을 알고 싶다면. (이대열 저, 바다출판사)

 


『환상의 빛』

 

영화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데뷔작으로 평가받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환상의 빛〉 원작 단편집. 동명의 표제작을 포함해 상실과 이별을 이야기하는 총 네 편의 중단편이 수록돼 있다. (미야모토 테루 저, 바다출판사)

 

 

『영화를 찍으며 생각한 것』

 

〈만비키 가족〉으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자서전. 그 스스로 밝히는 영화 창작의 비밀. 영화감독뿐만 아니라 한 인간으로서 사람을 대하는 태도와 세상을 바라보는 진중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저, 바다출판사)



『재밌다고들 하지만 나는 두 번 다시 하지 않을 일』

 

20세기 말 미국 문학을 논할 때 결코 빠지지 않는 문제작 『무한한 재미(Infinite Jest)』의 작가 데이비드 포스터 월리스의 에세이 선집. 그의 경이로운 문학 세계를 번역가 김명남이 엮고 옮겼다. (데이비드 포스터 월리스 저, 바다출판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소설가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

글쓰기와 여행을 가장 많이, 또 열심히 해온 작가 김영하. '우리는 왜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할까'라는 누구나 갖고 있는 질문에 작가 김영하만의 섬세하고 지적인 문장으로 이야기한다. 소설가이자 여행자로 바라본 인간과 세상에 대한 이야기가 더없이 매혹적이다.

커머스 전쟁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유통 공룡 아마존, 대륙의 알리바바, 인스타그램의 쇼핑 서비스. 지금 리테일 비즈니스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강력한 소비 집단으로 떠오른 Z세대와 첨단기술로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트렌드를 분석하고, 뉴 리테일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짚어본다.

아이와 부모를 향한 사랑과 감사의 노래

뮤지션 유희열의 곡 「딸에게 보내는 노래」가 ‘창비 노랫말 그림책’ 첫 권으로 출간됐다. 섬세하고 따뜻한 그림과 아름다운 노랫말이 어우러져 아이와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들, 포근한 사랑을 담아낸다. 아이와 엄마를 향한 축복과 응원이 뭉클한 감동을 전하는 책.

[왕좌의 게임] 프리퀄, 드래곤 가문의 연대기

〈얼음과 불의 노래〉 '왕좌의 게임'이 벌어지기 300년 전 이야기. 도르네 정복에 성공한 다에론 1세부터 마지막 왕인 미친 왕 아에리스 2세까지, 철왕좌 최초의 주인인 타르가르옌 가문의 역사를 다룬다. “우리는 다시 올 것이다. 그리고 그때는 불과 피와 함께 올 것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