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뿌리와이파리 : 지적인 책을 찾아서

우리 사회의 튼실한 뿌리, 무성한 이파리를 찾아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리 세상의 조금은 더 인간다운 내일’에 대한 좌파적 모색을 위한 책. (2018. 07. 02)

뿌리와이파리는 올해로 만 17년이 된, 170여 권의 책을 출간한 작지만 알찬 출판사이다. 이 땅의 지적, 문화적 풍토에 ‘튼실한 뿌리와 무성한 이파리’가 되고자 책을 펴내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 뿌리와이파리는 역사와 문화를 중심에 놓은 인문사회 일반과 ‘우주의 진화, 지구의 진화, 인간의 진화’를 담는 <오파비니아 시리즈>로 대표되는 과학, 그리고 ‘우리 세상의 조금은 더 인간다운 내일’에 대한 좌파적 모색을 세 축으로 삼고 열심히 고뇌하며 땀나게 뛰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2.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3.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4.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5.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6.jpg

 

 

 

 

 

『세 바퀴로 가는 과학자전거』

 

앰네스티 언론상과 녹색언론인상을 수상한 지식큐레이터 강양구의 세상과 통하는 과학 이야기. 논술 공부와 통합 교과(과학영역)에 최적화 되었다는. 약 6만 명 독자들의 호평 속에 올해 하반기 개정판이 나올 예정이다. (강양구 저, 뿌리와이파리)


『THE LEFT 1848~2000』

 

1848년부터 2000년까지 유럽 구석구석에서 벌어진 150년에 걸친 좌파의 역사를 치밀하게 추적한 책.  1,028쪽의 방대한 분량으로, 저자 제프 일리가 20년에 걸쳐 쓴 좌파의 백과전서. (제프 일리 저, 뿌리와이파리)


『이타적 인간의 출현』

 

진화적 게임이론의 세계적인 연구자 최정규 교수의 ‘이타성의 진화’와 게임이론에 관한 최적의 안내서. 대중교양서와 전문연구서 양쪽을 아우르는 책. 1만 6천 독자와 통했다. (최정규 저, 뿌리와이파리)


『이슬람의 눈으로 본 세계사』

 

세계사를 보는 균형 잡힌 시각을 제공하는 이슬람 역사 입문서. 현재의 이슬람을 이해하고자 하는 1만 6천 독자와 통했다. (타밈 안사리 저, 뿌리와이파리)

 

『야밤의 공대생 만화』

 

과학에 대한 애정과 개그에 대한 집착이 팽팽한 균형을 이루는 최고의 과학 만화. 자칭 ‘햇병아리 공대생’이 말 그대로 야밤에 올린 만화가 2만 4천 독자를 홀렸다.  (맹기완 저, 뿌리와이파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ebook
이타적 인간의 출현

<최정규> 저10,500원(0% + 5%)

‘이타성의 진화’와 게임이론에 관한 최적의 안내서! 이 책은 진화적 게임이론을 전공한 경북대 경제통상학부 최정규 교수가 인간 본성에 내재하는 이기성과 이타성의 진화라는 수수께끼에 던진 도전장이다. 저자는 인간이 과연 이기적 존재인가, 이타적 존재인가라는 해묵은 논란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그렇다면 어떻게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소설가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

글쓰기와 여행을 가장 많이, 또 열심히 해온 작가 김영하. '우리는 왜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할까'라는 누구나 갖고 있는 질문에 작가 김영하만의 섬세하고 지적인 문장으로 이야기한다. 소설가이자 여행자로 바라본 인간과 세상에 대한 이야기가 더없이 매혹적이다.

커머스 전쟁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유통 공룡 아마존, 대륙의 알리바바, 인스타그램의 쇼핑 서비스. 지금 리테일 비즈니스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강력한 소비 집단으로 떠오른 Z세대와 첨단기술로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트렌드를 분석하고, 뉴 리테일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짚어본다.

아이와 부모를 향한 사랑과 감사의 노래

뮤지션 유희열의 곡 「딸에게 보내는 노래」가 ‘창비 노랫말 그림책’ 첫 권으로 출간됐다. 섬세하고 따뜻한 그림과 아름다운 노랫말이 어우러져 아이와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들, 포근한 사랑을 담아낸다. 아이와 엄마를 향한 축복과 응원이 뭉클한 감동을 전하는 책.

[왕좌의 게임] 프리퀄, 드래곤 가문의 연대기

〈얼음과 불의 노래〉 '왕좌의 게임'이 벌어지기 300년 전 이야기. 도르네 정복에 성공한 다에론 1세부터 마지막 왕인 미친 왕 아에리스 2세까지, 철왕좌 최초의 주인인 타르가르옌 가문의 역사를 다룬다. “우리는 다시 올 것이다. 그리고 그때는 불과 피와 함께 올 것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