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뿌리와이파리 : 지적인 책을 찾아서

우리 사회의 튼실한 뿌리, 무성한 이파리를 찾아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리 세상의 조금은 더 인간다운 내일’에 대한 좌파적 모색을 위한 책. (2018. 07. 02)

뿌리와이파리는 올해로 만 17년이 된, 170여 권의 책을 출간한 작지만 알찬 출판사이다. 이 땅의 지적, 문화적 풍토에 ‘튼실한 뿌리와 무성한 이파리’가 되고자 책을 펴내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 뿌리와이파리는 역사와 문화를 중심에 놓은 인문사회 일반과 ‘우주의 진화, 지구의 진화, 인간의 진화’를 담는 <오파비니아 시리즈>로 대표되는 과학, 그리고 ‘우리 세상의 조금은 더 인간다운 내일’에 대한 좌파적 모색을 세 축으로 삼고 열심히 고뇌하며 땀나게 뛰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2.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3.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4.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5.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6.jpg

 

 

 

 

 

『세 바퀴로 가는 과학자전거』

 

앰네스티 언론상과 녹색언론인상을 수상한 지식큐레이터 강양구의 세상과 통하는 과학 이야기. 논술 공부와 통합 교과(과학영역)에 최적화 되었다는. 약 6만 명 독자들의 호평 속에 올해 하반기 개정판이 나올 예정이다. (강양구 저, 뿌리와이파리)


『THE LEFT 1848~2000』

 

1848년부터 2000년까지 유럽 구석구석에서 벌어진 150년에 걸친 좌파의 역사를 치밀하게 추적한 책.  1,028쪽의 방대한 분량으로, 저자 제프 일리가 20년에 걸쳐 쓴 좌파의 백과전서. (제프 일리 저, 뿌리와이파리)


『이타적 인간의 출현』

 

진화적 게임이론의 세계적인 연구자 최정규 교수의 ‘이타성의 진화’와 게임이론에 관한 최적의 안내서. 대중교양서와 전문연구서 양쪽을 아우르는 책. 1만 6천 독자와 통했다. (최정규 저, 뿌리와이파리)


『이슬람의 눈으로 본 세계사』

 

세계사를 보는 균형 잡힌 시각을 제공하는 이슬람 역사 입문서. 현재의 이슬람을 이해하고자 하는 1만 6천 독자와 통했다. (타밈 안사리 저, 뿌리와이파리)

 

『야밤의 공대생 만화』

 

과학에 대한 애정과 개그에 대한 집착이 팽팽한 균형을 이루는 최고의 과학 만화. 자칭 ‘햇병아리 공대생’이 말 그대로 야밤에 올린 만화가 2만 4천 독자를 홀렸다.  (맹기완 저, 뿌리와이파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ebook
이타적 인간의 출현

<최정규> 저10,500원(0% + 5%)

‘이타성의 진화’와 게임이론에 관한 최적의 안내서! 이 책은 진화적 게임이론을 전공한 경북대 경제통상학부 최정규 교수가 인간 본성에 내재하는 이기성과 이타성의 진화라는 수수께끼에 던진 도전장이다. 저자는 인간이 과연 이기적 존재인가, 이타적 존재인가라는 해묵은 논란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그렇다면 어떻게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냉소 대신 낙관주의를 택한 그녀

미국 최초 흑인 퍼스트레이디 미셸 오바마의 자서전이 전세계 동시 출간되었다. 시카고 변두리에서 태어나 여성과 약자의 희망을 상징하는 아이콘이 되기까지, 미셸은 냉소 대신 낙관주의로 매 순간에 임했다. 그녀가 요구하는 것은 하나다. 희망을 놓지 말 것.

위화의 읽기, 쓰기, 그리고 사람으로 살기

중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작가 위화의 에세이. 글쓰기와 독서, 사람으로 산다는 것의 의미를 말한다. 좋은 작가면서 훌륭한 독자이기도 한 그는 작가로서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위대한 소설가에서 답을 찾았다고. 읽기와 쓰기, 산다는 것이 다르지 않았던 그의 진솔한 이야기.

딸 바보 임금님의 소원은 이뤄질까요?

『진정한 일곱 살』허은미 작가와 『간질간질』 서현 작가가 만났다! 평범한 공주가 불만인 임금님 아빠의 고민을 들어보세요. ‘세상에서 가장 예쁘게’ ‘착하게’ 소원을 빌어 공주는 변했지만 그 모습이 행복해보이지 않아요. 부모의 욕심이라는 화두를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2019년 경제의 결정적 순간을 내다보다

막다른 골목에 다다른 세계 경제, 2019년은 결정점이다! 세계 경제의 지형부터 국내외 기술·산업의 전망과 구체적인 대응 전략까지. 세계 경제를 관통하는 중대한 흐름과 2019년 놓쳐서는 안 될 19가지 경제 이슈를 소개하는, 한 권으로 읽는 2019년 경제 전망과 해법.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