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MD 리뷰 대전] 아껴서 여러 번 보고 싶은 가이드북

『Tripful 트립풀 Issue No.5 교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행의 여백을 스스로 채우길 바라는, 그곳에 대한 향수와 기대가 적당히 섞인 나와 같은 여행자라면 좋은 길잡이로 함께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듯하다. (2018. 02. 06)

트립풀.jpg

 

 

“가이드북, 뭐가 좋을까?” 서점에서 여행 도서를 파는 내가 가끔 받는 질문이다. sns, 구글맵의 넘치는 정보가 어떤 여행자에게는 무용지물일 수도 있으니 가이드북이 필요한 상황이야 짐작하지만, ‘좋은 가이드북’ 이라니. ‘요즘 잘 나가는 책 중에 재미있는 것 추천해줘.’ 보다 더 답이 아리송하다.

 

파는 사람으로서는 아직 수양이 부족해서 좋은 가이드북을 척! 추천해줄 수는 없다지만, 여행자의 입장에서의 내가 다섯 번째 가는 교토행을 위해 『Tripful 교토』 를 고른 이유를 살펴보면 ‘가이드북을 선택하는 기준’ 정도는 추려볼 수 있으려나?

 

그래, 중요한 건 ‘다섯 번째’다. 아마 내가 첫 교토 여행을 준비하고 있었다면 Tripful의 깔끔한 구성에 관심이 갔더라도 ‘이왕이면’이라는 생각으로 결국 다른 책을 선택했을지 모른다. 교토가 오사카에 간 김에 하루쯤의 여정으로 들렀다 올만한 장소가 아니라는 것을 아는, 나름으로 교토의 매력을 알아가고 있는 사람으로서의 선택이다. 그래서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새침한 전학생 같은 도시”라는 표현에 그렇지, 하며 저자의 안내를 믿어보기로 하고 코스를 따라간다. 볼거리도, 즐길 거리도 넘쳐나는 이 천년고도에서 Tripful은 군더더기는 과감하게 들어내고 가장 핵심적인 교토의 동서남북을 소개한다. 그리고 곳곳의 식당과 카페를, “난 이런 데가 좋던데….”라며 은근한 태도로 추천한다.

 

교토는 몇 백 년 동안 한 자리를 지켜온 가게와 얼마 전 새로 생긴 가게가 어색하지 않게 이웃하고, 그러면서도 타인과 자신의 취향의 경계는 확실하다. 그래서 이 안내서는 언뜻 단촐하지만 나름으로 여행의 여백을 스스로 채우길 바라는, 그곳에 대한 향수와 기대가 적당히 섞인 나와 같은 여행자라면 좋은 길잡이로 함께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듯하다.


 

 

Tripful 트립풀 Issue No.5 교토양미석 저 | 이지앤북스(EASY&BOOKS)
천년고도로 불리는 교토의 볼거리는 두말할 필요 없을 정도, 여기에 일본 내에서도 도쿄와 함께 가장 ‘힙(hip)’한 도시로 주목 받고 있는 교토의 다양한 매력이 그 끌림을 더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숙경 (도서MD)

안녕하세요.

Tripful 트립풀 Issue No.5 교토

<양미석> 저11,700원(10% + 5%)

여행이 간절한 순간 여행을 가득, Tripful 사람들이 느끼는 여행의 끌림은 무엇일까? 여행에서뿐 아니라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순 없을까? 여행 출판 전문 이지앤북스(EASY&BOOKS)가 창간한 [트립풀(Tripful)]은 이러한 물음에서 출발했다. ‘BE FILLED WI..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법정 스님의 죽비 같은 말씀 모음집

입적 후 14년 만에 공개되는 법정 스님의 강연록. 스님이 그간 전국을 돌며 전한 말씀들을 묶어내었다. 책에 담아낸 정신을 번쩍 들게 하는 가르침의 목소리는 고된 삶 속에서도 성찰과 사랑을 실천하는 법을 전한다. 진짜 나를 찾아가는 길로 인도하는 등불과도 같은 책.

3년 만에 찾아온 김호연 문학의 결정판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소설가의 신작. 2003년 대전 ‘돈키호테 비디오 가게’에서 중학생 시절을 보냈던 아이들. 15년이 흐른 뒤, 어른이 되어 각자의 사정으로 비디오 가게를 찾는다. 이룰 수 없는 꿈을 향해 모험을 행했던 돈키호테 아저씨를 찾으면서, 우정과 꿈을 되찾게 되는 힐링 소설.

투자의 본질에 집중하세요!

독립 리서치 회사 <광수네,복덕방> 이광수 대표의 신간. 어떻게 내 집을 잘 살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담은 책이다. 무엇이든 쉽게 성취하려는 시대. 투자의 본질에 집중한 현명한 투자법을 알려준다. 끊임없이 질문하며 나만의 기준을 세우고 행동하도록 이끄는 투자 이야기.

건강히 살다 편하게 맞는 죽음

인류의 꿈은 무병장수다. 현대 의학이 발전하며 그 꿈이 실현될지도 모른다. 개인의 노력도 필요하다. 세계적인 장수 의학 권위자 피터 아티아가 쓴 이 책을 집집마다 소장하자. 암과 당뇨, 혈관질환에 맞설 생활 습관을 알려준다. 초고령사회 대한민국에 필요한 책.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