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힘 있게 살고 후회 없이 떠난다] 죽기 전에 정리하는 마음의 참고서

죽는 법을 생각하는 것은 사는 법을 생각하는 것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 책은 결코 난치병 환자의 넋두리도, 시한부 투병기도 아니다. 두려움과 공포뿐이던 죽음을 살아갈 힘으로 바꿔나간 절실함의 결과물이다. (2017.09.18)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2.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3.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4.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5.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6.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7.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8.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9.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10.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11.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12.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13.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14.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15.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16.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17.jpg

 

예스24_힘있게살고_카드뉴스18.jpg

 

 

『힘 있게 살고 후회 없이 떠난다』는 저자의 쇼킹한 고백으로 시작한다. 어느 날 갑자기 ‘간질성 폐렴’이라는 진행성 난치병을 진단받고 빠르면 2년 반 만에 죽을지도 모른다는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는 것이다. 저자는 극도의 충격과 혼란 속에서 필사적으로 펜을 들었다. 절규하고 싶은 심정과 요동치는 마음을 억눌러 잠재우기 위해, 글을 쓰는 순간만큼은 손끝에 신경을 집중하면서 믿기 힘든 현실을 잊기 위해, 그래서 정신적 균형을 되찾고 죽음의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해……. 당시 펜을 들었던 절박함은 이 책 시작에서부터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리고 용기를 내어 죽음의 공포와 맞서 극복한 뒤 마침내 죽음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남은 삶을 정리해나가는 과정이 시간의 흐름처럼 차분하고 담담하게 이어진다.

 

저자 고바야시 구니오 小林 玖仁男는 1954년생. 일본 사이타마현 기타우라와의 유서 깊은 국가등록유형문화재 가옥에서 유명 가이세키요리 전문점 ‘니키야二木屋’를 운영하며, 일본 전통 요리는 물론 계절별 일식 문화를 계승하고 있다. 지역 문화 활성을 위해 활동하는 향토완구연구가이자, 일본 고유의 장식 문화를 주제로 책을 쓴 저술가이기도 하다. 하는 일이 많고 관심사가 폭넓은 만큼 다양한 이야깃거리로 진행하는 강연 또한 인기다. 이 책 출간 이후 강연 주제는 단연 죽음에 관한 것. 책에 쓴 내용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일이 남은 생의 마지막 임무라 여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힘 있게 살고 후회 없이 떠난다

<고바야시 구니오> 저/<강수연> 역10,800원(10% + 5%)

어느 날 갑자기 ‘간질성 폐렴’이라는 진행성 난치병으로 여생이 2년 반밖에 남지 않았음을 선고받은 저자가 죽음을 새롭게 인식하고 받아들이며 삶의 마지막 순간을 준비해나가는 과정을 솔직하고도 담담하게 기록했다. 자신이 죽게 된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느낀 충격과 공포부터 이를 극복하려는 노력, 그 과정에서 죽음을 깊..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힘 있게 살고 후회 없이 떠난다

<고바야시 구니오> 저/<강수연> 역7,560원(10% + 5%)

어느 날 갑자기 ‘간질성 폐렴’이라는 진행성 난치병으로 여생이 2년 반밖에 남지 않았음을 선고받은 저자가 죽음을 새롭게 인식하고 받아들이며 삶의 마지막 순간을 준비해나가는 과정을 솔직하고도 담담하게 기록했다. 자신이 죽게 된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느낀 충격과 공포부터 이를 극복하려는 노력, 그 과정에서 죽음을 깊..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