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시카, 음악을 향한 포부와 욕심

제시카 'My Decade'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많은 모습이 담겼고 또 많은 마음이 담겼다. <My Decade>는 10년 동안 적어온 제시카의 다이어리다. (2017.09.06)

 image1.jpeg

 

제시카의 목소리가 이렇게 예뻤나. 과거 소녀시대 시절에도 태연과 함께 메인 보컬을 맡았지만 솔로 활동을 시작한 뒤로 보컬이 빛난다. 그룹 내에서 이질감을 남겼던 그의 가창이 곡을 홀로 이끌어가자 더욱 특별해졌다. 우아하면서도 청아한 목소리는 곡에 부드럽게 녹아들며 달콤함을 더한다.

 

전작까지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With Love, J>에서는 목소리를 부각하는 캔디 팝을, <WONDERLAND>는 EDM을 가져와 아이돌 시절의 댄서블함을 보여줬다. 그렇지만 솔로로서 큰 파급력을 가지지 못하고 대중적으로도 큰 인상을 남기지 못했다.

 

앨범은 그러한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한 노력이 담겼다. 이전보다 편곡에서 속도를 높였고, 대중성을 고려해 대부분의 곡은 선명한 멜로디 팝으로 꾸렸다. 「Beautiful mind」와 「Saturday night」에서 부서지는 드럼 비트와 빠른 전개는 음반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계절성을 녹인 타이틀 곡 「Summer storm」는 보컬의 청량함을 잘 드러낸다. 어쿠스틱 기타를 더해 달콤하게 전개되는 「Love U」나 「봄이라서 그래」에서의 재즈 반주는 특유의 살랑거리는 목소리를 장식해준다.

 

잘 보여줄 수 있는 것들을 영리하게 골랐다.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파스텔 톤의 앨범 커버는 세련되면서도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팬 송 「Starry night」은 데뷔 10주년을 따뜻하게 기념한다. 대다수를 직접 작곡하고 매만졌다는 점에서 아직까지 음악을 향한 포부와 욕심도 느껴진다. 많은 모습이 담겼고 또 많은 마음이 담겼다. <My Decade>는 10년 동안 적어온 제시카의 다이어리다.


강민정(jao1457@naver.com)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오늘의 책

언어, 민주주의의 처음과 끝

펜은 칼보다 강하다. 그렇기에 잘못 사용한 언어는 잔인한 무기가 될 수 있다. 노무현ㆍ문재인 두 대통령을 말과 글로 보좌해온 저자 양정철은 이 책에서 민주주의 관점에서 언어를 분석한다. 우리가 무심결에 사용한 언어가 얼마나 반민주주의적인지 날카롭게 비평했다.

소설보다 더 소설 같은 이야기

제1회 뉴베리상 수상 작가 헨드릭 빌렘 반 룬이 ‘관용’을 주제로 풀어낸 색다른 역사 이야기. 반 룬은 이 책에서 정치적, 종교적, 문화적 불관용이 빚어낸 세계사의 잊지 못할 장면들을 되짚으며, 무지와 편견이 인류사에 남긴 흔적, 비극의 역사를 새롭게 조망한다.

오늘 뭐 먹이지?

소아청소년과 의사 닥터오와 솜씨 좋은 엄마가 알려주는 우리 아이 유아식. 아이의 건강을 생각해 소스와 장을 직접 만들고 엄마의 정성이 담긴 밥, 국찌개, 반찬, 특식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오늘은 뭘 먹여야 되나 고민 될 때 펼쳐보면 좋은 레시피가 한 가득!

'아일랜드의 보물' 메이브 빈치의 유작

아일랜드 해안의 작은 호텔 스톤하우스를 배경으로, 이곳에 모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위트 있게 그려낸 소설. 제각기 사연을 지닌 이들의 아주 평범하고도 특별한 일주일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파가 몰아치는 차가운 겨울,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