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재인 대통령이 추천한 『명견만리』, 얼마나 팔렸을까?

역대 대통령 추천 도서 중 가장 화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문재인 대통령이 페이스북에 책 추천에 관한 글을 올린 것이 오후 6시였는데, 구매가 잘 일어나지 않는 주말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토요일 하루에만 전주 대비 5배 가까이 판매가 뛰었고, 다음날인 일요일에는 15배 이상 판매가 뛰었다. (2017.08.17)

사본 -세권합본.jpg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기간 읽고 추천한 도서  『명견만리』  시리즈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명견만리』 시리즈는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 제작진이 집필한 도서로 현 사회가 직면한 미래 이슈를 다루고 있다. 지난 8월 5일 대통령의 추천도서로 언급된 후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명견만리』,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은 각각 예스24 종합베스트셀러 3위, 5위, 6위를 차지하면서 역주행 중이다.

 

인플루엔셜 출판사에 따르면, 『명견만리』 시리즈는 현재(2017.8.16) 출고 부수 기준. 40만 부가 팔렸다. 『명견만리』 1권은 2016년 6월 7일에 출간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페이스북에 책 추천에 관한 글을 올린 것이 8월 5일 오후 6시였는데, 구매가 잘 일어나지 않는 주말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토요일 하루에만 전주 대비 5배 가까이 판매가 뛰었고, 다음날인 일요일에는 15배 이상 판매가 뛰었다. 인플루엔셜 마케팅팀은 “보통 이슈가 있으면 판매는 정점을 찍었다 내려오는데 비해 이번 대통령 추천은 1주일이 지나도 판매가 유지되고 있으며, <새로운 사회 편>만큼은 아니지만 첫 번째 책과 두 번째 책 모두 고르게 판매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 권을 모두 추천해서 그런지 1,2권도 판매가 각각 10배 이상 뛰었다”고 말했다.

 

『명견만리』는 출간되었을 때부터 30-40대 남성층으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왔다. 시대의 변화와 트렌드에 가장 예민하게 반응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앞둔 세대이다 보니 ‘통찰’을 주는 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독자들은 『명견만리』가 보여주는 주제 의식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외국의 유명 저자들이 그들만의 사례로 예측한 경제경영서와는 달리, 우리 사회의 문제의식에서 출발해 그 대안 역시 우리 안에서 찾아본다는 점이 독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또한 보다 쉬운 언어와 다양한 이미지 사용으로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주제들을 쉽게 풀어준 것이 많은 독자를 끌어들인 요인이라 할 수 있다.

 

한편 『명견만리』는 ‘명사들이 먼저 읽고 추천한 책’이라는 마케팅 포인트를 지속적으로 활용해왔다. 1권은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 2권은 최재천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 3권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등 실제 KBS <명견만리> 대표 프리젠터로 출연했던 명사들이 추천사를 썼고, 일반인 청중으로 구성된 ‘미래참여단’을 가제본 서평단으로 참여시키는 등 독자층을 일찌감치 확보했다.

 

인플루엔셜 출판사는 2018년 상반기에 『명견만리』 후속작을 출간할 예정이다. KBS <명견만리>가 짐 로저스 편을 마지막으로 시즌 1을 종료할 예정이라 포맷이나 내용 변화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한 후 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명견만리』 추천사

 

변화의 진폭이 가속화하고 있다. 우리 사회가 맞닥뜨릴 앞으로 몇 년은, 한 개인은 물론 인류 전체에도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다. 『명견만리』는 기존의 미래 예측서를 뛰어넘는 전복적인 사고와 탄탄한 취재를 바탕으로, 이 시대에 필요한 통찰을 전한다. 오랫동안 시대의 변화를 고민해 온 트렌드 연구자이자 프로그램의 방향성을 함께 고민했던 출연자로서, ‘시계(視界) 제로’의 어둠 속에서 기회의 씨앗을 구하는 분들께 자신 있게 일독을 권한다. 우리의 시야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책이다. 

- 김난도(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

 

미래를 내다보는 밝은 눈들은 한결같이 기본을 강조합니다. 사회 변화의 속도가 무섭게 빨라지고 있는 지금, 변화의 장단에 맞춰 그때그때 헐레벌떡 새로운 스펙을 쌓는 것은 실로 어리석기 짝이 없는 일입니다. 변화의 고비마다 버티고 서 있을 모든 문을 다 열려면 마스터키를 깎아야 합니다. 마스터키를 깎는 일은 자연과학과 인문학의 기초를 확실하게 다지는 일에서 시작됩니다. 이 책이 마스터키를 깎을 모든 청소년과 그들의 미래를 함께 걱정하는 부모들에게 밝은 눈을 선사할 것입니다.

― 최재천(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 국립생태원 원장)

 

매년 돌아오는 24절기마다 씨 뿌리고 김매고 추수하며 수천 년간 살아온 우리네 삶에서, 내일은 오늘과 그리고 올해는 내년과 그리 다르지 않았습니다. 이제 전 세계가 연결된 지금, 매일같이 남겨지는 우리 흔적의 모둠에서 기계는 새로운 지혜를 만들고, 우리의 내일은 오늘과 같지 않을 것이라는 불안한 예지가 두렵게 다가옵니다. 익숙한 일상 속 당연함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새로운 세상에서,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아이디어와 현명한 통찰을 찾는 분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 송길영(다음소프트 부사장)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