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소한 결정이 회사를 바꾼다] 야근을 위한 야근은 이제 그만!

『사소한 결정이 회사를 바꾼다』
우리 회사 ‘체질 개선’을 위한 처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수직에서 수평으로! 세계적 기업들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문화. 조직의 놀라운 성장은 사소한 변화에서 시작된다

 

사소한결정_이카드.jpg

 

사소한결정_이카드2.jpg

 

사소한결정_이카드3.jpg

 

사소한결정_이카드4.jpg

 

사소한결정_이카드5.jpg

 

사소한결정_이카드6.jpg

 

사소한결정_이카드7.jpg

 

사소한결정_이카드8.jpg

 

사소한결정_이카드9.jpg

 

사소한결정_이카드10.jpg

 

사소한결정_이카드11.jpg

 

사소한결정_이카드12.jpg

 

사소한결정_이카드13.jpg

 

사소한결정_이카드14.jpg

 

사소한결정_이카드15.jpg

 

사소한결정_이카드16.jpg

 

사소한결정_이카드17.jpg

 

사소한결정_이카드18.jpg

 

사소한결정_이카드19.jpg

 

사소한결정_이카드20.jpg

 

사소한결정_이카드21.jpg

 

모든 팀원이 꼭 함께 점심을 먹어야 할까? ‘의견 제시’가 아니라 ‘업무 지시’만 하는 회의를 열 필요가 있을까? 마감 기한에 맞추기 위해 매일 야근하는 우리 팀, 다른 방법은 없을까? 기업 조직문화를 연구해온 저자 마거릿 헤퍼넌은 구성원의 사소하고 일상적인 습관, 즉 우리가 일터에서 말하고 듣고 생각하고 바라보는 방식의 변화만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그 비밀은 공정한 문화가 높이는 효율성에 있다. 어느 회사에나 똑똑한 직원은 있지만, 개인적 역량보다 더 중요한 건 서로의 아이디어를 독려하고, 적극적으로 질문을 던지고 해답을 모색하는 개방적 환경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그렇게 쌓인 사회적 자본이 모여 회사를 바꾸는 동력이 된다.

 

저자 마거릿 헤퍼넌는 미국 텍사스 주에서 태어나 네덜란드에서 자랐다.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를 졸업한 후 BBC에서 프로듀서로 일했으며, 피터 린치, 톰 피터스, S&P 등과 함께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상품 개발 작업을 했다. 인포메이션(InfoMation), 아이캐스트(iCAST)의 최고경영자를 역임하기도 했던 그녀의 첫 책 『의도적 눈감기』는 파이낸셜 타임스가 뽑은 2000년대 최고의 경영서 중 하나로 선정됐다. 후속작 『경쟁의 배신』은 2015년 트랜스미션 상을 수상했다. 현재 글로벌 기업과 대학에서 강연을 하며 허핑턴포스트, INC에 기업 조직문화와 관련한 글을 기고하고 있다.


 

 

사소한 결정이 회사를 바꾼다 마거릿 헤퍼넌 저 / 박수성 역 | 문학동네
모든 팀원이 꼭 함께 점심을 먹어야 할까? ‘의견 제시’가 아니라 ‘업무 지시’만 하는 회의를 열 필요가 있을까? 마감 기한에 맞추기 위해 매일 야근하는 우리 팀, 다른 방법은 없을까? 기업 조직문화를 연구해온 저자 마거릿 헤퍼넌은 일터에서 말하고 듣고 생각하고 바라보는 방식의 변화만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의 책

묵묵하고 먹먹한 우리 삶의 노선도

누구도 주목하지 않는 ‘글 쓰는 운전사'의 작지만 단단한 삶에 대한 이야기. ‘그냥’ 버스기사의 평범한 일상이 마음을 울리는 이유는 “노동하는 한 인간의 고백만큼 특별하고 힘 있는 글이 없”기 때문이다. 주어진 현장에서 이름 없이 땀흘리는 모든 이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무례한 행동 하나가 결국 회사를 망친다

최고의 조직은 왜 매너에 집중하는가? 평판을 쌓는 데는 20년이 걸리지만 무너뜨리는 데는 5분이면 충분하다. 저자는 작은 태도의 차이가 회사 생활을 완전히 바꿔놓는다고 강조하며, 능력과 사회성을 함께 갖춘 프로 직장인이 되기 위한 예의와 존중의 기술을 밝힌다.

제2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

사람들의 꿈을 관리하는 환상 세계 ‘카시오페아’, 그리고 악몽을 쫓아 내는 비밀 대원 ‘하라’의 모험을 담은 드림 판타지가 펼쳐진다. 자신의 꿈은 물론 아이들이 꿈까지 지켜내는 당찬 소녀 하라가 이 시대 소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50년 수행으로 깨우친 인간답게 살기

권력과 자본이 인간다움을 망칠 때, 명진 스님은 가만 있지 않았다. 2017년 조계종과 대립하며 종단으로부터 제적당하기도 했다. 승적을 박탈당하면서 출가하기 전의 자리에 선 명진스님은 그간 삶에서 만난 사람과 깨우친 바를 책 한 권으로 묶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