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눈을 밝게 하는 영양만점 쑥 죽

『잡초 치유 밥상』 연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위장과 간장, 신장의 기능을 좋게 해주고, 비타민과 칼슘, 철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답니다.

“GMO에 대해 아시나요?”


GMO는 유전자조작농산물을 말합니다. 다른 말로 유전자 변형작물인데요.
GMO 농산물 세계 1위가 바로 한국이라고 합니다.
GMO에 포함된 성분이 우울증을 유발한다고 하고, 유전자변형작물의 제초제에는 발암물질의 성분이 들어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암, 그리고 치매, 당뇨병 등과 같은 여러 질병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GMO가 들어간 콩기름, 카놀라유 식용유는 피하시는 게 좋고,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대부분의 가공식품에도 유전자조작된 옥수수로 만든 액당, 과당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넘쳐나는 먹거리, 그러나 너무도 부족한 안전한 먹거리.
자연에서 나는 재료들을 먹는 건 어떨까요? 잡초는 인공이 전혀 가미되지 않은 천연의 식재료입니다.

 

시력에 좋은 잡초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전자파에 많이 노출되어 안경을 쓴 아이들이 많습니다. 아름다운 것을 눈앞에 두고도 보지 못한다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지요. 잡초에도 시력을 좋게 하며, 야맹증과 시력 감퇴, 여러 가지 눈병에 사용하는 풀들이 있습니다. 별꽃아재비, 돌콩, 쑥 외에도 냉이, 꽃다지 등이 있습니다. 이 풀들은 국을 끓여 먹기도 하고, 무침이나 튀김, 찜 등 다양한 요리를 해먹을 수 있습니다.

 

봄철 흔히 볼 수 있는 쑥

 

이미지2.jpg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위장과 간장, 신장의 기능을 좋게 해주고, 비타민과 칼슘, 철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답니다.

 

재료
쑥쌀가루(쑥과 함께 빻은 쌀가루)130g
물 650ml, 밤 2알, 대추 3알, 잣1스푼
꿀, 소금 약간


레시피

 

1.밤과 대추는 썬다.

 

이미지3.jpg

 

 

2.냄비에 물과 쑥쌀가루, 밤을 넣고 눌어붙지 않게 저어가며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인다.

 

이미지4.jpg


 

3.죽이 익으면 가스 불을 끄고 대추와 잣, 꿀, 소금을 넣고 섞는다.

 

이미지5.jpg

 

 

4.몸에 좋은 영양죽 쑥죽 완성!

 

이미지6.JPG

 

TIP

쑥을 쌀과 함께 빻아서 냉동 보관하면 송편, 쑥개떡, 쑥죽 등 언제든지 쉽게 요리해 먹을 수있다.


▶한줄 시식평
“약간 쌉쓰레하지만 꿀, 대추, 밤, 잣이 들어가서 맛이 향기롭고 구수하네요!”


 

 

잡초 치유 밥상권포근,고진하 공저 | 마음의숲
잡초로 병을 이긴다. 너무 흔해서 그냥 지나쳤던 잡초. 그 속에 담긴 엄청난 효능과 효용성을 발견하고 연구 끝에 개발한 잡초요리를 소개한다. 새로운 먹거리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시인 고진하와 국내 최초 잡초요리 연구가 권포근 부부가 쓴 『잡초 치유 밥상』이 도서출판 마음의숲에서 출간됐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권포근, 고진하

틈만 나면 식물도감을 끼고 산으로 들로 먹을 수 있는 잡초를 찾아나서는 국내 최초 잡초요리 연구가. 잡초의 특징과 효능에 따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연구 개발했다. 흔한 것이 귀하다는 철학을 담아 잡초요리로 병을 이기는 《잡초 치유 밥상》을 출간했다. KBS <인간극장>, EBS <하나뿐인 지구>에 출연했으며, 잡초에 관한 강연과 칼럼 연재를 통해 잡초의 약성과 요리비법 알리기에 매진하고 있다.

잡초 치유 밥상

<권포근>,<고진하> 공저15,120원(10% + 5%)

KBS [인간극장], EBS [하나뿐인 지구] 출연! 소화불량부터 고혈압, 당뇨, 암까지 천덕꾸러기 잡초가 약초가 되다! 잡초로 병을 이긴다. 너무 흔해서 그냥 지나쳤던 잡초. 그 속에 담긴 엄청난 효능과 효용성을 발견하고 연구 끝에 개발한 잡초요리를 소개한다. 새로운 먹거리의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언론인 권석천의 법원개혁 현장 리포트

상식에서 벗어난 판결이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저자는 대법관 임명 과정부터 대법원 논쟁까지, 현직 판사도 잘 모르는 숨겨진 이야기들을 속속들이 파헤친다. 과거의 대법원에서 있었던 개혁 시도에 주목하며, 퇴행하고 있는 현 대법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진짜 휴식법

왜 아무리 쉬어도 피곤이 풀리지 않는 걸까? 문제는 육체가 아닌 뇌의 피로다!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순간에도 쉼 없이 공회전을 하고 있는 뇌. 머릿속을 복잡하게 만드는 잡념을 떨쳐내고, 분노와 충동을 조절하여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북돋아주는 최고의 휴식법을 소개한다.

세계를 향한 평화와 반전의 외침

비틀즈의 멤버 존 레논의 노래 ‘Imagine 이매진’의 가사로 만들어진 그림책. 평화로운 세상을 상상하며 인류에게 전하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울리는 가사를 누구라도 공감하며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인상적인 그림으로 표현했다.

'미스터 메르세데스 킬러'의 귀환

스티븐 킹의 첫 탐정 소설 시리즈 〈빌 호지스〉 3부작 완결편. '메르세데스 킬러' 브래디는 테러를 저지당하면서 받은 물리적 충격 덕분에 기이한 능력을 얻게 되고, 최근 잇달아 벌어진 자살 사건들이 그의 짓이라 의심하는 퇴직 형사 빌 호지스와 마지막 한판 대결을 벌인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 밀양x메가토크.

    영화 시작 전에 전도연 특별전 '전도연에 접속하다'의 시작을 알리는 커팅식이 있었다.

    영화 시작 전에 전도연 특별전 '전도연에 접속하다'의 시작을 알리는 커팅식이 있었다.

  • 소탐대실 - 아이슬란드에서 날아온 주차위반 딱지

    “뭐 주차위반???” 아이슬란드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지 이 주쯤 지났을까?

    “뭐 주차위반???” 아이슬란드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지 이 주쯤 지났을까?

  • 맨 끝 줄 소년

    관극 역사상 두번째로 차액을 지불하는 해프닝이 있긴 했지만 이번 시즌 다시 올라온 이 극을 보길 잘했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관극 역사상 두번째로 차액을 지불하는 해프닝이 있긴 했지만 이번 시즌 다시 올라온 이 극을 보길 잘했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 마마무의 보라색 음악

    우리나라 아이돌 그룹 시장의 성장과 확장은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는 그리고 개성을 갖고 있는 이들의 만나게
 해 주었다.

    우리나라 아이돌 그룹 시장의 성장과 확장은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는 그리고 개성을 갖고 있는 이들의 만나게 해 주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