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점 갈 때, 어떤 책 읽어요?

혼자 읽기 아까운 책(2)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채널예스>는 인터넷서점 웹진인데,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사오라고 추천해도 되냐고요? 그럼요. 상생해야죠. 저도 종종 동네책방에 들러 책을 사온답니다.

대한민국 방방곳곳에 동네책방, 작은 책방 열풍이 불고 있다. SNS나 블로그, 언론 기사를 통해 소식을 접하고 있지만, 막상 서점을 가려고 하면 어디를 갈지 모르겠다. 그럴 때, 읽을 수 있는 책이 있나요? 옳거니! 그럼요. 오늘도 어디를 갈 지 몰라, 동네를 서성이는 당신. 이 책들에게 눈길을 좀 줘보세요. 매력적인 책방에 반해 책 한 권 안 사오기 힘들어요. <채널예스>는 인터넷서점 웹진인데,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사오라고 추천해도 되냐고요? 그럼요. 상생해야죠. 저도 종종 동네책방에 들러 책을 사온답니다.

 

1.jpg

 

1.jpg

 

3.jpg

 

4.jpg

 

5.jpg

 

6.jpg

 

 

1. 방서점』


소설가 김중혁과 서평가 금정연이 서점 기행을 떠났다. 유어마인드, 고요서사, 책방 만일, 등 대한민국의 핫한 책방 8곳의 이야기를 담백한 인터뷰로 풀어냈다. 소규모 서점 문화를 애호하는 독자들이라면 분명히
반할 책. 글도 좋지만 사진도 멋지다. (편집부 저, 프로파간다)


2. 『작은 책방, 우리 책 쫌 팝니다!』

 

통영에 있는 작은 출판사 ‘남해의봄날’은 일찍이 작은 책방이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을 거라고 예언 아닌 예언을 했다. ‘동네서점의 유쾌한 반란’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시종일관 유쾌한 책. 저자 백창화, 김병록 작가는 애서가들 사이에 유명한 괴산 숲속작은책방의 주인장이기도 하다. (백창화 김병록 저, 남해의봄날)

 

3. 『책들이 머무는 공간으로의 여행』

 

제목만 읽어도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 헌책방, 동네서점, 도서관 등 23곳 탐방기를 담은 책. 저자 윤정인은 닥치는 대로 책을 사들이던 전적(?)이 있지만, 읽지 않은 책들이 쌓여가는 것을 보고 모두 처분했다. 왜냐, 그에겐 오래된 서점, 동네책방, 도서관이 있으니까! (윤정인 저, 알마)

 

4. 『철든 책방』

 

방송인 노홍철을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해방촌 ‘철든 책방’에 들어서면 책에 관한 편견이 훌쩍 사라져버릴지 모른다. ‘제일 시끄러운 애가 하는 제일 조용한 책방’의 탄생기가 궁금하다면.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독자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노홍철 저, 벤치워머스)

 

5. 『우리, 독립책방』

 

독립책방을 만들어가는 전국 29곳 책방지기들의 인터뷰가 실린 책. 책 제목에 ‘우리’를 붙인 게 꽤나 정감 간다. 왜 이들이 독립책방을 만들게 됐는지, 독립책방 문화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이 제격! 특히 독립책방을 열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필독서. (편집부 저, 북노마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습니다.

오늘의 책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 산문 선집

삼국시대 조선 말까지 각 시대 문장가들이 펼쳐낸 찬란한 우리 옛글 600편을 수록한 한국 명문 선집. 일기, 편지글에서 상소문, 묘지명까지 다채로운 주제와 형식을 넘나드는 글을 고루 담았다. 좋은 문장은 시간이 흘러 다른 시대의 독자들에게도 여전히 깊은 울림을 전한다.

일을 성취하여 월등히 성장한다!

학교에서 공부법은 배웠는데, 일을 잘하는 법은 어디에서 배워야 하나요? 생애 절반을 함께하는 ‘일’을 제대로, 즐겁게 하면서 동시에 성장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완벽한 공부법』 고영성, 신영준 멘토가 밝히는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핵심 원리와 실천적 전략.

유쾌한 조선사 수다 한판

70시간의 역사 토크, 팟캐스트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을 책으로 만난다. 네 명의 저자는 조선사의 주요한 쟁점을 가려 뽑아 핵심을 짚어내고, 그 속에서 여러 인물과 사건을 재조명, 당시 세계의 흐름 또한 두루 담아내며 하나의 역사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보여준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영국의 세계적인 작가 마이클 모퍼고가 들려주는 크리마스의 의미를 담은 이야기. 용감한 작은 새 로빈이 어려움을 헤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머나먼 여정을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감동적으로 보여준다. 가족이 더욱 생각나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그림동화.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