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코레일 심포니, 기적을 울리다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 2017 신년음악회
1월 21일 토요일 오후2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KSO)는 2012년 1월 창단 이래 매년 전국민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음악인들로 구성된 음악단체이다.

0121_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 2017 신년음악회_보도사진.JPG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KSO)는 2012년 1월 창단 이래 매년 전국민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음악인들로 구성된 음악단체이다.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 각기 다른 직업군, 다양한 지역의 단원이 모여 하모니를 이루어낸다.


2016년 3월 제2대 지수한 음악감독 겸 지휘자를 비롯해 신선이 악장(제1바이올린), 수석진인 한은희(제2바이올린), 한연숙(비올라), 김영지(첼로) 등으로 구성해 실력 향상을 도모하는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매월 서울역, 용산역, 부산역 등 전국 역사와 전문 공연장에서 다양한 연주회를 여는 오케스트라이기도 하다.


지휘를 맡은 지수한 지휘자는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유럽에서 모짜르테움 오케스트라, 부르크너 오케스트라, 슈투트가르트 쳄버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한 경력이 있다. 2012년 귀국해 단국대와 중앙대에서 오케스트라를 지도하고 성남시립교향악단, 창원시립교향악단, 진주시립교향악단 등을 지휘했다.

협연하는 피아니스트 박종화는 12세 때 일본 마이니치 음악 콩쿠르 1위 수상을 비롯해 퀸 엘리자베스 국제 피아노 콩쿠르 최연소 입상 및 최우수 연주자 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 2007년 서울대 음대 교수로 부임하고 본격적인 국내 활동은 첫 앨범 <HEROES>발표 및 전국 5개 도시 리사이틀로 시작했다. 도시 재생 예술 프로젝트 <달려라 피아노>의 예술감독으로 음악 예술의 확산에 주력하고 있기도 하다.

1월 21일 토요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한국철도공사 주최 및 ㈜마스트미디어의 주관 아래 전석 초대로 이루어진다.

 

공연 문의 : 02-541-2512
공연 정보 : http://www.sac.or.kr/program/schedule/view.jsp?seq=31209&s_date=20170112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거리와 사람, 상점이 함께 살아가는 법

똑같은 가게에서 같은 물건을 사고, 같은 책과 영화를 즐길 수 밖에 없다면 우리의 삶은 얼마나 건조할까?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서점 10에 선정된 교토 이치조지 게이분샤 서점이 전하는 사람과 거리를 살아 숨 쉬게 하는 작은 가게의 참된 가치, 거리와 사람의 공생법.

권력 저격자 우석훈이 돌아왔다

권력은 시장으로 넘어간 적이 없다. 국가는 여전히 현대 자본주의에서 주요한 행위자다. 국가가 사기를 친다면? 분배가 악화되고 국민의 생활 전반이 하락할 수밖에 없다. 모피아, 토건족, 자원외교, 4대강 등등 저자는 지난 두 정권에서 국가가 어떻게 사기를 쳤는지 고발한다.

『괭이부리말 아이들』 김중미 작가 신작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김중미 작가가 오랜만에 어린이 책으로 찾아왔다. 언제나 이름처럼 좋은 일만 있을 순 없지만 누군가에게 내가 ‘행운’과 ‘복’이 되어줄 수 있다면 행복은 저절로 찾아올 거라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봄을 기다리며, 마음으로 읽는 문태준 시집

"서정시의 대가"가 펼쳐보이는 믿음직스러운 시 세상. "세계가 연주하는, 아니 노동하는 소리"를 詩란 노래로 듣는달까. "낮밤과 계절을 잊고 사랑하며 계속 피어"나는 꽃들과 "흰 미죽을 떠먹일 때의 그 음성" 속, 우리가 잃지 말아야 할 따스한 '사랑'이 마음에 고이 스며든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