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의 하모니, <구름 위의 아이들>

올림픽 대비 창작곡 제작발표회 및 페스티벌 열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류 K-culture 콘텐츠 경쟁력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구름 위의 아이들>이 열린다.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페스티벌.jpeg

 

평창군과 평창문화예술재단의 국도비보조사업인 ‘한류 K-culture 콘텐츠 경쟁력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구름 위의 아이들>이 열린다. 1월 16일(월)에는 동계 올림픽 대비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 창작곡 제작발표회를, 2월 11일(토)에는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 스노우합창단 등 총 12개 단체 476명이 함께하는 <구름 위의 아이들> 본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올림픽 대비 창작곡 <구름 위의 아이들> 외 두 곡 초연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장한솔이 작곡한 <구름 위의 아이들>은 구름과 닿아 있는 높은 고도의 평창 지역과 그 속에 사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곡으로, 올림픽을 통해 세계인과 마주하게 될 평창 청소년들의 환희의 인사이기도 하다.

 

한국작곡가협회 이사장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교수인 황성호와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상주작곡가 김택수도 함께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황성호가 작곡한 <평창칸타타>는 평창의 아름다운 자연과 그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과거, 현재, 미래를 평창의 민요 가사와 평창의 대표 작가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에 담긴 이미지를 투영해 그린 기악 반주 합창곡이다.  김택수가 작곡한 <아라리변주곡>은 평창아라리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평창아라리 변주곡이다.

 

평창동계올림픽 환영의 메시지,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페스티벌>

 

2월 11일 알펜시아리조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서는 12개 단체 476명이 전 세계를 향한 평창동계올림픽 환영의 메시지를 전한다. ‘평창스노우오케스트라’, ‘꿈의오케스트라 평창’, ‘계촌중 별빛 오케스트라’ 등 관내 청소년 오케스트라 9개 단체와 ‘평창스노우합창단’, ‘영동극동방송국 전속 어린이합창단’, 강원예술고등학교가 합창에 함께 참여한다.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 장한솔 감독은 “음악으로 평창을 알리는 문화 사절의 역할을 감당하고, 지역 내 문화적 여건과 환경을 보다 풍요롭게 일구어나가는 멋진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3월에는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 도전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구름 위의 아이들> 시사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향후 라이브스테이지 등 올림픽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평창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밝혔다.

 

공연 개요
<평창청소년오케스트라 창작곡 제작발표회>

일시 ; 2017년 1월 16일(월) 17:00~18:30

장소 : 알펜시아리조트 콘서트홀

관람방법 : 무료입장(선착순)

문의 : 033-336-7107~9

 

<평창청소년연합오케스트라페스티벌>

일시 : 2017년 2월 11일(토) 17:00~19:00
장소 : 알펜시아리조트 그랜드볼룸
관람방법 : 무료입장(선착순)
문의 : 033-336-7107~9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엄마와 함께 영어 그림책 읽기

『제주도에서 아이들과 한달 살기』로 엄마는 편하고 아이는 신나는 행복 육아법을 전하던 작가가 알파벳도 모르던 아이가 1년 반 만에 영어 동화책을 읽기까지, 영어 그림책의 놀라운 효과와 공부 노하우를 학습 테마별 200권의 그림책과 함께 명쾌한 글 솜씨로 정리했다.

파괴를 넘어 행운을 상대로 경쟁하라!

파괴적 이노베이션 이론의 주창자이자 맥킨지상 5회 수상, 싱커스 50인 선정에 빛나는 하버드경영대학원 교수의 새로운 이노베이션 전략. 소비자의 욕구를 깊이 있게 통찰 해 새로운 미래를 발견하는 문제 인식의 틀과 이를 활용하는 날카로운 통찰을 보여준다.

민주주의의 시작, 그리스를 말하다

『로마인 이야기』의 저자 시오노 나나미가 로마 이전, 그리스와 그리스인의 역사를 말한다. 올림픽과 신화에서부터 도시국가의 건설과 페르시아전쟁에 이르기까지, 저자는 당시 그리스인들의 세상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그 속에서 싹튼 민주정치의 시작과 발전을 함께 다룬다.

넬레 노이하우스 타우누스 시리즈 신작

넬레 노이하우스가 시한부 선고를 극복하고 쓴 최신작. 조용한 마을을 뒤흔든 의문의 연쇄 살인이 발생하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선 42년 전 루퍼츠하인 숲속에서 실종된 애완여우와 10살 소년의 미스터리를 풀어야 한다. 쉴 틈 없이 이어지는 숨은 복선과 반전은 여전하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화제의 공연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