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싱어송라이터와 아나운서의 만남, 이솔이X정인영

이솔이X정인영 - <전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별 후에 아팠고 여러 가지 변화가 있었지만 이제는 담담하게 삶에 물들어간다는 그 메시지는 정인영의 꾸밈없는 목소리로 살뜰히 전달된다.

1.jpg

 

싱어송라이터 이솔이와 현직 인기 아나운서 정인영의 만남. 조합부터가 흥미롭다. 크레딧을 살펴보니 작사 정인영, 작곡 이솔이, 편곡에는 재즈 베이시시트 이원술로 말끔하게 배분해놓았다. 기타 세션에도 여러 재즈 명연주자들이 전방위적으로 지원해주었다. 덕분에 천주교 성가대에서 재즈에 대한 애호로 인연을 맺어 시작한 프로젝트 앨범이지만 꽤나 전문적인 향기가 난다.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는 공개하지 않은 첫 곡이자 나레이션 '전보'가 앨범이 갖는 의미를 함축한다. 이별 후에 아팠고 여러 가지 변화가 있었지만 이제는 담담하게 삶에 물들어간다는 그 메시지는 정인영의 꾸밈없는 목소리로 살뜰히 전달된다. 덕분에 이제 '서른이지만 아직 애'같은 그녀가 깜빡깜빡하는 건망증을 '신호등'으로 비유한 일상적 가사는 생명력을 획득할 수 있을 테다.

 

분명 옹골차게 조밀조밀 성숙시킨 멜로디에 따사롭고 산뜻한 보컬이 얹힐 때의 쾌감은 존재하지만, 아마추어 보컬이 갖는 담백함은 가끔 양날의 검으로 다가온다. 전반적으로 펑키(Funky)한 마이너 톤의 곡 「짝사랑 전쟁」은 피쳐링과 잘 융화되지 못하는 단점이 포착되며 급작스레 진지해지는 「This is not a real thing」은 조금 돌출되는 느낌이다.

 

보통 문자나 숫자를 정보로 전환해 보내는 통신 수단인 전보보단 부족한 부분을 보전해놓은 음성 메시지에 가깝다. 포장지와 내용물이 약간은 이질적이지만 아날로그적 감성 풀풀 풍기는 이런 프로젝트를 바쁜 이 시대에 꼭 보전해야 하지 않을까.

 

2016/02 이기찬(Geechanlee@gmail.com)

 

 

[관련 기사]

- 시아(Sia), '타인을 위한 것'을 '자신을 위한 것'으로(Pusha T)

- 우리는 갈 곳 잃은 톱니바퀴, 데드 버튼즈
- 정준일, 매력적인 실패자
- 칼리파, 돈, 성공, 마약, 또 마약

- 컨트리와 락 사이, 파인그로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이솔이X정인영 - 전보

11,900원(20% + 1%)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이솔이와 스포츠 아나운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인영의 프로젝트 앨범 ‘전보’가 발매되었습니다. 인디 뮤지션과 전직 아나운서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이 생소한 조합은 두 사람의 오랜 우정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평소 글쓰기에 관심이 많은 정인영에게 이솔이가 가사를 부탁했고 재미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영화가 삶에 답하다

『어른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등 인기 심리서로 130만 독자와 만나온 김혜남 저자. 이번 책에서는 영화를 다뤘다. 영화 속 인물 심리를 분석하면서 우리네 삶을 반추했다. 불안과 맞서며 삶을 즐기는 영화 주인공처럼 우리 삶도 아름답길 응원한다.

슈퍼개미 김정환이 알려주는 투자에 관한 모든 것

'트렌디한 가치 투자'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투자 방식을 개척한 슈퍼개미 김정환의 실전 주식 투자서이다. 오랜 시간 경험과 분석을 통해 쌓아올린 자신만의 핵심 투자원칙을 담고 있으며,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구체적인 투자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압도하는 이야기의 힘, 웰메이드 심리스릴러

제9회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대상 수상작. 피카소의 〈게르니카〉에 매료되어 화가가 된 한국계 미국인 케이트, 소설은 그가 꿈과 현실을 오가며 겪는 욕망과 광기, 불안과 분노의 순간들을 강렬하고 세련되게 그린다. 주저없이 뻗어가는 문장과 탄탄하고 흡인력 있는 전개가 인상적인 작품.

가드닝은 감각이 아니라 과학이다.

날 때부터 ‘그린 핑거’인 사람은 없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우리 집 안으로 초록 식물들을 들이고 싶은 초보 집사를 위한 실천서. 물주기부터 우리 집 환경에 딱 알맞은 식물 선택법까지, 16년차 가드너와 플로리스트 부부가 홈가드닝 인생 꿀팁을 전수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