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법 같은 로맨스의 시작!- 연극 〈옥탑방 고양이〉

하면 할수록 더 궁금한 하룻밤의 실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내 상대방의 소중함을 깨닫고 외로웠던 ‘너와 나’에서 완벽한 ‘우리’가 된다.

1.jpg

 

 

쌈에서 썸이 되기까지

사람들이 사랑에 빠지는 방법은 참으로 다양하다. 사랑은 예고 없이 어느 순간 갑자기 찾아온다. 게다가 사랑이란 참 신기하고 오묘해서, ‘절대’ 아니라고 생각했던 그 누군가를 다르게 보이게 하고, 좋아해버리게 만들고, 연인이 되게 만든다. 티격태격 하면서 으르렁대던 ‘쌈’을 두근두근 설레고 가슴 뛰는 ‘썸’으로 변하게 만든다. 연극 <옥탑방 고양이>는 바로 그 신기하고 오묘한 ‘사랑’을 유쾌하고 진솔하게 그려낸다.

 

작가를 꿈꾸며 지방에서 상경한 정은과 자신만의 꿈을 위해 독립을 선언한 경민. 청춘의 한 가운데를 지나고 있는 의욕 넘치는 두 사람은 집주인의 계약 실수로 인해 한 옥탑방으로 동시에 이사를 오게 된다. 하루 먼저 이사 온 정은과 하루 먼저 계약을 한 경민은 서로가 집주인이라고 우기면서 유치한 싸움을 하게 되고, 싸움 끝에 결국 동거를 결정한다. 두 사람은 화장실 사용시간, 쓰레기 당번, 활동 범위 등 완벽한 규칙을 정해 놓고, 아슬아슬 위태로운 동거를 시작한다. 만나면 으르렁 대고 티격태격 하던 두 사람이, 좁디 좁은 옥탑방 안에 함께 지내게 되면서 두 사람의 관계도 미묘하게 변화한다.

 

2.jpg

 

 

너와 내가 우리가 되는 것

 

<옥탑방 고양이>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2003년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가 큰 인기를 얻었고, 당시 주연 배우였던 김래원과 정다빈은 스타로 발 돋움 했다. 소설과 드라마의 장점을 살려 제작된 연극<옥탑방 고양이>이 역시 5년 연속 대학로 연극 예매 1위를 달성할 만큼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는 속담은 곧, 눈에서 가까워지면 마음에서도 가까워 진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경민과 정은 역시 마찬가지이다. 동거를 시작한 두 사람은 함께 밥을 해 먹고, 서로의 꿈을 이야기하고, 숨겨진 상처를 알게 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조금씩 가까워진다. 그리고 어느 순간 마음 깊숙한 곳에 서로에 대한 마음을 키워 나간다.

 

<옥탑방 고양이>는 두 사람이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시종일관 유쾌하고 발랄하게 그려나간다. 통통 튀는 청춘답게 상큼하고 풋풋한 두 사람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가슴 떨리는 설렘을 전달한다. 두 사람은 서로 좋아하지만 상대의 마음을 몰라서, 상처받기 두려워서, 자신의 여건이 허락하지 않아서라는 수 많은 핑계를 대며 마음을 숨기고 외면한다. 그 과정 속에서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 짧은 이별을 경험하지만, 이내 상대방의 소중함을 깨닫고 외로웠던 ‘너와 나’에서 완벽한 ‘우리’가 된다. 티격태격 하던 ‘쌈’이 지지부진한 ‘썸’을 거쳐 ‘사랑’으로 되는 그 순간을 아주 솔직하고 현실적으로 보여준다. <옥탑방 고양이>는 단 4명의 배우가 등장하는 소규모 연극이지만, 배우들의 열연 덕분에 모자람 이 느껴지지 않는다. 특히 주인공 경민과 정은 외에 고양이이자 멀티맨으로 등장하는 겨양과 뭉치의 캐릭터가 돋보인다. 뭉치과 겨양의 관계는 경민과 정은의 관계처럼 설정되어 사랑에 대한 또다른 메시지를 전달한다.

 

3.jpg

 

사실 <옥탑방 고양이>는 조금 진부하기도 하고, 급작스럽고 전개 때문에 어색함이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설렘과 재미를 안겨주는 훌륭한 로맨틱 코미디로는 손색이 없다. 옆에 있는 그 사람과 결정적인 2%가 부족할 때, <옥탑방 고양이>를 통해 그 2%를 채워 보는 건 어떨까? 그렇게 된다면 어느 새 자연스럽게 ‘우리’가 되어 있는 ‘너와 나’를 발견할게 될지도 모른다.

 

 

[추천 기사]


- 뒤통수를 맞는 쾌감이 있는 작품, 연극 <취미의 방>
- 당신 역시 이럴 땐 무슨 짓을 할지 몰라 - 뮤지컬 <머더 발라드>
- 마당놀이의 맛을 담았다, 마당놀이 <춘향이 온다>
- 리어왕이 되려는 남자, 공개적 살인을 꿈꾸다 - 연극 〈수상한 수업> 
- 그림 밖에 몰랐던 비운의 천재 -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임수빈

현실과 몽상 그 중간즈음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