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더 격렬하게 아무것도 안 해도 괜찮은 당신

9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늘을 위한 현재를 살아가고픈 할 당신에게, 단순하지만 핵심을 담은 반전 해결책이 담긴 『너무 노력하지 말아요』, 힐러리 클린턴이 왜 새로운 여성 리더십의 전형인지 보여주는 책『힐러리 이야기』, 누군가는 ‘기적’이라고 말하는 조승우의 대학입시 성공 전략과 감동 스토리 『성적표 밖에서 공부하라』등의 눈에 띄는 이주의 신간을 소개합니다.

L (2).jpg

 

 

9월 3주 신간

 

너무 노력하지 말아요

이노우에 히로유키 저/예유진 역 | 샘터

성실하고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온 사람일수록 발상의 전환은 쉽지 않다. 그리고 달라질 용기를 내는 것보다 스스로를 탓하는 편이 더 쉽다. 미움받을 용기, 노력해보지 않을 용기를 실천하는 것보다는 스스로를 탓하는 게 차라리 덜 아프기 때문이다.그러나 그런 선택을 하는 한 삶은 나아질 수 없다. 참고 있는 동안은, 스스로 나다운 면을 억누르고 있어야 한다. 나답게 살 수 없는 인생, 진심이 원하는 대로 살지 못하는 인생이라면 결코 행복할 리 없다. 나답지 않은 삶을 사느라 지친 당신에게, 내일을 위한 현재가 아니라 오늘을 위한 현재를 살아가고픈 할 당신에게, 단순하지만 핵심을 담은 반전 해결책들과, 게으르고 뻔뻔하지만 유쾌하고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가득한 《너무 노력하지 말아요》는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한 힐링을 안겨줄 것이다.

 

 

 

힐러리 이야기

김재영 저 | 프리뷰

힐러리 클린턴이 왜 새로운 여성 리더십의 전형인지 보여주는 책이다. 대통령의 아내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백악관으로 향하는 길에 들어선 섬세하고 강한 지도자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았다. 좌절과 역경에 굴하지 않는 집요함과 명석함, 명료한 판단력이 그녀를 미국 최고 정치인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그녀의 성공은 개인의 성공에 머물지 않고, 세계의 모든 여성들이 그녀의 성공을 주시하고 있다. 그녀의 성공 비결은 어디에 있는가? 순탄치 않은 가정에 태어나 눈에 띄는 명석함으로 예일대 로스쿨, 클린턴과의 운명적인 만남, 미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에 도전하는 여성 정치인 힐러리 클린턴의 도전은 1억 6천만 미국 여성 전체에게 실질적인 의미가 있다. 또 미국의 대통령은 미국만의 대통령이 아니다. 힐러리의 성공은 세계 36억 여성 집단에게도 의미가 있을 것이다.

 

 

 

성적표 밖에서 공부하라

조승우 저 | 이상media

이 책의 저자는 내신4등급의 핸디캡을 딛고 특기자전형(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서울대 사회과학대학에 당당히 합격했다. 그는 고등학교 시절 학교 기숙사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방황했고, 첫 중간고사에서 수학 점수가 48점이었으며, 우울증과 ‘왕따’ 때문에 괴로워하기도 했다. 그는 어떻게 좌절을 딛고 자신의 꿈 찾기와 대학입시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었을까? 누군가는 ‘기적’이라고 말하는 조승우의 대학입시 성공 전략과 감동 스토리를 상세하게 풀어냈다.

 

 

 

 

 

 

뇌라도 섹시하게

이시한 저 | 다봄

삶, 그 인생이라는 순간순간의 속속곳을 때론 적나라하게 풀어헤쳐 보이고 때론 겹겹으로 싸매어 안 보이게 할 줄 아는 탁월한 판단력과 유연성으로 스토리와 인물들을 이끌어갈 줄 아는 정용준의 이번 소설들은 자잘한 잽을 쉴 새 없이 쳐대다가 부지불식간에 저도 모르게 어깨에서 힘을 뺀 한 방으로 상대를 때려눕힐 줄 아는 큰 주먹의 저력 또한 지니고 있음을 곳곳에서 증명해내고 있다. 쉽게 술술 읽히는데 어라 이거 책장을 덮고 나면 내 턱이 얻어맞은 듯 아프다. 특히나 그가 건드리는 지점이 우리들의 피, 우리들의 혈육, 그러니까 우리들의 가족 관계를 기점으로 해서 뻗어나간 경우가 다분하기 때문에 이입의 몰입과 집중에 있어 그 긴장감은 더욱 팽팽할 수밖에 없다.

 

 

 

 

보고 듣고 만지는 현대사상

박영욱 저 | 바다출판사

이 책의 저자는 사상은 관념적인 것이 아니며 물질적이고 감각적인 것이라고 말한다. 뉴턴은 떨어지는 사과를 ‘보고’ 만유인력을 깨달았다고 전해진다. 이처럼 진리는 머리로 생각하기 이전에 눈에 보이는 것이다. 사상도 그렇다. 그리고 사상의 물질성은 예술을 통해 비로소 드러난다. 이 책은 25명의 사상가와 예술가를 언급하며 숨어 있는 그들의 공통점을 찾는다. 그리고 그 공통점을 바탕으로 예술작품을 통해서 난해한 사상이나 형이상학적 개념에 접근한다. 구체적이고 일상적인 경험과 맞닿아 있는 예술은 머릿속에서 어렴풋하게 떠돌던 현대사상을 현실에 현상해낸다.

 

 

 

 

 

달몰이

조에 부스케 저/류재화 역 | 봄날의책 | 원제 : Le Meneur de lune

제1차 세계대전에서 부상을 당하고 평생 두 발을 움직일 수 없는 장애를 지닌 채 살아야 한 프랑스의 문인으로 '침묵의 번역가'로 불린 조에 부스케의 자전적 산문집, 『달몰이』. 척추 장애로 1950년 사망할 때까지 30여 년간 후유증과 싸우며 인생, 죽음, 사랑, 전쟁, 세계, 언어, 그리고 상처 체험 등에 천착한 저자의 자전적 산문집이다. 조에 부스케는 훗날 철학자 질 들뢰즈에 의해 완벽하게 재평가되었다. 들뢰즈는 《의미의 논리》 계열 21 〈사건에 대하여〉에서, 조에 부스케를 진정한 스토아주의자이자 가장 위대한 모랄리스트라고 명명한다. 그 이유는 모랄이 ‘무엇을 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 ‘무엇이든 해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상처든 전쟁이든 죽음이든, 아니 그 무엇이든, 좋든 싫든, 어떤 식으로든 받아들여야 하고, 그것을 받아들일 만한 것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작가를 위하여

김원우 저 | 글항아리

이야기 꾸리기, 구성, 시간의 걸음걸이와 공간의 탐색, 작의 살리기… 이 모든 소설 쓰기의 방법론은 현대문명과 소설을 읽는 훌륭한 지적도가 되어준다. 문장 하나하나에 사유를 차곡차곡 담으며 벌이는 작가의 사투는 오늘날 소설의 존재론을 뿌리 깊게 되새기며 그 유아독존적 지위를 확고히 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