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술 특집] 이 책 보니까, 술 당기네!

술 당기는 책 BEST 6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술과 책. 친하지 않을 것 같지만 친하다. 술김에 쓰는 책은 없겠지만, 책을 읽다가 술이 당길 때가 있다. 아무 날도 아닌 날, 책을 읽고 싶은 것처럼. 아무 날도 아닌 날, 술이 당긴다. 술을 소개한 책들을 <채널예스>가 골라봤다.

ebisu-beer-488639_640.jpg

 

 

 

술꾼 도시 처녀들

미깡 글,그림 | 예담

Daum '만화 속 세상'에서 연재 당일 조회 수 평균 40만을 기록하며 고공 행진을 이어가는 화제의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의 단행본. 35세 동갑내기 '절친' 정뚱, 꾸미, 리우를 중심으로 그 주변 사람들 이야기가 등장하는 네 컷 만화로 "이건 그냥 내 얘기다" "이 만화, 내 귀에 도청 장치 달았다"라고 할 정도로 독자들의 폭소와 자기 고백이 이어지며 술맛 나는 만화로 통한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도, '술도녀'의 일상이 궁금한 사람도 눈물 찔끔 흘리며 공감한다. 때로는 웃겨서, 때로는 방심하다 훅 얻어맞은 듯 뭉클한 감동을 주는 에피소드는 든든한 술친구처럼 매력적이다.

 

 

 

 

 

 

아무 날도 아닌 날

최고운 저 | 라의눈

'망가지고 깨지고 아파도 사랑하는 탐주가' 자칭 술안주포토그래퍼 최고운의 책이다. 이 책은 실직, 실연, 연애, 섹스의 함정에 숱하게 빠졌다가 다시 기어 나오기를 반복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효와 남 탓을 게을리하지 않았던 현재까지의 저자의 삶을 술과 안주로 축약한 것이다. 여타 에세이들의 흔한 모르는 삶에 대한 가르침이나 교훈 혹은 일말의 깨달음이나 감동 보다는, 언제나 마음대로 살기 위해 고군분투해온 저자의 '에로하고 싶지만 코믹한 날들'의 기록이 담겨있다.

 

 

 

 

 

 

맥주소담

권경민 저 | 이담북스(이담Books)

세계맥주동호회 네이버 카페 '맥주야놀자' 운영자, 권경민의 책이다. 다양한 맥주의 참 맛을 느끼길 원하는 저자의 바람을 고스란히 담았다. 지루하고 딱딱한 맥주의 유래나 역사, 맥주의 종류만 나열하기보단 맥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입문자들이 부담 없이 쉽고 재밌게 맥주의 세계를 알아갈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크게 수도권 일대에 있는 크래프트 비어 펍들의 소개와 맥주와 어울리는 요리를 페어링 하는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자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책의 중간중간 재밌는 맥주 상식을 담고 있다.

 

 

 

 

 

 

술꾼의 품격

임범 저 | 씨네21북스

애주가를 위한 본격 교양서다. 영화에 나오는 술을 소재로, 그 술의 원료, 제조법, 유래 등 자세한 정보와 더불어 영화 이야기를 맛깔나게 풀어냈다. 저자인 임범 대중문화평론가는 영화 속에 나타나는 술 이야기를 토대로 다양한 술 정보를 전해준다. 잭 다니엘, 조니 워커, 바카디 등 술 상표로 너무도 귀에 익은 그 이름의 실제 주인들은 어떤 시대를 어떻게 살았나, 과연 싱글몰트 위스키는 블렌디드 위스키보다 맛이 우월한가, 라거 맥주는 에일 맥주보다 맛이 저열한가, 압생트는 왜 어떻게 그 오랜 세월 동안 환각 물질이라는 누명을 뒤집어쓰게 됐나 등 흥미진진한 술 이야기가 펼쳐진다.

 

 

 

 

 

스피릿 로드

탁재형 저 | 시공사

탁재형 PD가 해외 취재와 여행 중 맛본 수많은 술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한 대 얻어맞은 것 같은' 강렬함을 선사했던 어떤 술의 맛과 향기, 그리고 술에 얽힌 때론 황당하고 때론 진중한 에피소드들을 읽다 보면, 술을 향한 그의 '진정성'까지 느껴질 정도다. 인기 팟캐스트인 <나는 딴따라다'와 '탁PD의 여행수다'를 통해 솔직한 입담과 위트를 자랑했던 탁재형 PD는 직업적인 특성 덕에 더욱 깊숙이 알 수 있었던 술 이면의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재료, 주조 과정, 술에 담긴 의미 등을 다큐멘터리 PD 특유의 통찰력과 해박한 지식을 통해 생생하게 풀어놓는다.

 

 

 

 

 

술꾼

꾼류이창 저/김혜준 역 | 창비 | 원제 : 酒徒

홍콩을 대표하는 작가 류이창의 장편소설로 중국권 모더니즘 문학에 한획을 그은 작품이다. 『술꾼』의 화자는 단신으로 고향 상하이를 떠나 여러 곳을 전전하다가 홍콩에 도착한 이주자로 생활을 위해 신문에 무협소설을 연재한다. 『술꾼』은 수시로 술 마실 핑계를 찾고, 술을 마시기 위해 돈을 꾸고, 거짓말을 하고, 허세를 부리고, 환각에 시달리고, 주정을 부리고, 폭력에 휘말리고, 술을 끊으려고 애쓰고, 금단현상에 시달리고, 다시 술을 마시는 등 술꾼의 갖가지 행동을 리얼하게 담아냈다.

 

 

 

 

 

 

[추천 기사]

 

- [북카페 특집] 낮에는 커피, 밤에는 술, 그리고 하루 종일 책
- [북카페 특집] 상암동 골목에서 책을 읽다
- [술 특집] 애주가들이 말하는 내 술, 내 추억!
- [술 특집] 맥주에 대해 알고 싶은 몇 가지

- [가정의 달 특집] 글쓰기 싫어하는 아이를 위한 처방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