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레트로 성향의 댄서블한 신스팝 가수. 워크 더 문

워크 더 문(Walk The Moon) < Talking Is Hard >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댄서블한 리듬과 캐치한 멜로디 구성에 워크 더 문의 생명력이 있다.

댄서블한 리듬과 캐치한 멜로디 구성에 워크 더 문의 생명력이 있다. 소구력 발휘에 있어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는 요소들이다. 여기에 음악 안에서 보이는 펑크-펑크(punk-funk)나 뉴웨이브, 신스팝 식의 스타일도 힘을 보탠다. 기본적으로는 팝에 어울리는 색감을 갖고 있으나 은근하게 레트로의 성향을 넣으며 나름의 멋까지도 획득했다.

 

다운로드.jpg

 

골자는 지난 2012년에 발매한 두 번째 정규 앨범이자 메이저 레이블 데뷔 작품인 < Walk The Moon >과 크게 다르지 않다. 흥겨운 진행이 청각을 자극하며 밝은 사운드가 접근성을 높인다. 싱글로도 내놓았던 「」Shut up and dance」나 앨범의 오프닝 「Different colors」와 같은 트랙들은 이번 음반으로의 진입을 원활케 하는 좋은 관문이다. 강렬한 비트감을 토대로 만든 트렌디한 코러스와 무리 없이 다가오는 선율, 두 트랙에 각각 더해진 기타와 신스 리프가 주목도를 끌어올린다. 보다 다양한 접근들이 들어선 곡들도 소개해볼까. 뉴웨이브 시대의 아트 펑크적인 방식이 언뜻 드러나는 「Spend your $$$」나 「Sidekick」은 물론이고 복고식 신스 팝이 잡히는 「Aquaman」도 주의해서 볼만하다. 특히, 토킹 헤즈 느낌의 날카로운 펑크(funk) 기타로 시선을 끌어 팝 멜로디가 담긴 훅으로 즐겁게 하는 「Avalanche」는 상당히 훌륭한 트랙이다.

 

잘 뽑아낸 선율을 여러 모양으로 돌려 맞추는 지점들에서 밴드의 역량이 보인다. 친숙한 멜로디가 시류에 어울리는 형상으로, 또는 시류로부터 어느 정도 거슬러 올라가는 형상으로 변모한다. 대부분의 트랙들이 탄탄한 멜로디를 갖고 나름의 매력을 갖는다는 점은 음반이 가진 상당한 무기다. 다만 코러스에 많은 힘을 집중시킨 곡 구조의 잦은 등장이나 그로인해 음반의 후반부에서 힘을 잃는 작품 전반의 양상이 흥미를 적잖이 하락시키기도 한다. 이 점에 있어서는 실험적인 기운을 앨범 막바지까지 밀어붙였던 전작이 더 나을 평가를 받을 수 있겠다. 그러나 한편으로 주류 신을 막 두드린 밴드의 상황에서는 조금 더 팝에 가까운 이 결과물이 보다 유리하게 작용할 공산도 있다. 무엇보다도 강점들이 뚜렷하고 여러 곡들에서 분명하게 자리하니 높은 평가가 따르기에 앨범은 충분하다.

 

 

 

 

2014/12 이수호 (howard19@naver.com)

 

 

 

 



[관련 기사]


- 장기하와 얼굴들의 세 번째 앨범 <사람의 마음>
- 어느 아티스트보다도 완벽한 귀환, 에픽하이
- 작곡가로 유명한 Tove Lo, 정규 1집 데뷔!
- 정동하의 첫 솔로 앨범 < Begin >
- 다시 한 번, ‘빌리 코건의’ 스매싱 펌킨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Walk The Moon - Walk The Moon

<Walk The Moon>19,440원(19% + 1%)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출신인 니콜라스 페트리카(보컬, 신시사이저), 케빈 레이(베이스, 보컬),션 워거먼(드럼, 보컬), 엘리 메이먼(기타, 보컬)으로 구성된 4인조 밴드 워크 더 문의 데뷔앨범 [Walk The Moon]. 2010 년 ‘I Want! I Want ‘로 인디 레이블에서 데뷔 후 EP앨범 수록..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시와 소설

매 계절 발표된 좋은 시와 소설,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를 함께 엮어내는 ‘시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책. 이번 책에는 2021년 봄부터 시작해 지난 한 해를 아름답게 물들인 여덟 작가의 작품을 담았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정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그래퍼 사울 레이터의 최고 작품들

컬러 사진의 선구자 사울 레이터의 사진 에세이집. 미발표 유작을 수록해 그의 빛나는 순간을 완성했다. 1940년대 초기작부터 2000년대 후기작까지 엄선하여 그만의 시선이 어떻게 변화하고 완성되어가는지 엿볼 수 있다.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깊은 감동을 줄 사진과 글이 가득한 작품집.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새로운 이야기

추리와 로맨스 장르를 결합한 어린이 소설. 주인공 민준은 첫눈에 세미를 보자마자 마음을 빼앗기지만, 세미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주인공을 둘러싼 인물 간의 갈등과 내면을 다룬 이야기가 독특하고 신선하며, 거듭되는 반전은 추리 소설의 묘미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제대로 움직여야 통증이 사라진다

왜 다들 통증을 달고 살까?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의학 전문가이자 국내 재활 치료 1인자인 홍정기 박사가 공개하는 움직임 회복 프로젝트.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EBS 클래스ⓔ 강의를 바탕으로 통증을 해소하고 바른 움직임을 찾을 수 있는 기적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