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평화를 기원하는 순례

인도 암리차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암리차르는 평화와 포용, 화합의 아이콘인 도시, 암리차르

인도.jpg

시크교 최대 축제인 구루 나나크 탄신일에는 암리차르의 황금 사원 앞에 수많은 여행객과 순례객이 뒤섞인다.

PHOTOGRAPHS : MATT MUNRO

 

 

왜 지금 가야 할까?


인도 북부의 지도를 살피다 보면 의문점이 하나 생긴다. 파키스탄, 중국과 맞닿은 국경 지역을 불확실하게 연결한 점선 때문이다. 이는 잠무 카슈미르(Jammuand Kashmir) 주가 분쟁 지역임을 나타내는 표시다.


아이러니하게도 세 나라가 영토 분쟁을 벌이는 잠무카슈미르 주 바로 아래 자리한 펀자브(Punjab) 주 암리차르는 평화와 포용, 화합의 아이콘인 도시다. 15세기 구루 나나크(Guru Nanak)가 힌두교와 이슬람교의 사상을 두루 포용하기 위해 창시한 시크교 (Sikhism)의 성지니 말이다. 불교의 윤회 사상까지 받아들여 화합과 평화를 강조하는 시크교의 본산이자 황금 사원이라 불리는 암리차르의 하르만디르 사히브 (Harmandir Sahib)는 연일 순례객과 여행자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연꽃을 뒤집은 형태의 황금 돔을 포함해 총 750킬로그램에 달하는 금으로 치장한 이 성스러운 사원은 연못 위에 떠 있어 더욱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구루 나나크 탄신일(Guru Nanak Jayanti)이 겹치는 11월에는 화려하게 조명을 밝힌 황금 사원 순례에 동참해볼 수 있다. 구루 나나크의 염원에 반(反)하긴 하지만 인근 와가(Wagah) 국경에서 매일 열리는 인도와 파키스탄 군인의 우스꽝스러운 제식 대결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델리국제공항까지 아시아나항공 (139만1,000원부터, flyasiana.com)과 에어인디아 (86만1,500원부터, airindia.co.kr)가 직항편을 운항한다. 델리에서 암리차르까지 에어인디아 국내선 항공편(7,105루피(한화 12만3,680원), airindia.in)으로 1시간 45분 걸린다.

올해의 구루 나나크 탄신일은 11월 6일이다. 보름달이 높이 떠오르는 탄신일 저녁에는 황금빛 조명을 밝힌 하르만디르 사히브 사원 앞으로 커다란 터번과 형형색색의 실크 의상을 차려입은 시크교 무리가 모여들어 장관을 이룬다.

200년 된 고풍스러운 저택에 들어선 란지츠 스바사 암리차르(Ranjit’s Svaasa Amritsar). 긴 복도를 따라 앤티크 액자가 빼곡히 걸려 있으며, 운치 있는 정원과 테라스도 갖췄다. 전통 방식의 마사지와 요가 강습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7,500루피(한화 13만1,550원) 부터, svaasa.com

 

 

 

 

 


 

img_book_bot.jpg

Loney planet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 11월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외국에서 지내다 보면, 일정이나 비행기 탑승 시간 등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 혼자만 현지에 남는 경우가 생긴다. 이미 오랜 외유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진 터라 귀국한다는 마음으로 들뜬 사람을 혼자 배웅하는 기분은 썩 좋을 리 없다. 혹시 현지인에게 박대라도 받는다면, 너덜너덜해진 마음이 다 찢어질 때까지 목에 핏대를 세우고 싸울 마음이 가득한, 그런…





[관련 기사]

- 미얀마와 캐나다, 가을엔 어디를 가볼까?
- 디자인이 끝나기 전까진 끝난 게 아닙니다
- 머글들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법
- 타이완 컨딩
- 아름다운 휴양지 이탈리아 마르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1월 [2014]

안그라픽스 편집부5,600원(20% + 1%)

lonely planet(월간) 11월호 목차 Postcards 여행지에서 가져온 단 한 장의 사진 14 노르웨이 프레이케스톨렌에서 알바니아 발보너까지 Globetrotter 여행자가 알아야 할 여행에 관한 모든 것 25 Local Knowledge 파리의 요리 작가가 알려주는 파리 여행 팁 5가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