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디자인이 끝나기 전까진 끝난 게 아닙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술과 문화요소가 가득한 도시 남아공 케이프타운으로 여행을 떠나자

남아공.jpg

푸른 자연과 젊고 독창적인 도시 문화가 공존하는 케이프타운.

PHOTOGRAPHS : ECLIPSE PUBLIC RELATIONS

 

 

왜 지금 가야 할까?


바다도 산도 길거리도, 한 톤 더 선명한 원색을 발하는 아프리카의 항구도시. 바로 ‘케이프타운’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다. 예전엔 그랬다. 이제는 좀 달라졌지만. 지금 케이프타운은 독창적인 예술과 문화 요소가 가득한 세련된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한때 범죄와 마약이 난무했지만, 최근 가장 핫한 지역으로 떠오른 우드스톡(Woodstock)에 가보면 이를 실감할 수 있다. 이곳에 자리한 올드 비스킷 밀(Old Biscuit Mill)은 옛 비스킷 공장을 개조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예술가와 디자이너, 요리사가 모여들어 트렌디한 스튜디오나 숍, 레스토랑을 열고 있다.

 

 특히 올해엔 이 같은 변화가 가속화됐다. 케이프타운이 세계 디자인 수도로 선정돼 도시 공간을 개혁하기 위한 460여 개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했기 때문. 테이블 마운틴이 바라보이는 도시 각지에 프레임을 설치해 마치 풍경을 액자에 담은 듯한 설치 프로젝트 ‘테이블 마운틴 프레임스(Table Mountain Frames)’, 도시의 새로운 건축물을 돌아보는 투어 ‘퓨처 케이프타운(Future Cape Town)’ 등 많은 프로젝트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 2014년 세계 디자인 수도는 아직 문을 닫지 않았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 인천국제공항에서 케이프타운국제공항까지 터키항공(145만6,270원부터, turkishairlines.com)이 이스탄불 경유 항공편을, 에미레이트항공(147만8,300원부터, emirates.com/kr)이 두바이 경유 항공편을 운항한다.
▶ 11월 1일, 2일에 케이프타운 국제 연날리기 축제(Cape Town International Kite Festival)가 열린다. 케이프타운 외곽 해안 마을 뮈젠버그(Muizenberg)의 들판에서 연을 날려보자. capementalhealth.co.za/kite
▶ 도크 하우스 부티크(Dock House Boutique)는 V&A 워터프런트(V&A Waterfront)에 자리해 테이블
마운틴과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곳. 빅토리아 양식 대저택 안에 객실 6개가 있으며, 우아한 정원과 수영장, 스파를 갖췄다. 6,830란트(한화 65만9,300원)부터, dockhouseboutique-capetown.com

 

 



 

img_book_bot.jpg

Loney planet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 11월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외국에서 지내다 보면, 일정이나 비행기 탑승 시간 등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 혼자만 현지에 남는 경우가 생긴다. 이미 오랜 외유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진 터라 귀국한다는 마음으로 들뜬 사람을 혼자 배웅하는 기분은 썩 좋을 리 없다. 혹시 현지인에게 박대라도 받는다면, 너덜너덜해진 마음이 다 찢어질 때까지 목에 핏대를 세우고 싸울 마음이 가득한, 그런…





[관련 기사]

- 미얀마와 캐나다, 가을엔 어디를 가볼까?
- 포르부에서의 한나절
- 머글들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법
- 타이완 컨딩
- 아름다운 휴양지 이탈리아 마르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1월 [2014]

안그라픽스 편집부5,600원(20% + 1%)

lonely planet(월간) 11월호 목차 Postcards 여행지에서 가져온 단 한 장의 사진 14 노르웨이 프레이케스톨렌에서 알바니아 발보너까지 Globetrotter 여행자가 알아야 할 여행에 관한 모든 것 25 Local Knowledge 파리의 요리 작가가 알려주는 파리 여행 팁 5가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