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수많은 책 중에 내 책을 어떻게 찾지?

예스24 대구 물류센터 어린이 체험 행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인터넷서점에서 주문한 책이 자신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예스24 물류센터 어린이 체험 행사’가 지난 22일, 예스24 대구 물류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예스24 물류센터 체험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40명과 부모까지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약 4,000평 규모의 예스24 대구 물류센터를 견학했다.



인터넷서점에서 주문한 책이 자신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예스24 물류센터 어린이 체험 행사’가 지난 22일, 예스24 대구 물류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예스24 물류센터 체험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40명과 부모까지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약 4,000평 규모의 예스24 대구 물류센터를 견학했다. 대구 물류센터의 총책임자인 김욱중 선임팀장은 견학에 앞서 컨퍼런스룸에 모인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환영인사를 했고, 강정훈 팀장은 대구 물류센터에 대해 소개했다.

뒤이어 대구 물류센터 김성훈 과장은 “물류센터에 있는 수만 권의 책 중에, 내 책을 어떻게 찾을까?”라고 질문을 시작으로 간단한 교육을 했다. 아이들은 부모와 행사 스텝들의 도움을 받아서 책이 보관된 도서 물류센터에서 자신이 주문한 책을 직접 찾고, 포장하고, 택배 운송장을 붙여보는 체험을 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팀은 도서 구매비 2만 원(YES포인트)로 기념품으로 받았다.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예스24 대구 물류센터는 지난해 7월 준공된 건축면적 1만3200여㎡(약 4,000평) 규모의 도서물류센터이다. 하루 최대 4만 건의 주문처리가 가능하다. 예스24는 경기도 파주에 소재한 파주물류센터(건축면적 약 4,000평)와 대구 물류센터를 통해 국내 서점으로는 최대 규모인 2만6400여㎡(약 8,000평)의 물류센터를 확보하고 있다. 독자 개발한 물량 공급과 배송 시스템으로 오전에 주문한 책을 오후에 받아볼 수 있는 총알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예스24 물류센터 어린이 체험 행사 이모저모


대구 계명대역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10분 정도 달려 예스24 대구 물류센터로 이동


어린이 체험단 선물박스


대구 물류센터에 도착하여 컨퍼런스룸으로 이동하여 환영 인사와 물류센터 소개 듣기
(대구 물류센터 총책임자 김욱중 선임팀장님-환영인사/ 강정훈 팀장님-대구 물류센터 소개)



물류센터 내로 이동하여, 대구 물류센터 김성훈 과장님의 본격 교육 시작!
“여기 이 곳에 있는 3만여 권의 책 중에, 내 책을 어떻게 찾을까?”


8개 조로 나누어 조장님들(예스24 물류센터 직원)과 함께 물류체험 시작


주문장 받아들고 내 책 찾기





배송박스에 넣고, 직접 포장했다는 사인도 하고~




[추천 기사]

-<찌라시 : 위험한 소문> 거짓말, 낚시질, 사찰 사이에 오롯이 남은 진심
-명예도, 가족도 잃은 한 남자의 외로운 투쟁
-윤여준 위원장 “정치는 압축성장이 불가”
-<따뜻한 말 한마디> 하명희 작가, 내가 드라마를 쓰는 이유
-선우정아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 음악감독으로 행복한 모험”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