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아한 거짓말>, 김희애가 복귀작으로 선택한 이유

<완득이> 이한 감독, 김려령 작가 동명소설 원작 김희애, 고아성, 김유정, 김향기, 유아인 출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김려령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완득이> 이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모으는 작품 <우아한 거짓말>이 20여 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김희애의 새로운 변신과 소탈한 매력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아한 거짓말>은 아무 말 없이 세상을 떠난 14살 소녀 ‘천지’(김향기)가 숨겨놓은 비밀을 찾아가는 엄마 ‘현숙’(김희애)과 언니 ‘만지’(고아성), 그리고 친구 ‘화연’(김유정)과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다수의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데 이어 최근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누나]에서 털털하고 편안한 모습으로 ‘잡식소녀’라는 애칭과 함께 화제를 모은 김희애가 올 봄, <우아한 거짓말>을 통해 오랜만의 스크린 복귀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02.jpg

 

브라운관을 통해 우아한 모습부터 친근한 매력, 파격적인 변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릭터 변신을 선보여온 김희애는 완벽한 연기력은 물론 매 작품마다 시청률을 이끌며 최고의 여배우로 자리매김하였다. 여기에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인간적이고 소탈한 모습으로 화제의 중심에 선 김희애가 1993년 <101번째 프로포즈> 이후 약 20여 년 만에 <우아한 거짓말>을 통해 브라운관에서 볼 수 없었던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우아한 거짓말>에서 김희애는 홀로 두 딸 ‘만지’와 ‘천지’를 키우기 위해 마트에서 일하며 생계를 책임지고 있지만 언제나 주책 맞을 정도로 쿨하고 당당하며 친구 같은 엄마 ‘현숙’ 역을 맡아 전에 없이 털털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두 딸을 키우는 평범한 엄마 역을 위해 노메이크업은 물론 머리를 질끈 묶은 수수한 모습으로 등장하는 김희애는 외적인 변신은 물론이고 큰 딸 ‘만지’와 신경전을 벌이고, 아침식사를 준비하면서도 꾸벅꾸벅 조는 친근한 모습으로 공감과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막내딸 ‘천지’를 잃은 후 평소와 다름 없이 씩씩하게 살아가기 위해 밝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이다가도, 자신도 모르게 울컥하고 터져 나오는 감정을 삼키는 모습에서 연륜이 묻어나는 탄탄한 감정 연기를 보여줄 김희애의 변신은 관객들의 몰입을 더할 것이다.

 

01.jpg

 

<우아한 거짓말>을 선택한 데 대해 김희애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소재와 주제였다. 슬픈 얘기지만 때로는 웃기고 여운이 남는 작품이었고 <완득이> 이한 감독님과 소설을 쓰신 김려령 작가의 작품이라 더욱 신뢰할 수 있었다”고 전한 데 이어, “사람의 마음이 극도의 슬픔일 때 슬픔뿐 아니라 웃음이 나올 수도 있다. 그리고 웃다가도 갑자기 눈물이 찔끔 나는 순간이 있다. 그런 다양한 면을 ‘현숙’이 다 보여줬다. 모든 엄마의 모습, 모든 사람의 모습을 보여준 것 같다”고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처럼 노메이크업의 소탈한 모습으로의 변신, 두 딸의 친구 같은 엄마이자 막내 딸을 먼저 보낸 뒤 “세 명분으로 힘차게 살 거니까 잘 먹자”며 씩씩하게 현실을 받아들이는 엄마로 분한 김희애의 연기는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추천 기사]

-<멘탈리스트>, 당신의 멘탈은 안녕하십니까
-노벨문학상 수상 작품 원작 <닐스의 모험>
-밸런타인데이 달콤한 공연 선물 어때요?
-오형규 한국경제 논설위원이 말하는 인문학, 경제학
-냉소로 똘똘 말린 나를 위하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우아한 거짓말

<김려령> 저11,700원(10% + 5%)

열네 살 평범한 소녀의 죽음, 그리고 그 속의 '사실'과 '진실'. 이 책은 『완득이』의 작가 김려령이 자전적인 경험을 통해 탄생시킨 새로운 메시지이자 독자들에게 건네는 안부 인사다. "잘 지내고 계시지요?". 평범하게만 보이던 열네 살 소녀 천지가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천지의 죽음을 이해할 수 없었..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