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관능의 법칙> 30,40대 여성 관객에게 통할까?

엄정화 “항상 사랑을 꿈꾸며 살고 싶다!” 문소리 “감사한 마음에 정말 유쾌하게 찍은 영화” 조민수 “’관능’은 누구나 갖고 있는 본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엄정화, 문소리, 조민수 등 대한민국 국보급 여배우들의 캐스팅과 함께 한국영화로는 처음으로 40대 여성의 성과 사랑에 대한 현실적 공감과 로망을 동시에 그려내 주목 받고 있는 <관능의 법칙>이 지난 1월 28일, 언론시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월 28일, 대한민국 국보급 여배우 엄정화, 문소리, 조민수 그리고 여자보다 여자를 더 잘 아는 감독이라 호평 받는 권칠인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관능의 법칙>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영화 <관능의 법칙>은 골드미스 ‘신혜’, 도발적 주부 ‘미연’, 싱글맘 ‘해영’ 등 세 여자를 중심으로 일도, 사랑도, 섹스도 여전히 뜨겁게 하고 싶은 세 친구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01.jpg

 

연하남의 적극적인 애정공세에 오랜만에 가슴이 뛰기 시작하는 골드미스 ‘신혜’ 역의 엄정화는 세 여배우의 연기 호흡에 대해 “조민수 선배님은 상대 배우의 감정까지 끌어올려주는 힘이 있다. 그래서 굉장히 감사하며 촬영했고, 셋이 함께 촬영할 때는 대사 사이의 공백들이 너무나 자연스럽게 이어질 정도로 재미있고 편하게 했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며 세 여배우가 선보일 최상의 연기 시너지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였다.

 

남편에게 당당하게 원하는 도발적인 아내 ‘미연’ 역의 문소리는 “노출, 배드신은 10년이 지나도 부담을 느낄 부분이다. 그러나 여배우로서 가지고 가야 될 숙명”이라며 소신 있는 발언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딸의 눈치를 보며 연애하는 싱글맘 ‘해영’으로 분한 조민수는 “20대 못지 않게 40대 여성들도 충분히 열정적이다. 나도 20대에 나이가 들면 어떻게 사나 걱정했지만, 지나보니 세월만 흘렀을 뿐 똑같다”고 전했다.

 

09.jpg

 

세 여배우는 “’관능’이란 각자의 가슴 안에 있는 본능”(조민수), “’관능’은 늙지 않는다”(문소리), “관능미, 섹시미는 인생의 법칙처럼 가져가야 되는 것”(엄정화)이라며 각각 ‘관능의 법칙’에 대한 솔직한 정의를 내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마지막으로 엄정화는 “영화를 보고 ‘항상 사랑을 꿈꾸며 살고 싶다’고 다시 한번 느끼게 되어 행복했다”며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고, 문소리는 “시나리오를 보고 ‘이 연령대들의 이야기를 할 수 있구나’하며 감사하는 마음에 즐겁게 촬영했다. 관객들에게도 반갑고 유쾌한 영화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칠인 감독은 “<관능의 법칙>은 엄마와 딸, 부부, 친구들 등 함께 했던 시간이 긴 사람들을 보면 좋을 것 같다. 영화를 보고 난 뒤 같이 보냈던 시간들을 떠올려 보고, 앞으로 살아갈 날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훈훈한 바람을 내비치기도 했다. 이처럼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 언론시사회가 종료된 이후 <관능의 법칙>은 각종 포털사이트 메인은 물론 실시간 검색어를 장식하는 등 2014년 가장 뜨거운 화제작의 탄생을 알렸다.

 

한국영화로는 처음으로 40대 여성의 성과 사랑에 대한 현실적 공감과 로망을 동시에 그려낸 <관능의 법칙>은 오는 2월 13일 개봉, 관객들로 하여금 뜨거운 공감과 웃음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추천 기사]

-시인 김소연, 카페를 거닐듯 서점을 들락거리다 보면

-정민 교수, 지금 괴로워 나중에 즐겁게 되는 일

-윤한, 피아노 치는 남자의 연애가 궁금하시다면
-[김태훈의 편견] 영화배우 곽도원의 액션과 리액션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이토록 다정한 외계인이라니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