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겨울왕국> 역대 최단기간 흥행 기념, 보너스 단편 공개

‘미키마우스’부터 ‘월트 디즈니’ 사후 58년 만에 되살아난 목소리까지! 디즈니 스튜디오의 첫 시작에 대한 존경, 그리고 혁신을 경험하라! 아카데미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상 노미네이트 <말을 잡아라!> 일부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4년 처음이자 역대 애니메이션 사상 최단기간 333만 돌파, 2주 연속 박스오피스 및 좌석점유율, 예매율 1위를 완벽 수성하며 독보적인 흥행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역대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흥행작 <겨울왕국>이 디즈니의 혁신적인 새 단편영화 <말을 잡아라!>의 일부를 공개한다.

전 세계에 이어 국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골든글로브 수상 및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사상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상영 전 만날 수 있는 디즈니의 새 단편영화 <말을 잡아라!>의 일부분을 공개해 관객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흑백과 컬러, 2D와 3D를 조화롭게 넘나드는 <말을 잡아라!>는 디즈니의 혁신적인 도전과 동시에 디즈니 스튜디오의 첫 애니메이션 단편인 ‘미키마우스’ 시리즈를 향한 존경을 표하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1995년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런어웨이 브레인> 이후 디즈니가 20여 년 만에 내놓은 미키마우스의 새 단편 <말을 잡아라!>는 제86회 아카데미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그 작품성까지 이미 입증 받았다.

 

제목 없음.png


관객들이 놓칠 수 없는 즐길 거리는 바로 미키마우스의 목소리가 실제 ‘월트 디즈니’의 목소리라는 점이다. 월트 디즈니 사후 58년 만에 그의 목소리 연기를 복원하는 쾌거를 이루며, 작품에 의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말을 잡아라!>는 그간 디즈니 클래식 작품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손 그림과 21세기를 대표하는 CG기술의 혁신적인 만남을 최초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이처럼 놀라울 만큼 혁신적인 도전이었던 <말을 잡아라!>는 “디즈니의 새로운 클래식”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 <겨울왕국>을 보기 전에 만나는 가장 완벽한 작품이 될 것이다. <말을 잡아라!>의 상영시간은 총 6분으로, 이 매력적인 새 단편영화의 전편은 <겨울왕국>과 함께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71회 골든글로브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및 제86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최다부문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흥행성과 작품성까지 겸비한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의 주 관람층인 어린이와 가족관객뿐만 아니라 2030 성인관객들의 뜨거운 지지 속에 자막과 더빙판 모두 완벽한 퀄리티로 놀라운 신드롬 속 개싸라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전 국민 애니메이션에 등극한 <겨울왕국>이 다가오는 설 연휴 외화 최초 박스오피스 1위라는 신기록까지 추가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처럼 혁신적인 새 단편영화 <말을 잡아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애니메이션 그 이상의 재미로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은 <겨울왕국>은 2014년 첫 333만 돌파의 쾌거와 함께 2주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및 예매율 1위, 팝송 최초로 국내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사상 최고의 명품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경이적인 흥행신드롬을 이어가며 역대 애니메이션 1위 자리까지 등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천 기사]

-시인 김소연, 카페를 거닐듯 서점을 들락거리다 보면

-정민 교수, 지금 괴로워 나중에 즐겁게 되는 일

-윤한, 피아노 치는 남자의 연애가 궁금하시다면
-[김태훈의 편견] 영화배우 곽도원의 액션과 리액션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이토록 다정한 외계인이라니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영화

오늘의 책

2020년 인터내셔널 부커상 수상작

가족의 죽음으로 폐허가 된 열 살 소녀의 세계. 작가는 그의 첫 소설인 이 작품으로 최연소로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했다. ‘한발 물러나 읽을 수 있는 소설이 아니’라는 부커상 심사평과 같이, 이야기는 상실과 폭력, 슬픔에 잠식된 세상, 그 피할 길 없는 삶의 가운데로 순식간에 독자를 데려간다.

고미숙이 동양 고전에서 찾아낸 지혜

고전평론가 고미숙이 독자와 함께 읽기를 제안한 작품은 『동의보감』과 『숫타니파타』다. 몸에 관한 동양의 담론을 집약해낸 『동의보감』, 2,6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인간의 마음과 고통의 문제를 고민해 온 불교의 사유를 지금 여기로 불러온다.

피터 슈라이어, 그의 삶과 디자인 철학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터 슈라이어. 독일 시골의 식당 한 켠에서 그림을 그리던 소년이 유럽을 넘어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되기까지, 그의 삶과 디자인 철학을 한 권에 담았다. 새로운 도전과 방향성을 제시해온 그의 디자인에서 예술적 영감은 물론 미래를 창조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얻게 될 것이다.

진심을 다해 투자한다

주식 입문 5년 만에 55억의 자산을 일군 평범한 가장의 주식투자 이야기. 의사가 되었지만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현실에 투자를 시작했고, 그 결실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한 성현우 저자가 지난 5년간의 주식투자 경험과 노하우, 기록에 간절함을 담아 전해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