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황정민 “사랑은 누구나 하잖아요. 멜로 영화를 찍은 이유“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처음으로 사랑에 눈 뜬 건달 ‘태일’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황정민이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인생을 거칠게 살아오다, 태어나 처음으로 사랑을 하게 되는 남자 ‘태일’으로 열연했다. 황정민, 한혜진이 주연을 맡은 <남자가 사랑할 때>는 겉모습은 투박하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건달 ‘태일’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남자가 사랑할 때>를 택한 첫 번째 이유는 사랑 이야기, 멜로 영화를 하고 싶어서예요. 사랑 이야기를 연기할 때가 제일 어렵지만, 관객들과 가장 잘 소통이 되고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이니까요. 사랑은 누구나 다 하잖아요. 전작 <신세계>의 ‘정청’ 같은 캐릭터는 제가 실제로는 경험해보지 못한 것들을 연기하지만, 사랑의 감정은 충분히 알고 하는 거라, 그런 연기를 하고 싶었어요. 멜로 영화가 장사가 조금 안되니깐, 한국영화 시장에 갑자기 없어졌어요. 가을이면 멜로 영화가 몇 편씩은 나왔었는데, 요즘은 나오지 않아 그것도 안타까웠고요. 한동욱 감독이 연출한 작품인데, 한 감독님이 평소에 어떤 식으로 작업에 임하는지 잘 알고 있었어요. 한 감독님의 진짜 삶이 태일이랑 비슷하거든요(웃음). 잘할 수 있을 것 같았고 하고 싶었어요.”

1월 13일, CGV왕십리에서 <남자가 사랑할 때> 언론 시사회가 열렸다. 황정민, 한혜진이 주연을 맡은 <남자가 사랑할 때>는 겉모습은 거칠어 보이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건달 ‘태일’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 황정민은 사채업체 부장 ‘태일’ 역으로 채권회수 때문에 만난 호정(한혜진)에게 첫눈에 반하는 남자로 열연했다. 태일은 생애 처음으로 사랑에 빠지게 되지만, 연애 경험이 없는 남자. 마치 사채를 거래하듯, 호정에게 각서를 내밀며, 자신을 만나줄 때마다 빚을 제해 주겠다고 제안한다. 태일은 호정과 가까워 지는 사이, 귀찮기만 했던 가족들도 돌아보게 된다.

<남자가 사랑할 때> 언론 시사회에서 황정민은 “전작 <신세계>에서도 건달 역을 맡았지만 <남자가 사랑할 때>의 ‘태일’은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설령 전작 캐릭터의 모습이 나온다고 해도,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좋고 작업하는 사람들이 좋으면, 상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황정민은 “처음 한혜진이 상대역으로 캐스팅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예쁜 배우가 아닐까 싶어 걱정했다. 그런데 실제로 보니 방송에서 보던 모습과 달리 수수해서 깜짝 놀랐다”며, “남자 배우들이랑 싸우는 연기만 하다가 여배우랑 호흡을 맞추려니 어색했지만 감정선을 영화 끝까지 잘 가져간 것 같다”고 말했다.

황정민은 <남자가 사랑할 때>의 출연을 확정한 후, 가장 먼저 감독 캐스팅에 나섰다. “동욱아, 나 이 영화 할건데 너 할래?”라는 전화 한 통으로 <부당거래> <신세계>를 함께한 한동욱 감독을 직접 캐스팅한 것. 이후 황정민은 제작사 사무실에 매일 출근하다시피 하며 시나리오 작업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보탰다. 아주 작은 디테일에서부터 큰 감정선이나 이야기의 전반적인 흐름까지 집중해서 관찰했고, 분장과 의상의 수없이 반복되는 사소한 PT와 테스트까지 직접 참여하고 고민하며 캐릭터와 이야기를 만들어나갔다.

상대 배우 한혜진을 위한 세심한 배려 또한 잊지 않았는데, 촬영 전 1박 2일의 MT를 추진, 미리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덕분에 현장은 늘 유쾌했고 즐거웠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탁월한 감각으로 각 신에 맞는 음악을 선곡하는 등 촬영현장의 DJ를 자처해 다른 배우들이 감정을 잡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사나이픽처스와 한동욱 감독, 배우 황정민이 의기투합한 영화 ‘거친 남자의 진하고 걸쭉한 사랑 이야기’ <남자가 사랑할 때>는 오는 1월 22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관련 기사]

-한혜진 “<남자가 사랑할 때>, 나를 긴장시킨 배우 황정민”
-거친 건달의 서툰 사랑 <남자가 사랑할 때>
-황정민 한혜진, 멜로로 만난다 <남자가 사랑할 때>
-황정민 “대한민국 명배우들과 연기하는 쾌감, 아무도 모른다”
-이정재, 최민식, 황정민! 꿈의 캐스팅이 실현된 영화 <신세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