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혜진 “<남자가 사랑할 때>, 나를 긴장시킨 배우 황정민”

황정민 선배와 호흡을 맞춘다는 사실에 초긴장 건달의 서툰 사랑에 마음을 여는 여자 ‘호정’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한혜진이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거친 건달의 서툰 사랑에 마음을 여는 여자 ‘호정’으로 열연했다. 황정민, 한혜진이 주연을 맡은 <남자가 사랑할 때>는 겉모습은 거칠어 보이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건달 ‘태일’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호정’이라는 역할을 맡게 되면서, 캐릭터를 분석하고 공부했을 때 ‘아 내가 뭔가를 하려고 하기 보다는 ‘태일’이라는 인물이 하는 것에 발맞춰 나가면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호정이가 하는 모든 행동은 태일에게 달렸다고 생각했거든요. 다양한 감정선에 조금씩 변화를 줘가면서 ‘나도 한 번 섬세하게 연기해보고 싶다’고 다짐했던 것 같아요. 이 영화를 찍는 내내 배우라는 게 행복하고 감사했어요. 촬영장에 가는 발걸음이 그렇게 기쁘고 행복할 수가 없었어요.”

1월 13일, CGV왕십리에서 <남자가 사랑할 때> 언론 시사회가 열렸다. 황정민, 한혜진이 주연을 맡은 <남자가 사랑할 때>는 겉모습은 거칠어 보이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건달 ‘태일’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 한혜진은 태일의 서툰 사랑에 마음을 여는 여자 ‘호정’ 역을 맡아 열연했다. ‘호정’은 지방 소도시 수협에 근무하면서 아버지의 병수발을 드는 당찬 여자. 아버지의 악성채무로, 신체포기각서를 받으러 온 ‘태일’을 만나게 된다. 길에서 만나도 쳐다보지도 않았을 건달의 구애. 그러나 호정은 자기도 모르게 태일에게 마음을 열게 된다.

<남자가 사랑할 때> 언론 시사회에서 한혜진은 “촬영 전에 ‘황정민 선배님 앞에 어떻게 서지?’ 이 걱정이 크게 자리하고 있었다. ‘내가 황정민 선배님 앞에서 두 눈 똑바로 쳐다보고 연기를 해내면 큰 발전을 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한 게 이 영화를 함에 있어서 가장 큰 욕심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한혜진은 “삶의 많은 질곡과 아픔들이 연기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남자가 사랑할 때>를 통해 그 사실을 절실히 깨달았다. 사람의 죽음, 아픔 이러한 것들이 연기자라는 직업에 있어 재산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된 작업이었다”고 말했다.

황정민은 “처음 한혜진이 상대역으로 캐스팅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예쁜 배우가 아닐까 싶어 걱정했다. 그런데 실제로 보니 방송에서 보던 모습과 달리 수수해서 깜짝 놀랐다”며, “남자 배우들이랑 싸우는 연기만 하다가 여배우랑 호흡을 맞추려니 어색했지만 감정선을 영화 끝까지 잘 가져간 것 같다”고 말했다.

<남자가 사랑할 때><신세계> <부당거래>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등의 조감독을 맡았던 한동욱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한동욱 감독은 사나이픽처스와 배우 황정민로부터 연출 제안을 받고, 1년 동안 각색을 거쳐 ‘거친 남자의 진하고 걸쭉한 사랑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우회하지 않는 돌직구로 관객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남자가 사랑할 때>는 오는 1월 22일 개봉한다.


[관련 기사]

-황정민 “사랑은 누구나 하잖아요. 멜로 영화를 찍은 이유”
-거친 건달의 서툰 사랑 <남자가 사랑할 때>
-황정민 한혜진, 멜로로 만난다 <남자가 사랑할 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