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집으로 가는 길> 전도연 “영화는 실화, 출연 안할 수 없었다”

절정의 연기력 ‘전도연’깊이 있는 내면 연기로 스크린 압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감동 실화 <집으로 가는 길>로 돌아온 대한민국 대표 배우 전도연이 깊이 있는 내면 연기로 올 겨울 스크린을 압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till_01.jpg

 

순도 100%의 사랑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한 <너는 내 운명>, 아들을 잃은 애끊은 모정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2007년 칸 국제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밀양> 그리고 대한민국 최상류층 가정의 하녀 ‘은이’로 순진하면서도 본능과 욕망 앞에서 숨김이 없는 이중적 매력을 발산한 <하녀>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믿고 보는 배우’로 각인된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전도연. 그녀가 <집으로 가는 길>에서 프랑스 오를리 공항에서 마약범으로 오인되어 대서양 건너 외딴 섬 마르티니크 교도소에 수감된 평범한 주부 ‘정연’ 역을 맡아 절정의 연기력을 선보인다.

 

전도연은 “처음 이 실화 사건을 접하고 굉장히 가슴이 아팠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가슴 깊은 울림이 있었다”며 영화의 출연 계기를 밝혔다. 전도연은 남편과 딸이 세상 전부인 대한민국의 평범한 주부가 말 한마디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겪게 되는 힘겨운 여정을 실감나게 그려내기 위해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해, 촬영 내내 실제로도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 암담한 현실 속에서 가족을 그리워하며 오열하는 장면을 연기할 때는 그 자리에 함께한 현장 스태프들을 울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는 후문. 

 

<집으로 가는 길> 연출을 맡은 방은진 감독은 “실제 프랑스 현지 교도소에서 말도 잘 통하지 않는 외국 배우들과 작업해야 했기 때문에 굉장히 힘들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 때 그 때 유연하게 상황에 대처하는 것을 보고 역시 노련한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다. 뿐만 아니라 현지 배우들까지 굉장히 잘 리드해주었다”며 전도연에 대한 강력한 신뢰를 내비쳤다.

 

영화 <집으로 가는 길>은 프랑스 오를리 공항에서 마약범으로 오인되어 대한민국에서 비행기로 22시간 거리, 마르티니크 섬 감옥에 수감된 평범한 주부와 아내를 구하기 위해 애타게 세상에 호소하는 남편의 실화를 그린 작품. 오는 12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추천 기사]

-김진향, 20대 CEO라는 화려한 이면에 숨겨진 노력

-<무한도전> 김태호 PD님, 휴대폰 좀 빌려주세요
-인류의 미래 - <칠드런 오브 맨>

-이종혁 김동완 마이클 리, <벽을 뚫는 남자>에 빠지다>
-강아지 엄마 윤승아 씨, 지금 무슨 생각하세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