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추사랑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 어디 가?>와 경쟁

[검색어 정리하는 남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첫 방송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3일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첫 방송을 시작했다. 추석 연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청자와 만난 후 KBS의 일요 예능인 ‘해피선데이’ 편성되면서 전파를 타게 되었다. 출연진에는 변화가 있다. 기존 멤버인 추성훈, 이휘재, 장현성에 새로운 얼굴인 타블로가 합류했다.

지난 11월 3일,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첫 방송을 시작했다. 추석 연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청자와 만난 후 KBS의 일요 예능인 ‘해피선데이’ 편성되면서 전파를 타게 되었다. 출연진에는 변화가 있다. 기존 멤버인 추성훈, 이휘재, 장현성에 새로운 얼굴인 타블로가 합류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당초 MBC <아빠, 어디 가?>와 유사하다는 지적이 있었지만 여행이 아닌 아빠의 일상 육아를 담았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추성훈과 추사랑 부녀.jpg

 

이날 첫 방송에서는 추성훈과 추사랑 부녀가 오사카의 할아버지를 찾아가는 이야기와 이휘재가 쌍둥이 형제 서언 서준을 데리고 안과를 찾는 이야기, 그리고 타블로와 이하루 부녀의 48시간과 장현성이 준서에게 두 발 자전거 타는 법을 가르쳐주는 이야기가 펼쳐졌다. 시청자들은 아빠들의 고군분투에 박수를 보냈다. 또한 추사랑, 야노 시호, 타블로, 이하루 등이 검색어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추사랑은 특유의 귀여운 웃음과 천진한 행동으로 새로운 국민 ‘귀요미’의 등극을 알렸다.  

 

* 검정남(검색어 정리하는 남자)의 한 마디


- 아빠와 자녀의 궁합은 <아빠, 어디 가?> 통해 시청률 검증을 거쳤다. 문제는 어떻게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내는가인데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제법 영리하게 돌파구를 찾은 모양새다. 네 명의 아빠가 자녀들과 함께 보여주는 일상생활은 가공 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느낌을 전달한다. 따라서 감정이입도 쉽다. 이휘재가 병원에서 쩔쩔매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절로 한숨이 나오고 추성훈이 딸을 향해 미소를 지으면 보는 이도 따라 웃게 된다. 각 캐릭터들이 확고하게 자리를 잡는다면 ‘해피선데이’의 시청률을 이끄는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이 될 지도.  


[관련 기사]

- 추사랑 이하루, <슈퍼맨이 돌아왔다>

- <아빠 어디 가>, 아빠는 힘이 세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시와 소설

매 계절 발표된 좋은 시와 소설,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를 함께 엮어내는 ‘시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책. 이번 책에는 2021년 봄부터 시작해 지난 한 해를 아름답게 물들인 여덟 작가의 작품을 담았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정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그래퍼 사울 레이터의 최고 작품들

컬러 사진의 선구자 사울 레이터의 사진 에세이집. 미발표 유작을 수록해 그의 빛나는 순간을 완성했다. 1940년대 초기작부터 2000년대 후기작까지 엄선하여 그만의 시선이 어떻게 변화하고 완성되어가는지 엿볼 수 있다.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깊은 감동을 줄 사진과 글이 가득한 작품집.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새로운 이야기

추리와 로맨스 장르를 결합한 어린이 소설. 주인공 민준은 첫눈에 세미를 보자마자 마음을 빼앗기지만, 세미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주인공을 둘러싼 인물 간의 갈등과 내면을 다룬 이야기가 독특하고 신선하며, 거듭되는 반전은 추리 소설의 묘미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제대로 움직여야 통증이 사라진다

왜 다들 통증을 달고 살까? 대한민국 최초의 스포츠의학 전문가이자 국내 재활 치료 1인자인 홍정기 박사가 공개하는 움직임 회복 프로젝트.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EBS 클래스ⓔ 강의를 바탕으로 통증을 해소하고 바른 움직임을 찾을 수 있는 기적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