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네티즌 선정 인기 웹툰 1위 <미생> 선정

바둑과 샐러리맨의 관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윤태호 작가에게 회사원과 바둑은 모두 경험해보지 못한 생소한 세계이다. 하지만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사회를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선, 6∼7명의 종합상사 직원들과 소통하며 용어 하나까지 허투루 넘어가지 않은 치밀한 자료조사와 더불어 독자 의견란에 올라오는 모든 의견을 귀담아듣고 반영하는 성실한 태도가 더해져 모든 직장인의 가슴을 울리는 걸작 『미생』이 나왔다.


네티즌이 선정한 가장 인기 웹툰으로 『미생』이 선정됐다. 예스24 채널예스 '문화토론' 코너에서 한달간 진행된 인기투표에서 윤태호 작가의 『미생』이 588표(32%)를 획득하여 523표(29%)를 얻은 『신과 함께』를 수십 표 차이로 누르고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DAUM 웹툰에서 연재 중인 『미생』은 프로바둑기사 입단에 실패한 주인공 ‘장그래’가 회사라는 전혀 새로운 세계에 들어서면서 일어나는 일을 매우 현실감 있게 그려내 평단과 네티즌의 호평을 받았다.

윤태호 작가에게 회사원과 바둑은 모두 경험해보지 못한 생소한 세계이다. 하지만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사회를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선, 6∼7명의 종합상사 직원들과 소통하며 용어 하나까지 허투루 넘어가지 않은 치밀한 자료조사와 더불어 독자 의견란에 올라오는 모든 의견을 귀담아듣고 반영하는 성실한 태도가 더해져 모든 직장인의 가슴을 울리는 걸작 『미생』이 나왔다.

2위를 차지한 주호민 작가의 『신과 함께』는 평범한 소시민 김자홍이 어느날 갑자기 죽음을 맞은 뒤, 저승세계에서 진기한이라는 변호사를 만나 49일 동안 일곱 번의 재판을 거치는 과정을 보여준다. 『신과 함께 - 저승편』은 엄숙주의를 과감하게 벗어 던지고, 자칫 어두울 수도 있는 ‘죽음’이라는 소재를 근대화된 저승이라는 설정으로 맛깔나게 각색해 보여준다. 또한 무거울 수 있는 주제의식 역시 곳곳에서 터지는 블랙유머 속에 자연스럽게 드러내어 호평을 받았다.

3위는 영화로도 제작된 강풀 작가의 『26년』이 343표(19%)를 획득했다. 4위는 다이어트를 소재로 한 『다이어터』가 뽑혔다.(193명, 11%) 이 작품은 재미는 물론 대한민국 모든 여성들의 관심 대상인 다이어터를 철저하게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DAUM 연재시 2천만 명 이상이 조회했다. 『다이어터』 시리즈는 2012년 예스24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웹툰 단행본이기도 하다.

5위는 180명(10%)이 선택한 하일권 작가의 『목욕의 신』이 차지했다. 단순한 재미를 추구하는 웹툰에서 벗어나 열정이 사라진 나를 반성하게 하고, 지난날 내가 잊고 있었던 꿈이 어떤 것인지 다시 찾아보는 기회를 마련해준다.


웹툰 특집 관련 기사

대한민국 대표 웹툰작가 7인을 소개합니다
하루에 한 번, ‘본능적으로’ 웹툰 보는 시대
웹툰, 2000년대 초반 프로게이머의 등장과 다르지 않다
추천! 단행본으로 나온 웹툰 BEST 5
[그들은 어떻게 웹툰작가가 됐을까 ①] 시사만화가 굽시니스트
[그들은 어떻게 웹툰작가가 됐을까 ②] 요리 웹툰작가 정다정
[그들은 어떻게 웹툰작가가 됐을까 ③] 심리만화가 이종범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강풀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강도하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주호민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윤태호
[웹툰 대표작가 인터뷰] 네온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8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최경진

지구에 춤을 추러 온 화성인입니다. 여행과 영화 감상을 좋아하며, 책을 사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잘 읽지는 못하고 쌓아만 둡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춤을 추는 게 삶의 목표입니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