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7080 가요로 채워진 복고 뮤지컬 <달고나> “추억은 힘이 세다”

7080 추억여행 속으로… 출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복고 뮤지컬 <달고나>는 제목에서 느껴지듯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이다. 극중 뮤지컬 넘버는 7080세대에게 사랑 받았던 가요로 채워져 있다. 김광석의 <이등병 편지> 송창식의 <담배가게 아가씨> 신중현의 <미인>, 해바라기의 <행복을 주는 사람>등 제목만 들어도 흥얼거리는 노래들이 화려한 뮤지컬 무대 위에 펼쳐진다.

오지호, 장나라, 양동근… 뮤지컬 <달고나>를 찾은 VIP 셀러브리티

 

“우와와와”

공연이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객석이 계속 술렁거렸다. 관객들은 무대에 등을 돌리고 공연장 입구쪽을 바라보고 있었다. 다시 “우와아아” 소리가 나는 곳을 보니, 양동근이 막 자리를 찾아 앉고 있었고, 장나라가 공연장 안으로 들어오고 있었다. 한쪽에서는 최다니엘이 관객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었다. <달고나> VIP DAY를 맞아 공연장을 찾은 연예인들이 객석에 숨은 그림처럼 앉아있었다. 이날, 오지호, 임하룡, 임예진, 이동우, 이정진, 제국의 아이들 등이 공연장을 찾았다.

 

달고나.jpg


 

70년대, 우리 모두의 추억 여행

 

복고 뮤지컬 <달고나>는 제목에서 느껴지듯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이다. 극중 뮤지컬 넘버는 7080세대에게 사랑 받았던 가요로 채워져 있다.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 송창식의 <담배가게 아가씨> 신중현의 <미인>, 해바라기의 <행복을 주는 사람>등 제목만 들어도 흥얼거리는 노래들이 화려한 뮤지컬 무대 위에 펼쳐진다.

<사랑은 비를 타고>의 오은희 작가는 1970년대 있을 법한 모두의 추억 얘기를 따뜻한 감수성으로 들려준다. 전봇대가 있는 골목길, “두부 사세요! 우유요! 신문이요!” 분주한 외침으로 열리는 아침, ‘별들의 고향’을 상영하는 영화관까지. 추억의 풍경은 향수를 자극한다. 그보다 무대 위에 박현빈이 등장하자 객석에서 환호성이 들려온다. 박현빈의 인기를 실감하게 하는 뜨거운 반응이었다.

동네 오빠 동생이었던 세우와 지희. 대학에서까지 오붓한 사이로 지내다가 80년대 접어들면서, 각자의 길로 가게 되고, 어느 순간 미처 예전엔 상상하지 못했던 어른의 모습으로 성장해나간다. 우리 모두가 그랬듯이.

MT는 낭만의 상징, 군대는 이별의 상징. 대자보는 청년의 열정. 피할 수 없었던 시대적 비극까지, 70년대를 겪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관객은 배우들과 함께 훌쩍 시간을 되돌려 추억여행을 떠난다. 그때마다 감정이입을 극대화시키는 가요들은 추억여행의 좋은 배경음악이다.

영화배우를 꿈꾸는 백수 삼촌으로 등장하는 홍록기는 시종일관 객석에 웃음을 터뜨린다. 관객을 모두 일으켜 함께 노래하고 어우러지게 만드는 커튼콜이 백미다. 그 순간만큼은 무대와 객석의 경계가 사라지고, 누구나 그때를 즐겼던 주인공이 된다. 가족과 함께 온 관객, 삼삼오오 친구들끼리 모여 앉은 아주머니들의 모습이 눈에 자주 띄었다.



07.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수영

summer2277@naver.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중요한 거 하나만 생각하자,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공연

  • 뮤지컬 [달고나]
    • 부제: 뮤지컬 [달고나]
    • 장르: 뮤지컬
    • 장소: 코엑스아티움 현대아트홀
    • 등급: 만 7세 이상 관람가 (초등학생 이상)
    공연정보 관람후기 한줄 기대평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