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드라마 꽃도령들 인기에 『해를 품은 달』 베스트셀러 1위 등극

꽃도령 인기에 베스트셀러도 열풍!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쉴새 없이 바뀌는 사회, 정치 이슈에도 미동 없이 자리를 지키고 있던 베스트셀러 순위에 변화가 생겼다. 『닥치고 정치』 『스티브잡스』 『아프니까 청춘이다』 등 2011년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책들의 자리를 치고,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책은 『해를 품은 달1』.


쉴새 없이 바뀌는 사회, 정치 이슈에도 미동 없이 자리를 지키고 있던 베스트셀러 순위에 변화가 생겼다. 『닥치고 정치』 『스티브잡스』 『아프니까 청춘이다』 등 2011년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책들의 자리를 치고,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책은 『해를 품은 달1』. 간만에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른 소설책이기도 하다.

작년 10월 출간된 『해를 품은 달1』은 1월 첫주 동명의 드라마가 시작되면서 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졌다. 보기만 해도 훈훈한 꽃도령 4인방, 운명을 건 사랑 이야기 등이 화제를 일으키면서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방송되자마자 18%의 같은 시간대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드라마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고스란히 책으로 이어지고 있다.

『해를 품은 달』『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정은궐 작가의 작품.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은 국내 1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일본, 중국, 태국, 베트남, 대만에 번역 출판되어 범 아시아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더불어 정은궐이라는 작가의 이름을 독자들의 뇌리에 확실히 남겼다.

많은 독자가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규장각 각신들의 나날』의 정은궐 작가의 이름을 보증수표 삼아 『해를 품은 달』을 선뜻 집어 들었을 테다. 더불어 운명이 걸린 역사 로맨스라는 매력적인 이야기의 뚜껑이 막 열린 상황에서, 뒷이야기에 대한 폭발적인 호기심이 『해를 품은 달』을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시켰다. 2주째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드라마의 향후 반응과 베스트셀러 순위를 함께 지켜본다면 더욱 흥미로울 것이다.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20』은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 2위로 껑충 뛰었다. 지난 9월 『마법천자문 19』 역시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의 등극한 기록을 보유했다. 1200만 부 판매고를 뛰어넘어 지난해 TV 애니메이션까지 만들어진 『마법천자문』의 국민적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기록이다.

스튜어트 다이아몬드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의 뒷심이 세다. 13년 연속 와튼 스쿨 최고 인기 강의로 평가받은 스튜어트 교수의 강의를 담고 있는 이 책은, 지난 11월 출간 이후 별다른 이슈 없이도, 꾸준히 상위권 랭킹을 지켜나가고 있다.

여전히 청춘은 아프다. 『아프니까 청춘이다』가 금주 베스트셀러 4위, 지난달까지 1위를 지키던 『닥치고 정치』는 5위를 기록하며 새해에도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기타 『자기혁명』 『스티브잡스』 『오늘 내가 살아갈 이유』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신간을 발표하면, 독자들이 기다렸다는 듯이 관심과 애정을 선사하는 해외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기욤 뮈소의 신간 『웃음』, 『천사의 부름』도 베스트셀러 9, 10위로 여전히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8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