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드라마보다 더 몰입되는 이야기 - 채우도 『아테나-전쟁의 여신1』

<아테나> 드라마의 공백을 채우는 이야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아이리스』에 이어 채우도의 첩보액션 스릴러 장편소설 『아테나-전쟁의 여신』(이하 『아테나』가 드라마로 제작됐다. 정우성, 수애, 차승원, 이지아가 소설 속 인물로 분해 화제가 되었다.

『아이리스』에 이어 채우도의 첩보액션 스릴러 장편소설 『아테나-전쟁의 여신』(이하 『아테나』)가 드라마로 제작됐다. 정우성, 수애, 차승원, 이지아가 소설 속 인물로 분해 화제가 되었다. 『아이리스』의 스핀오프(외전) 격에 해당하는 『아테나』는 캐릭터와 이야기는 전혀 다르지만, 한국의 미래 상황과 특수기관 등의 배경은 『아이리스』를 잇고 있다.

<아테나>주인공 정우, 혜인 역의 정우성, 수애

드라마 <아테나>는 1화부터 수애의 니킥, 차승원의 화장실 액션 씬을 선보이며 화려한 출발을 알렸다. 원작소설 『아테나』의 긴장과 스릴 역시 이에 못지 않다. 굳이 정우성과 차승원이 아니더라도, 드라마보다 소설 속에서 훨씬 입체적으로 그려지는 주인공 정우와 손혁의 캐릭터는 금세 독자들을 사로잡는다.

어떤 설명도 없이 화려한 액션으로 시선을 잡아 끄는 드라마와 달리, 소설에는 인물의 과거사와 인물간의 관계에 대한 에피소드를 충분히 제시하여 독자가 인물과 사건에 대한 감정을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게 한다. 드라마보다 소설에 몰입이 좀 더 쉬운 까닭은 이 때문이다.


아직 비밀조직 ‘아테나’가 드러나지도 않은 1권에서는, 2016년 조명환 대통령을 필두로 신흥 원자로 기술 개발에 성공한 한반도 정세를 보여준다. 테러와 국가 위기 방지를 위해 설립된 NTS(National anti-Terror Service)와 조직원들이 등장하고, 이들은 TWR 개발의 일등공신이자 원자력 무기 개발을 위해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김명국 박사를 한국에 망명시켜야 하는 것이 그들의 미션이다.


『아이리스』 『아테나』의 작가 채우도는, 출판사가 제공한 인터뷰에서 “드라마는 보여주는 것이고, 소설은 이야기하는 것이다. 드라마는 건너뛸 수 있지만, 소설은 그럴 수 없다. 캐릭터들의 내면도 촘촘히 들여다봐야 하고, 사건의 연관성도 정밀하게 설정하지 않으면 안 된다. 드라마로 표현할 수 없는 부분이 소설에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드라마의 내용이나 인물 설정이 원작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사건의 개연성, 캐릭터의 모호함 등 드라마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소설로 채울 수 있다. 소설 역시 드라마 덕분에 스릴 넘치는 액션 장면들의 입체감을 더한다. 애초 『아테나』가 원 소스 멀티 유즈로 기획된 만큼, 멀티 유즈를 비교하며 즐긴다면 재미를 더할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