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어린이 독후감 대회]책으로 숨쉬는 어린이 큰잔치 - 제3회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마침 어제 사람을 만나 책 이야기를 나누는데 한 사람이 물었다. “좋은 책은 어떤 것일까요?” 속으로 기찬 인연이라고 생각했다. 『내 아이가 책을 읽는다』를 다시 읽다가 약속장소에 갔던 것이다. 가면서 그런 생각을 했다. 좋은 책은 이런 게 아닐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시월의 마지막 주 놀토, 63빌딩으로 속속 모여들었던 어린이들에게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책과 이야기를 나누는 아이들이었다는 점이었지요. 입도 없고 귀도 없는 책과 어떻게 이야기를 나누냐고요? 간단하답니다. 바로 '내 생각'을 가지고 책을 읽는 것이지요. 그리고 그런 생각들을 적어보면 그것만으로도 멋진 한편의 독후감이 탄생하게 됩니다.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YES24에서는 어린이들의 신나는 상상과 깊은 생각을 나누는 독후감 대회가 열렸습니다. 제3회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클럽(//club.yes24.com/kids2006)을 새롭게 개설하고 이 클럽의 게시판에서 온라인으로 독후감들을 접수하였습니다. 기간 동안 만 이천여 편이 넘는 작품들이 응모되었고 참가한 학교만도 900여 곳이 넘었다니, 정말 대단했지요? 문화관광부와 국립중앙도서관이 후원하고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주관해서 더욱 권위가 높아진 제3회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이하 독후감 대회). 그 행사의 마무리를 화려하게 장식했던 독후감 대회 시상식 현장을 구경해볼까요?


오전 10시 반부터 63빌딩 이벤트홀 입구로 참가자들이 속속 모여듭니다.
"자리 안내해 드릴게요. 방명록도 꼭 작성하고 가셔야 해요!".


풍선과 미키 마우스로 장식된 의자에서 사진을 찍어보며 시상식이 시작되기 전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 독후감 대회의 수상자는 어린이들에만 그치지는 않았습니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6명, 장려상 50명의 어린이들 이외에도 많은 응모편수를 보여준 학교를 시상하는 단체상과 어린이들이 가장 많이 독후감을 써준 책을 선정해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어린이 도서상이 있었지요. 그 밖에도 좋은 도서관 이야기를 공모하여 도서관 사연상을 수여하기도 했습니다. 책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은 물론, 좋은 책을 만든 출판사와 독서 지도에 열정적인 학교, 도서관에 이르기까지 어린이 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함께 한 축제였습니다.


어린이들은 위 책들을 읽고 독후감을 많이 썼답니다. - 『나쁜 어린이 표』『가방 들어주는 아이』『책 먹는 여우』『강아지똥』『지각대장 존』


시상식 사회자로 등장한 뚝딱이 아빠 김종석 씨를 보고 모두 깜짝 놀랐습니다. 재치있는 복장으로 등장한 김종석씨는 『아빠가 놀아주면 아이는 확 달라진다』라는 책의 저자이기도 하고 아동학 박사이기도 합니다.


드디어 본격적인 시상식 시작! 그런데 지금 뭐하는 거냐고요? 시상식을 시작하면서 모두 마음껏 소리도 질러보고 만세도 불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로 어깨도 주물러주며 한바탕 웃었지요.


YES24 정상우 대표이사의 개회사 모습. 재치 있는 말솜씨만큼이나 뛰어난 패션 감각에 "대표이사님이시라구?" 하면서 놀라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책을 사랑한 소년 이야기를 모티브로 시상식의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따뜻하고 감동적인 축사로 어린이들을 격려한 『독서가 즐거워 지는 습관, 아침독서 10분』의 저자 남미영 박사. 나중에 어린이들의 사인 공세에 즐거우셨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시상식이 시작되고 다소 긴장한 듯한 모습들이 보입니다. 300명 가까이 홀을 가득 채운 사람들의 테이블 앞에는 이후의 식사를 기대하게 하는 반짝이는 식기들도 보입니다. ^^


단체상 대상학교인 정자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이 우승기를 들고 아자! 힘차게 소리지르고 있습니다. 대상을 시상한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박선이 이사님도 박수 치며 축하해 주셨습니다.


어린이 도서상 다섯 개 출판사(웅진주니어, 사계절, 길벗어린이, 주니어김영사, 비룡소) 단체사진. 정상우 대표님께서 수여하고 함께 즐거워하고 계시네요. 모두 밝은 표정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어린이 책으로 어린이들을 만나실 것을 약속하셨답니다.


단체상 시상이 1부 시상식에 진행되고 이어 개인상 시상식이 시작되기 전 김종석 씨와 함께 한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 김종석씨의 재치와 장난에 다들 즐거워했습니다.


개인상 저학년 부문 최우수상 시상 모습. 1학년 친구의 모습이 너무 늠름하지요? 고학년 최우수상을 수상한 친구가 제주도에 사는 관계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해 모두들 아쉬웠습니다.


『로빈슨 크루소』를 읽고 놀랄 만큼 폭넓은 생각과 마음을 보여주어 대상을 받은 지혜은 양이 사정상 참석하지 못해서 어머님이 대신 수상했습니다.


시상식을 위해 수고하신 YES24 직원들이 모여 한 컷!


정작 어린이들보다 더 즐거워하고 있지요? ^^






넘치는 장난기로 장난치고 사고를 쳐도 때론 어른보다 속 깊고 진지한 어린이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었던 제3회 YES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여러분의 더욱 깊은 책 이야기를 기대하며 내년 제4회 대회에서 만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책은 우리를 숨쉬게 하고 가슴 뛰게 합니다. 어린이들의 걸음 하나하나, 한 호흡 한 호흡, 설레는 모든 심장 박동까지, YES24는 좋은 책으로 언제나, 함께 할 겁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