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뉴스레터] '다른 뉴스레터' 발행하는 '다른' 출판사

출판사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6) : 다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다른 뉴스레터'는 2020년 3월부터 발행을 시작해 청소년, 교사, 사서, 학부모, 일반 독자 등 7천여 명이 구독하고 있다. (2022.09.26)


<채널예스>에서 월 2회, 출판사가 운영하는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2004년에 설립된 도서 출판 '다른'은 18년간 청소년, 생태, 평화, 인권, 나눔에 관한 책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다. '다른 생각이 다른 세상을 만든다'는 모토 아래 만들어진 '다른 뉴스레터'는 2020년 3월부터 발행을 시작해 청소년, 교사, 사서, 학부모, 일반 독자 등 7천여 명이 구독하고 있다. 신간 청소년 도서를 소개하는 '이달의 신간', 요즘의 이슈와 관련 도서를 함께 소개하는 '지금 이슈', 교과별 교과 연계 내용을 소개하는 '교과연계 잇지', 저자에게 질의하여 인터뷰한 내용을 소개하는 '오늘의 작가 인터뷰' 등을 고정 꼭지로 매월 2,3회 발행한다.

"'다른 뉴스레터'는 출판사에서 대상 구독자 DB를 동의를 받아 직접 수집해 타깃 독자가 굉장히 정확합니다. 또, 청소년 도서를 네 개의 테마로 분리해 다채로우면서 체계적인 형식으로 뉴스레터를 만들고 있어요. 저희의 목표는 '다른'의 청소년 브랜드를 알리고 인지도를 확장하는 동시에 독후 활동지, 수서 목록 등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일이에요. 독자들의 이야기에도 항상 귀를 기울여서 읽는 재미도 놓치지 않으려고 합니다."

다른 뉴스레터는 독자들에게 설문 조사를 자주 한다. 오랫동안 다른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있는 한사서는 "흥미로운 소식들 속에 정보도 많아서 메일을 꼼꼼하게 읽게 된다. 학교 도서관 사서로서 틀에 박혀 일하지 않나, 반성할 때가 있는데 다른 뉴스레터에서 발견하는 정보 덕분에 10대 학생들과 소통이 수월해졌다. 특히 독서 지도안을 제공해줘서 수업, 동아리 활동 등에 활용하기에 좋다"며 장문의 피드백을 보내왔다.

"출판사 이름처럼 도서 출판 '다른'은 역시 다르다, 청소년 책에 관해서는 전문가라는 말을 듣고 싶어요. 다른에서 출간되는 청소년 도서뿐만 아니라 타사의 도서, 흥미진진한 기사나 동영상 콘텐츠도 소개하고 있어 도서관에서 일하시는 선생님들을 비롯해 청소년, 학부모, 일반 성인 독자분들도 재미있게 보실 거예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도서, 굿즈 이벤트도 주목해주세요." 


'다른 뉴스레터'가 자신 있게 권하는 다른의 책

『조보, 백성을 깨우다』

안오일 저 | 다른



'조보'란 조선 시대 왕실과 조정의 소식을 알리기 위해 기별 서리들이 필사해서 배포한 신문인데요. 언론 조작과 권력의 압박에 맞서 싸우는 의롭고 용감한 소녀 '결이'의 흥미진진한 투쟁기입니다. 예리하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사회악을 통찰하고 성장하는 결이의 모습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감과 용기를 가질 수 있을 거예요.



*다른 뉴스레터 구독하는 법
구독하기



조보, 백성을 깨우다
조보, 백성을 깨우다
안오일 저
다른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조보, 백성을 깨우다

<안오일> 저 12,150원(10% + 5%)

500년 전, 언론의 자유를 꿈꿨던 사람들 ‘민간 인쇄 조보’를 다룬 최초의 소설 스마트폰도 인터넷도 없었던 조선 시대였지만 한양에서 먼 지방의 관리와 유생 들도 왕실과 조정의 소식을 알 수 있었던 까닭은 예로부터 ‘조보’가 있었기 때문이다. 승정원에서 그날그날의 소식을 모으면 기별 서리들이 필사해 ‘조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