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뉴스레터] 책첵레터 발행하는 '문학동네' 출판사

출판사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4) : 문학동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북클럽문학동네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책첵레터 프리미엄'을 포함해 2022년 8월 기준, 전체 구독자가 1만 3천 명을 넘었다. (2022.08.19)


<채널예스>에서 월 2회, 출판사가 운영하는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문학동네에서 한 달에 두 번 발행하는 뉴스레터 '책첵레터'는 '지금 꼭 알아야 할 책 정보를 Check하라'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다. 2021년 4월 7일 문학동네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북클럽문학동네' 회원에게 단순한 서지 정보가 아닌 편집자 레터,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알리고자 처음 시작됐다. 올해 4월부터는 문학동네 출판그룹의 공식 뉴스레터 '책첵레터'로 리뉴얼 해 운영 중이다.

'책첵레터'는 북클럽문학동네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책첵레터 프리미엄'을 포함해 2022년 8월 기준, 전체 구독자가 1만 3천 명을 넘었다. 20~40대 여성이 다수이지만 학생부터 직장인, 교사, 사서, 독서모임 운영자 등 다양한 직업군의 독자들이 구독하고 있다.

"문학동네에서는 분야를 막론한 다양한 책들이 매일 출간됩니다. 수많은 책들 사이에서 길을 헤매지 않도록 '책첵레터'는 그 길잡이 역할을 하죠. 내가 지금 딱 읽고 싶은 책, 내게 꼭 필요한 책을 찾아드려요. 그뿐만 아니라 편집자, 마케터, 디자이너가 말하는 책 비하인드 스토리, 출판사 안팎에서 일어나는 사람 사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어요. 100명이 넘는 문학동네 임직원들과 책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우리가 하는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이 들었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재밌고 알찬 정보가 많거든요. 서점용 책 소개에 담을 수 없는, 책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요. 내가 만든 책을 알리고 싶다, 더 많이 알리고 싶다는 것이 모든 출판인들의 마음일 거예요."

'책첵레터'에는 문학동네 신간 소식을 전하는 '동네 한 바퀴'부터 출판사 직원들이 말하는 나만의 사무실 비장템, 가로세로 낱말 퍼즐 풀이, 독자들의 사연을 받고 책을 추천해주는 '뭉클한 책 처방소' 등 다양한 코너가 있다. '책첵레터'의 책 처방이 많은 도움과 위로가 됐다고 따로 연락을 주거나 선물을 보내주는 독자들도 있다.

"최근 여성의 날 기념 여성 편집자와 여성 대표 인터뷰에도 독자분들께서 많은 애정을 보내주셨던 기억이 나요. 피드백이 많을 때면 정말 뉴스레터를 만드는 보람이 커요. 여러 출판사의 뉴스레터 외에 많은 분들이 아실 '캐릿 Careet'을 재밌게 구독하고 있는데요. 최신 트랜드에 가장 민감한 Z세대의 이야기는 늘 흥미롭고 신기한 것 같아요."


'책첵레터'가 자신 있게 권하는 문학동네의 책

『새의 선물』

은희경 저 | 문학동네



아직도 이 책을 처음 읽었던 그 순간을 잊을 수가 없어요. "삶이 내게 할 말이 있었기 때문에 그 일이 내게 일어났다."는 책 속 구절처럼 제 학창 시절을 흔들었던 너무나도 운명적인 책입니다. 마침 올해 100쇄를 기념해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나이가 들어 다시 읽는 이 책의 감동은 또 다르더라고요. 아직 안 읽어보셨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소설입니다.



*책첵레터 구독하는 법
구독하기
모아보기



새의 선물
새의 선물
은희경 저
문학동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채널예스, 월간 채널예스, 책읽아웃을 만들고 있습니다.
eumji01@yes24.com

새의 선물

<은희경> 저14,400원(10% + 5%)

우리가 열광하고 아꼈던 그때 그 여자아이와 다시 만나다 성장소설의 새로운 클래식 『새의 선물』 100쇄 기념 개정판 언제나 새로운 질문과 도약으로 오늘날의 한국문학을 이끌어온 작가 은희경의 첫 장편소설이자 제1회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인 『새의 선물』을 100쇄 출간을 기념해 장정을 새롭게 하고 문장과 표현..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새의 선물

<은희경> 저11,200원(0% + 5%)

&lt;b&gt;★ 제1회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 ★ 누적 발행 100쇄 돌파 &lt;/br&gt;★ KBSㆍ한국문학평론가협회 ‘우리 시대의 소설’&lt;/b&gt;&lt;/br&gt;&lt;/br&gt;언제나 새로운 질문과 도약으로 오늘날의 한국문학을 이끌어온 작가 은희경의 첫 장편소설이자 제1회 문학동네소설상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랑하면, 만지게 된다니까요

요조의 신작 산문집. 이번에는 ‘만짐’에 시선을 두었다. 거리를 두는 기간 동안 사랑하는 것들을 마음껏 만지지 못한 만큼 더 간절해진 ‘만짐’의 감각. 아름다운 것들을 보면 머물고 싶어지는 요조의 시선 속에 머물면 포근한 눈처럼 무언가 안고 싶게 만들고, 그것이 사랑이라 말하고 싶어진다.

올바른 인식을 위한 심리 수업

당신의 운전 실력은 어느 정도일까? 평균 이상이라고 답할 것이다. 99개의 긍정적인 평을 보고 구매하려다, 1개의 부정적인 의견을 읽고 포기한 적은 없는가? 이렇듯 인간의 인지는 때때로 부정확하다. 이 책은 흔히 저지르는 인지 오류를 분석하여 보다 나은 판단으로 이끈다.

사교육비 감당되십니까?

공교육만 시키기에는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고, 사교육을 시켜도 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는 것이 학습의 딜레마.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사이자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 정승익 선생님이 말한다. 사교육비를 줄이는 해답은 바로 ‘교육의 본질’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최고 트레이더의 매매 전략

1987년 세계 선물 트레이딩 월드컵에서 1만 달러를 110만 달러로 만든 최고의 트레이더 래리 윌리엄스의 대표작이다. 단기 매매 비법과 이론은 물론 트레이더로 일하며 개발한 지표와 분석법 등을 상세히 담았다. 저자의 50년 매매 비법을 기초로 자신만의 매매법을 만들어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