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뉴스레터] '다른 뉴스레터' 발행하는 '다른' 출판사

출판사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6) : 다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다른 뉴스레터'는 2020년 3월부터 발행을 시작해 청소년, 교사, 사서, 학부모, 일반 독자 등 7천여 명이 구독하고 있다. (2022.09.26)


<채널예스>에서 월 2회, 출판사가 운영하는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2004년에 설립된 도서 출판 '다른'은 18년간 청소년, 생태, 평화, 인권, 나눔에 관한 책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다. '다른 생각이 다른 세상을 만든다'는 모토 아래 만들어진 '다른 뉴스레터'는 2020년 3월부터 발행을 시작해 청소년, 교사, 사서, 학부모, 일반 독자 등 7천여 명이 구독하고 있다. 신간 청소년 도서를 소개하는 '이달의 신간', 요즘의 이슈와 관련 도서를 함께 소개하는 '지금 이슈', 교과별 교과 연계 내용을 소개하는 '교과연계 잇지', 저자에게 질의하여 인터뷰한 내용을 소개하는 '오늘의 작가 인터뷰' 등을 고정 꼭지로 매월 2,3회 발행한다.

"'다른 뉴스레터'는 출판사에서 대상 구독자 DB를 동의를 받아 직접 수집해 타깃 독자가 굉장히 정확합니다. 또, 청소년 도서를 네 개의 테마로 분리해 다채로우면서 체계적인 형식으로 뉴스레터를 만들고 있어요. 저희의 목표는 '다른'의 청소년 브랜드를 알리고 인지도를 확장하는 동시에 독후 활동지, 수서 목록 등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일이에요. 독자들의 이야기에도 항상 귀를 기울여서 읽는 재미도 놓치지 않으려고 합니다."

다른 뉴스레터는 독자들에게 설문 조사를 자주 한다. 오랫동안 다른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있는 한사서는 "흥미로운 소식들 속에 정보도 많아서 메일을 꼼꼼하게 읽게 된다. 학교 도서관 사서로서 틀에 박혀 일하지 않나, 반성할 때가 있는데 다른 뉴스레터에서 발견하는 정보 덕분에 10대 학생들과 소통이 수월해졌다. 특히 독서 지도안을 제공해줘서 수업, 동아리 활동 등에 활용하기에 좋다"며 장문의 피드백을 보내왔다.

"출판사 이름처럼 도서 출판 '다른'은 역시 다르다, 청소년 책에 관해서는 전문가라는 말을 듣고 싶어요. 다른에서 출간되는 청소년 도서뿐만 아니라 타사의 도서, 흥미진진한 기사나 동영상 콘텐츠도 소개하고 있어 도서관에서 일하시는 선생님들을 비롯해 청소년, 학부모, 일반 성인 독자분들도 재미있게 보실 거예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도서, 굿즈 이벤트도 주목해주세요." 


'다른 뉴스레터'가 자신 있게 권하는 다른의 책

『조보, 백성을 깨우다』

안오일 저 | 다른



'조보'란 조선 시대 왕실과 조정의 소식을 알리기 위해 기별 서리들이 필사해서 배포한 신문인데요. 언론 조작과 권력의 압박에 맞서 싸우는 의롭고 용감한 소녀 '결이'의 흥미진진한 투쟁기입니다. 예리하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사회악을 통찰하고 성장하는 결이의 모습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감과 용기를 가질 수 있을 거예요.



*다른 뉴스레터 구독하는 법
구독하기



조보, 백성을 깨우다
조보, 백성을 깨우다
안오일 저
다른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채널예스, 월간 채널예스, 책읽아웃을 만들고 있습니다.
eumji01@yes24.com

조보, 백성을 깨우다

<안오일> 저 12,150원(10% + 5%)

500년 전, 언론의 자유를 꿈꿨던 사람들 ‘민간 인쇄 조보’를 다룬 최초의 소설 스마트폰도 인터넷도 없었던 조선 시대였지만 한양에서 먼 지방의 관리와 유생 들도 왕실과 조정의 소식을 알 수 있었던 까닭은 예로부터 ‘조보’가 있었기 때문이다. 승정원에서 그날그날의 소식을 모으면 기별 서리들이 필사해 ‘조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랑하면, 만지게 된다니까요

요조의 신작 산문집. 이번에는 ‘만짐’에 시선을 두었다. 거리를 두는 기간 동안 사랑하는 것들을 마음껏 만지지 못한 만큼 더 간절해진 ‘만짐’의 감각. 아름다운 것들을 보면 머물고 싶어지는 요조의 시선 속에 머물면 포근한 눈처럼 무언가 안고 싶게 만들고, 그것이 사랑이라 말하고 싶어진다.

올바른 인식을 위한 심리 수업

당신의 운전 실력은 어느 정도일까? 평균 이상이라고 답할 것이다. 99개의 긍정적인 평을 보고 구매하려다, 1개의 부정적인 의견을 읽고 포기한 적은 없는가? 이렇듯 인간의 인지는 때때로 부정확하다. 이 책은 흔히 저지르는 인지 오류를 분석하여 보다 나은 판단으로 이끈다.

사교육비 감당되십니까?

공교육만 시키기에는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고, 사교육을 시켜도 원하는 성적이 나오지 않는 것이 학습의 딜레마.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사이자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 정승익 선생님이 말한다. 사교육비를 줄이는 해답은 바로 ‘교육의 본질’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최고 트레이더의 매매 전략

1987년 세계 선물 트레이딩 월드컵에서 1만 달러를 110만 달러로 만든 최고의 트레이더 래리 윌리엄스의 대표작이다. 단기 매매 비법과 이론은 물론 트레이더로 일하며 개발한 지표와 분석법 등을 상세히 담았다. 저자의 50년 매매 비법을 기초로 자신만의 매매법을 만들어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