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 특집] 여행이 되는 동네 책방 추천

<월간 채널예스> 2022년 8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몰랐던 책, 낯선 책을 우연히 만나고 싶다면 여행지의 동네 책방을 둘러보면 어떨까? 예스2 MD들이 직접 가보고 추천한 동네 책방 9곳. (2022.08.12)

사진 출처_책방시점

몰랐던 책, 낯선 책을 우연히 만나고 싶다면 여행지의 동네 책방을 둘러보면 어떨까? 예스2 MD들이 직접 가보고 추천한 동네 책방 9곳.


책방시점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도 전등사와 가까운 서점으로 '질문할 용기, 발견의 기쁨, 관점의 전환'을 주제로 책을 큐레 이션한다. 원 없이 책을 읽으며 숙박할 수 있는 북스테이 서점이며 고양이 쨍쨍이가 책방을 지킨다.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마니산로 101-16 

▶ 홈페이지 : seejum.modoo.at



블루프린트북 (충청남도 공주시)

국가 등록 문화재인 공주제일교회 근처에 있는 서점. 이 지역의 랜드마크인 반원형 콘크리트 건물 3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작은 다락이 인상적이다. 종종 철학 강의와 북클럽 등을 열며, <블루프린트 공주>라는 매거진을 기획해 출간하고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제민천1길 55 3층 

▶ 전화번호 : 070-4064-6163 

▶ 인스타그램 : @blueprint_book 



숲속작은책방 (충청북도 괴산시)

괴산 트레킹 명소인 산막이옛길 근처 미루마을의 옛집을 개조한 서점. 공간마다 서점 주인이 고른 특색 있는 책들이 가득한데, 특히 그림책과 팝업북이 한데 모여 있는 작은 방이 인상적이다. 북 스테이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 회원으로 가입하면 숙박할 수 있다. 서점을 방문하는 이는 누구나 책을 한 권씩 구입해야 하는 원칙을 지키고 있는 곳. 

▶ 주소 :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명태재로미루길 90 

▶ 전화번호 : 043-834-7626 

▶ 블로그 : blog.naver.com/supsokiz 



완벽한 날들 (강원도 속초시)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 한적한 주택가에 있는 책방. 서점 곳곳에 있는 나무 의자와 화분들이 따뜻한 인상을 풍긴다. 출판사의 규모, 작가의 유명세, 사회적 유행에 기대지 않고 신인 작가나 작은 출판사가 펴낸 책, 사회적 메시지가 담긴 의미 있는 책들을 꾸준히 소개한다. 1층은 서점 겸 카페, 2층은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되어 북스테이가 가능하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수복로259번길 7 1층 

▶ 인스타그램 : @perfectdays_sokcho



심다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역, 순천터미널과 가까운 곳에 있다. 서점 건물은 순천역에서 근무하던 철도 노동자들이 숙박을 하던 1970년대 여인숙을 리모델링한 것. 이곳에서는 서가의 책 외에도 키워드에 따라 내용물이 보이지 않게 포장된 비밀의 책을 고를 수 있다.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들의 시를 모아 펴낸 『나랑 자고 가요』 등 단행본도 꾸준히 출간하고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역전2길 10 

▶ 전화번호 : 061-741-4792 

▶ 인스타그램 : @simdabooks



살림책방 (전라북도 전주시)

전주 한옥마을 근처, 기와지붕이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는 동네 서점이다. 남천교가 가까이 있어 서점 창밖으로 천변의 푸른 풍경이 펼쳐진다. 서점을 방문한다면 계단을 내려가 만날 수 있는 지하의 작은 공간도 둘러보자. 책 관련 굿즈와 다양한 문구류를 갖추고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58-2 1층 

▶ 인스타그램 : @sallim_books 



오늘은책방 (경상북도 경주시)

새 책과 중고 도서를 함께 판매하며 책 모임, 저자와의 만남, 어린이 활동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점으로 만들기 위해 돋보기 안경을 비치하고 바닥의 턱을 없애면서 가구 간격도 넓게 배치했다. 서점 2층에는 비건빵을 파는 제로 웨이스트 가게 '느림보상점'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자.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소금강로8번길 11-2 

▶ 인스타그램 : @today_bookshop 



다다르다 (대전광역시 중구)

'삶의 다양한 방향성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서점'을 표방하는 '다다르다'는 1층은 커피 바, 2층은 서점이다. 대전의 명물 성심당 본점 근처에 있다. 이 서점에서 책을 구입하면 영수증에 서점원이 직접 쓴 일기가 출력되어 나오는데, 이 '영수증 일기'는 '다다르다'만의 입소문 난 아이템. 서점원이 추천하는 책과 온라인 독서 모임 참가권 등이 포함된 <월간 다다르다> 정기 구독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중교로73번길 6 1층 

▶ 인스타그램 : @differeach



책자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종달리 지미봉 입구 근처에 있는 서점 겸 카페. 나지막한 돌담으로 둘러싸인 서점으로 잠시 쉴 수 있는 작은 정원이 딸려 있다. '그림으로 읽는 세상, 어떤 여행, 배낭 속 책 한 권'을 테마로 서점 주인이 고른 책들이 가득하다. 일부 책들에는 서점 주인이 직접 중요한 페이지를 찾아 추천 메모를 붙여두었다. 청귤 카푸치노, 제주 보리를 넣은 미숫가루, 한라봉차도 맛볼 수 있는 곳.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로1길 117 

▶ 인스타그램 : @bookimpression_jeju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유리

나랑 자고 가요

<이준상>,<서지현>,<강태진> 외 글/<김영숙> 편10,800원(10% + 5%)

2019년 광양동초등학교 입학생은 6명의 여학생과 5명의 남학생, 모두 11명이었습니다. 다른 해와 다른 점은 2명의 학생만이 한글을 읽고 조금 쓸 수 있었고, 9명은 한글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었습니다. 그 중 다문화 가족이 여섯이어서 부모님의 조력이나 소통이 어려운 실정이었습니다. 학교에서 한글 교육을 하는..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