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리뷰 대전] 예스24 도서 PD가 엄선한 이달의 책

<월간 채널예스> 2022년 8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대의 강렬했던 실패로 처음 성공의 의미를 깨달은 저자는 37세에 와튼스쿨의 교수가 되어 성공학 강좌를 개설, 자신이 체득하고 연구한 성공과 행복의 의미를 전했고 이를 책에 담았다. (2022.08.02)


김상근 도서 PD

『와튼스쿨은 딱 두 가지만 묻는다』

G. 리처드 셸 저 / 김윤재 역 | 마인드빌딩



부와 명예, 지위 등의 크기로 인생의 성공 여부가 결정되는 오늘날,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묻고 해답을 찾아가는 책이다. 20대의 강렬했던 실패로 처음 성공의 의미를 깨달은 저자는 37세에 와튼스쿨의 교수가 되어 성공학 강좌를 개설, 자신이 체득하고 연구한 성공과 행복의 의미를 전했고 이를 책에 담았다. 나에게 있어 성공이 무엇인지, 어떻게 성공할 것인지 냉철하게 분석하고 판단할 기회를 제공한다.



안현재 도서 PD

『지금 우리 곁의 쓰레기』

홍수열, 고금숙 저 | 슬로비



2020년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1일 생활 쓰레기 배출량은 평균 1. 16kg이라고 한다. 1년이면 400kg이 넘는 생활 쓰레기를 배출하는 셈이다. 바야흐로 쓰레기 세상이다. 이 책은 쓰레기를 인간이 배출하는 모든 오염 물질이라고 정의하며, 총소비량을 줄이고 필요한 자원을 재생 원료로 조달하는 ‘자원 순환’과 ‘순환 경제’를 주장한다. 쓰레기가 무분별하게 처리되고 있는 현실과 이에 맞서는 제로 웨이스트 활동가들의 경험담은 쓰레기 세상에서 소비자로서 가져야 할 의식과 실천에 대한 길을 알려줄 것이다.



양찬 도서 PD

『타로 상징 사전』

사라 바틀렛 저 / 윤태이 역 | 한스미디어



중세 유럽에서 시작된 78장의 카드 세트가 오늘날 친근한 점술 도구이자 창작자들의 작품 세계를 담는 그릇이 되기까지, 아이코닉한 56가지 타로 덱을 통해 그 여정과 각 타로 카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속속들이 알려주는 책. 르네상스의 귀족들이 즐겼던 화려한 세공 기술, 인쇄 기술이 발달한 덕분에 널리 보급된 소박하고도 직설적인 메시지, 살바도르 달리를 위시한 여러 예술가들이 재해석한 아름다운 디자인의 타로 카드를 만나며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다.



정송 도서 PD

『The Heartstopper Volume One : TV tie-in

앨리스 오스먼 글·그림 | Hachette Children's Group



영국 남학교와 하이틴 로맨스. 글자로만 봐도 설레는 조합을 넷플릭스에서도 알아봤다. 넷플릭스 드라마 〈하트스토퍼〉의 인기 덕에 원작 만화가 재조명받고 있다. 보조개가 귀여운 소심한 소년 찰리와 혼란스러우면서도 찰리를 좋아하는 마음을 숨길 수 없는 닉. 심장이 몽글몽글해지는 두 소년의 귀여운 풋사랑에 나도 모르게 입꼬리가 올라간다. 영어 원서이지만 중학교가 배경이어서 문장이 어렵지 않은 편이다. 무엇보다 MZ세대 작가답게 캐릭터 프로필에 MBTI도 빼놓지 않았다. MBTI는 과학이니까!



이나영 도서 PD

『그 여자는 화가 난다』

마야 리 랑그바드 저 / 손화수 역 | 난다



내내 화를 내는 이 시집에서는 총 1554번이나 “그 여자는 ~ 화가 난다.”는 문장이 반복된다. 이 시집은 분노함으로써 변화할 수 있음을 믿어야 더 잘 읽힌다. 국가 간 입양의 민낯에 대해 고발하는 시들은 장시에 가까워서 산문처럼 술술 읽힌다. 시를 통해 분노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근본적인 문제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인종과 성별, 퀴어와 장애까지 모든 차별을 넘어서려는 건설적인 이 분노에 독자들의 힘이 보태지기를.



이보영 도서 PD

『Hattie Harmony: Worry Detective』

Elizabeth Olsen, Robbie Arnett 글 / Marissa Valdez 그림 | Viking Books for Young Readers



우리가 걱정하는 일의 대부분은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를 알고 있는 어른도 걱정을 잠재우기 어려운데, 아이는 오죽할까. 단번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구가 나오는 해티의 마법 주머니는 당장은 유용할 수 있겠지만 아이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능력을 키워주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어른의 기준에서 해결책을 제시해 주기보다는 아이에게 해티처럼 함께 고민을 들어주고 격려해 주는 주변 사람들이 있다는 확신을 주고 응원해 주자.



와튼스쿨은 딱 두 가지만 묻는다
와튼스쿨은 딱 두 가지만 묻는다
G. 리처드 셸 저 | 김윤재 역
마인드빌딩
지금 우리 곁의 쓰레기
지금 우리 곁의 쓰레기
홍수열,고금숙 저
슬로비
타로 상징 사전
타로 상징 사전
사라 바틀렛 저 | 윤태이 역
한스미디어
The Heartstopper Volume One : TV tie-in
The Heartstopper Volume One : TV tie-in
Alice Oseman
Hachette Children's Group
그 여자는 화가 난다
그 여자는 화가 난다
마야 리 랑그바드 저 | 손화수 역
난다
Hattie Harmony: Worry Detective
Hattie Harmony: Worry Detective
Elizabeth Olsen,Robbie Arnett.,Marissa Valdez(ILT)
Viking Books for Young Readers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