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7주년 특집] <월간 채널예스> 여기까지 즐겨봤니

<월간 채널예스> 2022년 7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토록 풍부한 콘텐츠를 종이 잡지 한 권으로 끝내는 게 아쉬웠다면 ‘에디터 융’이 직접 알려주는 꿀팁에 주목해 보자. (2022.07.18)


7년간의 사랑은 ‘덕후’의 일상에 <월간 채널예스>를 스며들게 했다. 이토록 풍부한 콘텐츠를 종이 잡지 한 권으로 끝내는 게 아쉬웠다면 ‘에디터 융’이 직접 알려주는 꿀팁에 주목해 보자.


웹진에서 과월 호 PDF 소장하기

아이돌 포토 카드만큼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월간 채널예스>. 애독자라면 매달 첫째 주가 되자마자 잡지를 사수하겠지만, 혹시 놓쳤더라도 걱정 없다. 과월호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 웹진 〈채널예스〉 웹페이지(ch.yes24.com) 오른쪽 상단 ‘월간 채널예스’ 탭에서 과월 호를 만날 수 있다. 로그인 후 클릭 한 번으로 잡지 한 권을 PDF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월간 채널예스> 덕후라면 놓칠 수 없는 서비스다. 태블릿 PC에 저장하면 지하철 이동 시간이 길 때 유용하다는 ‘에디터 융’의 꿀팁을 참고하자.


예스24 전국 서점에서는 공짜

숨 쉬듯 <월간 채널예스>를 영업하는 ‘에디터 융’이 늘 빼먹지 않는 정보가 있다. 바로 예스24 중고 서점, 신간 서점에서는 무료로 잡지를 받아볼 수 있다는 사실. 더운 여름, 서점을 찾아 다양한 책과 굿즈를 구경하고 <월간 채널예스>를 읽으면 그 자체로 완벽한 ‘북캉스’가 된다. 특히, 신간 서적으로 채워진 강서NC점에서는 잡지에 소개된 책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니 즐거움이 두 배다.


전자책은 예스24에서 단돈 100원

<월간 채널예스>는 전자책으로도 만날 수 있다. 평소 구독 서비스 ‘예스24 북클럽’으로 전자책을 무제한 이용하는 독자들에게는 희소식. 예스24 홈페이지에서 100원으로 구매하거나, 이미 예스24 북클럽을 이용하고 있다면 검색 후 다운 받을 수 있다. 배송을 기다리지 않고 작가들의 인터뷰와 칼럼을 만나고 싶다면 전자책을 적극 이용해 보자. 크레마 기기 및 모바일에서 기간 제한 없이 마음껏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키워드 검색이 가능한 웹진 아카이브

<월간 채널예스>만큼 온라인 아카이빙이 잘되어 있는 잡지가 있을까? 매달 잡지에 실린 인터뷰 및 칼럼을 웹진 〈채널예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웬만한 국내 작가는 한 번쯤 거쳐 갔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책에 대한 흥미로운 콘텐츠로 가득하다. 온라인 기사의 장점은 키워드 검색이 용이하다는 것. 궁금한 작가가 생기면 먼저 웹진 〈채널예스〉에서 검색해 보자. 인터뷰뿐 아니라 웹진 〈채널예스〉에만 독점 공개되는 콘텐츠도 많다. 최신 케이팝을 소개하는 ‘김윤하의 전설이 될 거야’, 작가가 직접 밝히는 창작 비하인드 ‘김초엽의 창작과 독서’ 등 다채로운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SNS 팔로우 하면 기사가 내 피드에

인스타그램 피드나 트위터 타임라인에서 ‘최애 작가’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당장 채널예스 공식 SNS를 팔로우 하자. 북스타그램을 운영하는 ‘에디터 융’은 매달 <월간 채널예스>를 받으면 인증샷을 찍고 태그를 한다. 표지만으로도 멋진 독서 인증이 되는 <월간 채널예스>. 책 읽는 사람의 트렌드에 동참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SNS에서 ‘채널예스’를 검색해 보자. 마침 <월간 채널예스> 창간 7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열리고 있다. 정성껏 리뷰를 올리고 필수 태그를 달면 총 7명에게 책과 굿즈 선물이 쏟아질 예정이다. 

▶ 인스타그램 : @yes24_chyes  

▶ 트위터 : @yes24_chyes


뉴스레터 <룸펜>으로 더 재밌게

격주 금요일 아침, ‘작가의 방’이 열린다. 무슨 말이냐고? 바로 작가의 방에 초대받는 콘셉트의 뉴스레터 <룸펜>. 예스24 뉴미디어팀이 만드는 <룸펜> 레터는 작가 한 명을 속속들이 알려준다. 작가의 작품 세계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콘텐츠와 작가의 물건까지 다채로운 정보가 가득하다. <룸펜>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월간 채널예스>의 제작 노하우가 아낌없이 들어가 있다는 것. 인터뷰를 읽으며 오래 간직하고 싶었던 작가의 말을 뉴스레터에서 또 한 번 만날 수 있다. 한 권의 종이 잡지가 새로운 콘텐츠로 독자에게 다가가는 순간이다. 뉴스레터 <룸펜>은 채널예스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구독할 수 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