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19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응모 기간 : 2022년 7월 13일 (수) ~ 9월 13일 (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린이 독서 문화 활성화 위한 캠페인 일환…SNS 공유 이벤트·릴레이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2022.07.13)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속 전개해 온 '제19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어린이들의 독서 동기 부여 및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해 공동 주관하는 대표 문화 행사로 올해 19회차를 맞이했다. 전국 초등학생과 유치원생(6~7세) 또는 같은 연령대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참여 방법은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주제로 자유롭게 독후감을 작성해 9월 13일까지 제19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초등부 저학년(1~3학년)은 300자 이상, 고학년(4~6학년)은 600자 이상 분량으로 작성하면 되고, 유치부는 50자 이내 감상 글과 그림을 포함한 독후화를 제출해 응모할 수 있다. 독후감을 응모하면 YES상품권 3천 원과 북클럽 60일 이용권이 ID당 1회 지급된다.

수상자는 개인·단체·출판사 부문으로 나뉘며, 오는 10월 19일 오후 3시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발표된다. 시상은 개인 부문의 경우 대상(1명)·최우수상(3명)·금상(8명)·은상(14명)·동상(65명)·장려상(500명)이 수여되며, 단체 부문은 대상(1팀)·최우수상(2팀)·우수상(3팀)·지도교사상(1명)이 주어진다. 출판사 부문에서는 좋은어린이도서상(1종), 인기어린이도서상(1종)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기념해 '책 읽는 우리 집 캠페인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랑하는 아이와 책 읽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한 뒤 게시물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YES상품권 3천 원(2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을 각각 증정한다.

그 밖에도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이와 학부모 모두를 위한 릴레이 특강이 예스24 강서 NC점에서 준비됐다. 어린이를 위한 특강과 부모를 위한 자녀 교육 특강이 각 2회씩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강사로는 △박현숙 작가(수상한 놀이터) △남동윤 작가(귀신 선생님과 또 다른 세계) △김종원 작가(30일 인문학 글쓰기 기적) △류승재 작가(초등수학 심화 공부법)가 참여할 예정이다.

예스24 도서사업본부 안정례 도서2팀장은 "팬데믹 장기화로 어린이 독서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동기를 부여하고 즐거움을 일깨워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더불어 독후감 대회 외에도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19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제19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상세 페이지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넘치는 시대, 새로운 트렌드

넷플릭스를 필두로 대중화된 OTT 서비스와 인터넷을 통해 언제든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지금 시대의 변화상을 다룬다. 시간 가성비를 중시하고 예습을 위한 감상 등 다양한 이유로 콘텐츠를 빠르게 소비하는 습관을 사회 전반의 트렌드 변화로 읽어내 날카롭게 분석한다.

아홉 작가의 시선이 통과한 한 단어

정세랑 기획, 아시아 9개 도시, 9명의 젊은 작가들의 소설집.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작가들이 ‘절연’이라는 한 단어로 모인 이 프로젝트는 아시아가 정체성을 공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결국 우리는 연결되어 있음을. 문학으로 새로운 연결을 맺어줄 한 단어, 아홉 개의 이야기.

일도 삶도 즐겁게!

회사 동료로 만나 친구가 된 김규림, 이승희 마케터가 일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일터와 일상에서 자주 쓰는 25개의 주제로 두 저자의 생각을 그림과 글로 표현했다. 하루에 깨어있는 많은 시간을 일터에서 일하며 보내는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책이다.

위화가 복원해낸 근대 대격변기의 중국

1900년대 중국을 배경으로, 23년에 걸쳐 집필한 위화의 신작 장편소설. 시대의 격변은 평범한 시민의 운명을 어디까지 뒤흔들까. 미지의 도시 ‘원청’을 찾아 헤매는 린샹푸처럼, 모두가 가슴 속 ‘원청’을 품고 산다면 수많은 다짐들이 현실이 될 것만 같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