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오디오북 제작 챌린지' 성료

총 8명의 회원이 오디오북 녹음 참여…자녀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담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가 100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진행한 '우리 가족 오디오북 만들기 챌린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총 8명의 챌린저가 아이들을 위해 직접 녹음한 특별한 오디오북을 선물 받게 됐다. (2022.07.12)

예스24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오디오북 제작 챌린지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100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진행한 '우리 가족 오디오북 만들기 챌린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총 8명의 챌린저가 아이들을 위해 직접 녹음한 특별한 오디오북을 선물 받게 됐다.

앞선 5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예스24는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가 아이에게 직접 읽어 주는 '우리 가족 오디오북 만들기 챌린지'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했다. 아이를 위한 엄마의 사랑과 응원을 담은 그림책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특별한 친구와의 따뜻한 우정을 그린 창작 동화 『가방 들어주는 아이』, 경주에서 진 토끼가 실패를 딛고 일어서는 법을 그린 『슈퍼 토끼』 중 한 권을 선택해,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챌린저를 선발하는 방식이었다.

꼼꼼한 사연 검토를 거쳐 총 8명의 회원이 오디오북 제작 챌린저로 선정됐다. 챌린저들은 지난 6월 말부터 약 2주간 예스24 도서 팟캐스트 <책읽아웃> 스튜디오에서 각자가 선택한 도서의 낭독 및 녹음을 진행했다. 낭독 말미에는 자녀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함께 담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오디오북 선물의 특별함을 더했다.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한 배주연 회원은 "아이를 유치원에 보낸 후 아이와 처음 떨어져 있게 된 엄마의 마음이 잘 표현되어 있는 책이다. 그러면서도 엄마와 아이 모두를 안심시키는 따뜻한 이야기라 아이에게 직접 들려주고 싶었다."라며 챌린지 도서 선택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 "긴장하는 마음으로 스튜디오에 갔는데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셔서 편안한 마음으로 녹음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가방 들어주는 아이』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한 허영 회원은 "장애 때문에 따돌림을 받는 영택이와 영택의 가방을 들고 다닌다는 이유로 놀림을 당하는 석우가 서로를 진심으로 아끼게 되는 모습에서 찡한 감동을 느꼈다."라며 "장애를 가진 친구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직접 녹음한 특별한 오디오북을 아이들과 함께 듣고, 또 현재 가르치고 있는 학급 아이들과도 읽어 보려 한다."라고 말했다.

예스24 박수호 도서사업본부장은 "가족의 사랑이 담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오디오북이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독자들에게 특별한 독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 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윤여림 글 | 안녕달 그림
위즈덤하우스
가방 들어주는 아이
가방 들어주는 아이
고정욱 글 | 백남원 그림
사계절
슈퍼 토끼
슈퍼 토끼
유설화 글그림
책읽는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구병모의 소설을 읽을 권리

어떤 분량으로도 자신의 색을 가지고 소설을 써낼 수 있는 작가, 구병모. 구병모가 가진 날카로운 메시지와 심미적인 색채를 미니픽션 13편으로 표현해냈다. 현실보다 더 예리한 환상은 물론, 소설과 세계에 관한 고찰 과정을 섬세한 스케치들을 보듯 다양하게 엿볼 수 있는 소설집.

우리는 결국 만나게 된다

바이러스로 폐쇄된 도서관에 남겨져, 언제까지고 기다릴 수 밖에 없었던 두 로봇의 이야기. 영문을 모른 채 오지 않을 사람들을 기다리던 둘 앞에, 한 아이가 등장한다. 닫힌 문 너머 “괜찮아?” 라고 묻는 아이의 한 마디가 어쩐지 그들의 가슴을 울리는데… 제23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우리가 만들 사랑스러운 지구를 위해

기후위기라는 말만 들으면 우리가 손쓸 수 있는 건 아무 것도 없는 거대한 문제 같지만, 구희 작가의 귀여운 그림과 쉬운 이야기와 함께라면 당장 무언가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으니 함께 움직여야 한다고 사랑스레 손 내미는 책.

행복을 위한 재테크

주도적인 삶과 행복을 위해 재테크를 시작한 유튜버 뿅글이가 건강하게 돈을 모으고 불리는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무조건 아끼고 쓰지 않는 소비가 아닌 효율적으로 쓰고 저축하는 방법부터 N잡, 주식, 부동산 등 다양한 재테크 비법을 20대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