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흔한남매의 오싹하고 웃음 가득한 일상 속 이야기 <흔한남매 8>이 3주 연속 1위 기록

예스24 7월 3주 베스트셀러 동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름휴가 및 방학 시즌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완전한 행복> 등 소설 분야 인기 (2021.07.22)


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흔한남매의 오싹하고 웃음 가득한 일상 속 이야기 『흔한남매 8』이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황금순 할머니의 소원을 이루기 위한 설쌤과 온달·평강의 역사 여행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7』이 여섯 계단 상승해 2위에 안착했으며, 삶과 죽음 사이, 마법의 도서관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미드나잇 라이브러리』가 지난주와 동일하게 3위를 기록했다. 누적 조회수 1억 뷰 화제의 웹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3 스페셜에디션』이 출간과 동시에 4위,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51』이 다섯 계단 상승해 5위를 기록했다. 

여름휴가 및 방학 시즌으로 소설 분야가 인기다. 『미드나잇 라이브러리』가 소설/시/희곡 베스트셀러 1위, 종합 베스트셀러 3위 기록했고, 이어 인간 심연의 깊은 어둠을 직시하는 이야기 『완전한 행복』이 지난주와 동일하게 6위를 유지했다. 꿈을 사고파는 사람들의 뭉클하고 따뜻한 이야기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세 계단 상승해 8위에 안착했고, 후속작 『달러구트 꿈 백화점 2』가 예약 판매를 시작함과 동시에 20위로 새롭게 차트에 올랐다. 자고 일어나면 기억이 리셋되는 소녀와 평범한 고등학생 소년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는 새롭게 9위로 차트에 진입했다. 

여전히 어린이 학습 만화 및 어린이 도서도 상승세다. 종합 베스트셀러 TOP 5 내 『흔한남매 8』『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7』『마법천자문 51』 총 3권이 순위권에 올랐다. 이어 화제의 어린이 판타지 만화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1』이 다섯 계단 하락해 7위를 기록, 경제 이야기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한 경제 동화 『세금 내는 아이들』이 한 계단 하락해 17위에 안착했다. 

이 밖에 불확실성을 기회로 만드는 4가지 투자전략 『부의 시나리오』가 한 계단 하락해 10위를 기록했다. 한국사 인기 강사 큰별쌤 최태성의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하』가 일곱 계단 하락해 11위,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상』이 여덟 계단 하락해 13위를 기록했다. 방향을 잃고 방황하는 현대인에게 삶의 나침반이 되어 줄 철학자들의 이야기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와 홍춘욱 박사가 28년 동안 모은 투자 노하우를 담은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가 지난주와 동일하게 각각 12위와 14위를 유지했고, 공부에 지친 청소년들을 위한 힐링 에세이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 여덟 계단 하락해 15위에 안착했다. 합격자가 추천하는 믿고 보는 기출문제집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기출 500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가 새롭게 16위로 차트에 올랐으며, 토익 기출 보카 30일 완성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지난주와 동일하게 18위, 자기계발 전문가 마이클 하얏트의 신간 『초생산성』이 출간 후 19위로 새롭게 차트 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핀란드 인기 작가 안티 투오마이넨의 신작 장편소설 『사장님, 아무거나 먹지 마세요』가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에 올랐고, 임경선 작가의 장편소설 『빽넘버』도 지난주와 동일하게 2위를 기록했다.



이 주의 북이슈

휴가와 방학이 맞물리는 시즌인 7월에는 소설이 강세를 보인다. 실제로 지난 2018년부터 최근 2021년까지 매년 6월 대비 7월 소설 분야 판매 성장률을 보면 매년 전월 대비 소설 판매가 증가했음을 알 수 있으며, 최근 5주간의 소설 분야 판매 증감률에서도 지난 6월에 대비해 7월에 들어서며 확연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7월에도 인기 작가들의 신간이 출간되며 여름 소설 분야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으로 인기를 끈 이미예 작가가 후속작 『달러구트 꿈 백화점 2』가 예약판매를 시작했으며, 최은영 작가는 첫 장편소설 『밝은 밤』으로 독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박형욱 소설 MD는 “7월 말 8월 초는 여름 휴가 시즌과 겹쳐 특히 소설을 찾는 독자들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며, “특히 여름에는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가 강세를 보이는데, 올해는 정유정 작가의 신작 『완전한 행복』이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8월에는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의 강자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백조와 박쥐』도 곧 출간 예정에 있어 장르 팬들의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 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흔한남매 8흔한남매 원저/백난도 글/유난희 그림미래엔아이세움
2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7설민석,스토리박스 글/정현희 그림아이휴먼
3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 저/노진선 역인플루엔셜
4전지적 독자 시점 3 스페셜에디션싱숑 원저/슬리피-C 글그림에이템포미디어
5마법천자문 51유대영 글/홍거북 그림아울북
6완전한 행복정유정 저은행나무
7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1히로시마 레이코 글/쟈쟈 그림길벗스쿨
8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 저팩토리나인
9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이치조 미사키 저/권영주 역 모모
10부의 시나리오오건영 저페이지2
11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하최태성 저이투스북
12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 와이너 저/김하현 역어크로스
13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상최태성 저이투스북
14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홍춘욱 저포르체
15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박성혁 저다산북스
16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기출 500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최태성 저 이투스북
17세금 내는 아이들옥효진 글/김미연 그림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18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데이비드 조 저 해커스어학연구소
19초생산성마이클 하얏트 저/정아영 역로크미디어
20달러구트 꿈 백화점 2이미예 저팩토리나인



<소설/시/희곡>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 저/노진선 역 인플루엔셜
2완전한 행복정유정 저은행나무
3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 저팩토리나인
4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이치조 미사키 저/권영주 역모모
5달러구트 꿈 백화점 2이미예 저팩토리나인
6아몬드손원평 저창비
7밝은 밤최은영 저문학동네
8문명 1베르나르 베르베르 저/전미연 역열린책들
9인간 실격다자이 오사무 저 민음사
10문명 2베르나르 베르베르 저/전미연 역열린책들



<에세이>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어린이라는 세계김소영 저사계절
2그러라 그래양희은 저김영사
3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정영욱 저부크럼
4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손힘찬 (오가타 마리토) 저/이다영 그림스튜디오오드리
5우리 사이엔 오해가 있다이슬아,남궁인 저문학동네
6지구인만큼 지구를 사랑할 순 없어정세랑 저위즈덤하우스
7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소윤 저북로망스
8그게 너였으면 좋겠다일홍 글그림 피카(FIKA)
9전쟁은 여자의 얼굴을 하지 않았다스베틀라나 알렉시예비치 저문학동네
10너에게 하고 싶은 말김수민 저/히조 그림스튜디오오드리



<eBook>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사장님, 아무거나 먹지 마세요안티 투오마이넨 저/전행선 역리프
2빽넘버임선경 저 고즈넉이엔티
3완전한 행복정유정 저은행나무
4유괴의 날정해연 저시공사
5집행관들조완선 저다산책방
6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홍춘욱 저포르체
7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이치조 미사키 저/권영주 역모모
8주식투자의 지혜천장팅 저/양성희,김재현 역에프엔미디어
9부의 시나리오오건영 저페이지2
10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 저/노진선 역인플루엔셜




*분야별 베스트셀러


경제 경영 보러가기
자기계발 보러가기
인문 보러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