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어린이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오는 9월 9일까지 ‘가장 감동 깊게 읽은 책’ 주제로 독후감을 작성해 대회 응모 가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유튜브 채널에서 어린이·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 진행 (2021.07.15)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차를 맞이한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 주관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대표 문화 행사 중 하나다. 어린이들에게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만 6세 이상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여 방법은 도서 분야 구분 없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이라는 주제로 독후감을 작성해 오는 9월 9일까지 YES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 등록하면 된다. 유치부의 경우 자율 도구를 사용한 그림 독후감을 제출해 응모 가능하다. 

수상자는 개인, 단체, 특별 부문으로 나뉘어 발표되며, 10월 13일 예스24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 부문 대상에게는 상패와 50만 원 상금을, 단체 부문 대상에게는 상패와 100만 원 상금을 수여하며, 상금으로는 예스24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YES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예스24 유튜브 채널 ‘예스TV’에서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유익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강연은 어린이를 위한 특강 2회와 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특강 2회로 구성됐으며, 강사로는 △정재승 강사(멋진 과학자로 성장하는 학창시절의 시간들) △이현 작가(동화가 되기까지와 작가가 되기까지) △이재익·김훈종 강사(문해력 독서법) △이은경 강사(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가 참여한다. 

예스24 김현기 어린이 MD는 “어린이 독서 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어린이 독후감 대회’ 외에도 독서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바로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투자하기 전 꼭 읽어야 할 책

2020년부터 증시가 호황을 맞으며 주식 투자에 나선 사람이 많아졌다. 몇몇은 성공했으나 개인이 기관이나 외국인에 비해 투자에서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건 상식이다. 이를 알면서도 왜 주식 투자에 나설까? 저자는 전업투자자들을 취재하여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 나섰다.

게일 콜드웰, 캐럴라인 냅 우정의 연대기

퓰리처상 수상작가 게일 콜드웰과 『명랑한 은둔자』 캐럴라인 냅 두 작가가 나눈 우정과 애도의 연대기. 캐럴라인 냅이 세상을 떠나자 게일은 함께 한 7년의 시간을 기억하며 그녀를 애도한다. 함께 걷고 이야기하고 기쁨과 슬픔, 위로를 주고받으며 자라난 둘의 우정이 오래도록 마음에 남는다.

떠나고 돌아오고 살아가는 일

삶이, 사랑과 신념이 부서지는 경험을 한 이들이 현실에서 한발 물러나는 것으로 비로소 자신의 상처와 진심을 마주한다. ‘완벽할 수 없고 완벽할 필요도 없’는 생애를 우리도 그들처럼 살아낼 것이다. 떠나고 또 돌아오면서, 좌절하고 흔들리는 누군가에게 기꺼이 내어줄 방을 준비하면서.

존 클라센 데뷔 10주년 기념작

칼데콧 상,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수상 존클라센 신작. 기발한 설정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극적인 긴장감과 짜릿한 스릴이 가득한 다섯 편의 이야기를 통해 소통과 교감, 운명에 대해 이야기 한다. 그만의 독창적인 작품의 세계를 한데 모아 놓아 놓은 듯한 뛰어난 작품성이 돋보인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