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돈이 먼저 움직인다』, 『퀴어돌로지』 외

7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7.14)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돈이 먼저 움직인다』 

제현주 저 | 어크로스

Doing Well / by Doing Good

제현주 저자가 던져 온 질문은 그의 행보만큼이나 도전적이다. "저성장 시대에 어떻게 하면 가치를 좇는 일을 지속가능하게 만들어 갈 수 있을까?", "그저 돈 벌려고 일한다는 세상에서 어떻게 일의 의미를 찾을 수 있을까?" 앞선 저작들인 『내리막 세상에서 일하는 노마드를 위한 안내서』, 『일하는 마음』에서 던진 질문이다. 변화하는 시대 흐름과 사람들의 심리를 기민하게 읽어내고 있기에 밀레니얼 세대의 멘토로 호명되기도 한다. 그런 그가 본업인 투자로 돌아와 돈과 투자에 관한 책을 썼다. 낯선 주제라고? 그렇지 않다. 그가 해 왔던 도전적이고 '소셜'한 질문의 연장선이다. 가치를 좇는 투자가 가능한가, 투자 수익과 사회 문제 해결을 함께 추구하는 것이 가능한가라는 질문이다. 그는 가능하다고, 더 나아가 그것이 필연이라고 의지를 담아 말한다. 그리고 그 근거들을 다양하게 제시하며 돈의 흐름이 먼저 그쪽으로 움직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제현주만이 쓸 수 있는 경제 경영서다. (김상훈)




『퀴어돌로지』 

스큅 외 11명 저 | 오월의봄

아이돌 산업을  퀴어이론으로 돌아보기 

케이팝 1세대로 정의되는 H.O.T 시절부터 사람들은 팬픽을 만들었다. 어떤 아이돌은 퀴어로 읽혔고, 어떤 퀴어는 아이돌을 좋아했다. 사람들이 아이돌 자체를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아이돌의 특정 행동과 발언을 가지고 관계성을 상상하고 뒤트는 퀴어 서사(알페스)를 만들었다면, 어떤 아이돌은 케이팝 무대 위에서 보깅과 드랙을 통해 적극적으로 퀴어 문화를 끌어들였다. 이 책이 기록하는 퀴어와 케이팝 내의 퀴어함은 사회에 만연한 성별이분법과 퀴어혐오를 뒤집으려는 시도이기도 하다. 팬과 아이돌 모두 기획사의 이익으로 연결되는 기형적인 산업 구조 안에서, 퀴어함이 어떻게 새로운 장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지 가능성을 엿보게 된다. (정의정)




『청년 도배사 이야기』 

배윤슬 저 | 궁리출판

언제나 재밌는 직업 이야기  -청년 도배사 편-

정식 이름보다 '그런 일'로 더 많이 불리는 직업. '노가다'로 부르기도 하고, 은연중에 '천한 직업'으로 치부되기도 하는 '도배사'에 대한 직업 에세이다. 대학 졸업 후 2년 정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도배사 일을 시작한 청년의 새로운 직업 도전기를 읽으며 또래 청년으로서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나는 어떤 사람인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내 삶에서 얼마나 중요한가?'와 같은 현실적인 고민들을 해볼 수 있었다. 모든 직업 이야기는 옳다. 청년들에게 좀 더 많은 선택지가 생기길 바라며, 새로운 일을 시도해보고 싶은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김예은)



돈이 먼저 움직인다
돈이 먼저 움직인다
제현주 저
어크로스
퀴어돌로지
퀴어돌로지
연혜원 기획 | 스큅,마노,상근,권지미,김효진,윤소희,조우리,지미,한채윤,아밀,연혜원,루인 공저
오월의봄
청년 도배사 이야기
청년 도배사 이야기
배윤슬 글,사진
궁리출판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100장의 지도로 전하는 인류의 미래

세계화 및 국제 개발 분야의 권위자인 이언 골딘과 정치학, 안보학 분야의 석학 로버트 머가가 현재를 사는 인류에게 전하는 메시지. 세계화 등 현존하는 인류에 닥친 핵심 난제 14가지를 다양한 지도를 통해 보여주고, 과학적 증거를 통해 해결첵을 제시한다.

메리 올리버의 전미도서상 수상 시선집

메리 올리버의 초기 시부터 대표작까지, 엄선한 142편의 시를 엮은 시선집. 번역가 민승남의 유려한 번역과 사진가 이한구의 아름다운 작품이 감동을 더한다. 그의 시를 통해 죽음을 껴안은 삶, 생명의 찬란함을 목격하며 되뇐다. ‘네가 누구든, 얼마나 외롭든 세상은 너의 상상에 맡겨져 있’다.

미치오 카쿠, ‘모든 것의 이론’을 찾아서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 끈 장이론의 창시자이자 미래학자 미치오 카쿠가 여덟 살 때부터 매진해온 탐구의 결정판. 이론물리학의 주요 이론과 자연에 존재하는 힘들의 관계, 나아가 인간과 우주는 어떻게 존재하는지 명쾌하게 설명한다. 시공간의 신비를 풀어낼 여정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따뜻하고 뭉클한 행복의 맛

어느 조용한 섬의 호스피스 ‘라이온의 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츠바키 문구점』의 작가 오가와 이토가 생의 마지막 시간을 보낼 장소로 이곳을 선택한 주인공과, 그 곁의 여러 삶과 죽음을 그린다. 일요일 오후 세 시의 특별한 간식 시간, 함께 나누는 따뜻하고 뭉클한 행복의 맛!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