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 5주 연속 1위 기록

6월 5주 베스트셀러 동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7>, <세금 내는 아이들>,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9> 등 어린이 교육 만화 인기 (2021.07.01)


예스24 6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이 5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어 마법의 도서관에서 완벽한 삶을 찾는 여정을 그린 『미드나잇 라이브러리』이 세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고, K-스릴러의 대가 정유정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완전한 행복』이 지난주와 동일하게 3위를 기록했다. 삼프로TV에서 ‘갓건영’으로 불리며 누적 조회수 550만회 명강의로 인기를 끈 오건영의 『부의 시나리오』가 두 계단 하락해 4위에 올랐으며, 우리 현대사의 가장 큰 비극 6·25 전쟁 이야기를 다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7』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5위로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 

방학 시즌이 다가오며 어린이 교육 만화, 어린이 도서의 관심이 늘었다. 우리 현대사의 가장 큰 비극 6·25 전쟁 이야기를 다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7』이 어린이 베스트셀러 1위, 주간 베스트셀러 5위를 기록했으며, 어린이를 위한 경제 교육 동화 『세금 내는 아이들』이 새롭게 8위에 나타났다. 중국 진나라로 떠난 램프 원정대의 마지막 이야기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9』이 출간과 동시에 17위에 올랐으며, 볼로냐 라가치상 대상에 빛나는 이지은 작가의 신작 그림책 『친구의 전설』이 18위를 기록했다. 

수험서/자격증 도서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토익 기출 보카 30일 완성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한 계단 상승해 10위에 올랐으며, 한국사 대표 강사 큰별쌤 최태성의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상』과,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하』가 각각 11위, 12위에 안착했다. 

이 밖에 전 법무부 장관 추미애의 대담집 『추미애의 깃발』이 출간과 동시에 6위에 올랐다. 나 답게 살아가는 양희은의 인생 이야기 『그러라 그래』가 한 계단 하락해 7위를 기록했고, 승률 99%의 실전 노하우를 담은 『매매의 기술』이 다섯 계단 하락해 9위에 안착했다. 전체 시즌 누적 다운로드 수 1500만을 앞둔 네이버 시리즈 연재 웹툰 인기작 『청사과 낙원 시즌2. 1~3 세트』가 예약판매와 동시에 13위 기록했으며, 작가 에릭 와이너와 함께 떠나는 철학자 여행기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가 네 계단 하락해 14위에 올랐다. ‘부모의 말’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와 함께 위안과 위로를 담은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가 일곱 계단 하락해 15위, 잠들면 열리는 비밀상점에서의 이야기를 담은 힐링 판타지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일곱 계단 하락해 16위에 안착했다. 썸머 에디션으로 새 옷을 입은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썸머 에디션)』이 19위로 차트에 재진입했으며, 홍춘욱 박사가 들려주는 ‘현실’ 경제수업과 최고의 투자법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는 20위로 재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여성 시인 열 명의 생활 건강 에세이 『나의 생활 건강』이 새롭게 1위에 올랐으며, 7년 만에 찾아온 박상 작의 신작 장편소설 『복고풍 요리사의 서정』이 2위를 차지했다.


이 주의 북이슈

내년 3월 대선을 앞두고 대선 후보들의 도서 출간이 이어지며 정치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인사들이 직접 집필한 도서가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이 출간 후 5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조국의 시간』 5주 차 판매율은 1% 증가했으며, 작년 많은 화제를 모았던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가 5주 차에 -1.3% 수준이였던 것과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5/27~6/26/3~6/96/10~6/166/17~6/236/24~6/30
판매량 변화--48.8%-64.0%-43.0%1%

'조국의 시간'도서 판매 증감율


또한 『조국의 시간』은 판매 오픈 후 6일간 주 구매층으로 50대 남성이 20.6%로 가장 많았으며, 이와 유사하게 7월 1일 출간되는 『추미애의 깃발』도 예약판매 6일간 주 구매층으로 40대 남성이 24.8%, 50대 남성이 23.6%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예스24 6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 >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조국의 시간조국 저한길사
2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 저/노진선 역인플루엔셜
3완전한 행복정유정 저은행나무
4부의 시나리오오건영 저페이지2
5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7스토리박스,설민석 글/정현희 그림아이휴먼
6추미애의 깃발추미애,김민웅 저한길사
7그러라 그래양희은 저김영사
8세금 내는 아이들옥효진 글/김미연 그림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9매매의 기술박병창 저포레스트북스
10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데이비드 조 저해커스어학연구소
11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하최태성 저이투스북
12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상최태성 저이투스북
13청사과 낙원 시즌2. 1~3 세트청낙원 글그림위즈덤하우스
14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 와이너 저/김하현 역 어크로스
15어떻게 말해줘야 할까오은영 저/차상미 그림김영사
16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 저팩토리나인
17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9김정욱,설민석 글/박성일 그림단꿈아이
18친구의 전설이지은 글그림웅진주니어
19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썸머 에디션)레몬심리 저/박영란 역갤리온
20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홍춘욱 저포르체



<소설/시/희곡>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 저/노진선 역인플루엔셜
2완전한 행복정유정 저은행나무
3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 저팩토리나인
4문명 1베르나르 베르베르 저/전미연 역열린책들
5문명 2베르나르 베르베르 저/전미연 역열린책들
6아몬드손원평 저창비
7고구려 7김진명 저이타북스
8인간 실격다자이 오사무 저민음사
9당신에게 시가 있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류근,진혜원 편해냄
10종의 기원정유정 저은행나무



 <에세이>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그러라 그래양희은 저김영사
2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손힘찬 (오가타 마리토) 저/이다영 그림스튜디오오드리
3지구인만큼 지구를 사랑할 순 없어정세랑 저위즈덤하우스
4어린이라는 세계김소영 저사계절
5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정영욱 저부크럼
6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소윤 저북로망스
7떠난 후에 남겨진 것들전애원,김새별 저청림출판
8그게 너였으면 좋겠다일홍 글그림피카(FIKA)
9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빅터 프랭클 저/이시형 역청아출판사
10너에게 하고 싶은 말김수민 저/히조 그림스튜디오오드리



<eBook>

 

순위상품명저자출판사
1나의 생활 건강유계영,박세미,주민현,김복희,윤유나,이소호,강혜빈,김유림,성다영,손유미 저자음과모음
2복고풍 요리사의 서정박상 저작가정신
3상처, 비디오, 사이코 게임안젤라 마슨즈 저/강동혁 역품스토리
4토와의 정원오가와 이토 저/박우주 역달로와
5매매의 기술박병창 저포레스트북스
6부의 시나리오오건영 저페이지2
7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 헤이그 저/노진선 역인플루엔셜
8달러구트 꿈 백화점 :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합니다이미예 저북닻
9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 와이너 저/김하현 역어크로스
10정신병의 나라에서 왔습니다리단 저반비



*분야별 베스트셀러


경제 경영 보러가기
자기계발 보러가기
인문 보러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오직 침묵 속에서만 들려오는 목소리가 있다면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욘 포세의 신작. 어느 초겨울, 한 남자가 숲에서 고립된다. 방법을 찾기 위해 길을 나서지만, 결국 길을 잃는다. 끊임없는 선택과 방황 속에서 그는 신비로운 만남을 경험하게 된다. 우리 역시 침묵 속에서 불가해한 삶이 가져다주는 문장들을 하나씩 마주하게 될 소설.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드는 뇌의 비밀

자아란 무엇인가. 뇌 과학자 그레고리 번스는 자아를 수많은 기억에서 특정한 부분을 편집한, '나에 대한 편집된 이야기'라고 정의한다. 이를 토대로 뇌의 매커니즘을 이해한다면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한다. 내가 먹는 것이 곧 내가 되는 뇌과학의 비밀로 독자를 초대한다.

나의 불행은 생각 때문이다

독립출판물로 미국에서 입소문만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화제작. 현대인은 바쁘게 살아도 불행해지기만 하는 딜레마에 갇혔다. 저자는 우리가 너무 많은 생각을 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이 책은 최신 연구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생각을 줄이는 방법을 전달한다.

꿈이 돈이 되는 이야기

하고 싶은 일로 즐겁게 돈 버는 『혁명의 팡파르』의 작가 니시노 아키히로의 신간이다. 사람들이 갖고 있는 돈에 대한 편견과 불편한 시선을 날카롭게 꼬집으며 꿈을 돈으로 연결시킨 원리를 들려준다. 모두가 비웃었지만 보기 좋게 성공한 천재 사업가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