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리처드 도킨스의 영혼이 숨 쉬는 과학』 『사물의 뒷모습』 외

4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4.21)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리처드 도킨스의 영혼이 숨 쉬는 과학』

리처드 도킨스 저/김명주 역 | 김영사

가장 인간적인 리처드 도킨스를 만날 기회

『이기적 유전자』의 저자로 국내에 잘 알려진 리처드 도킨스가 30년에 걸쳐 쓴 강연문, 칼럼, 에세이 등에서 41편을 뽑아 엮은 책이다. 집필 시기도, 원고의 쓰임도, 글의 주제도 제각각인 이 글들이 한권의 책으로 모여 이성적인 과학자 리처드 도킨스의 다른 얼굴을 보여준다. 그는 객관적인 진리를 추구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진화생물학자로서 과학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과 다윈의 이론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또 과학의 진보에 대해서 다방면으로 이야기해왔다. 이 책에서는 이에 더해 인간 리처드 도킨스의 신념, 연민과 관용, 심지어 유머러스한 모습까지 담아 그의 과학에 담긴 '영혼'의 형태까지 전하고자 했다. (박숙경)




『사물의 뒷모습』

안규철 저 | 현대문학

예술이야 사물의 뒷모습마저도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조각가이자 예술가인 작가는 무심히 지나쳐왔던 사물에 대한 단상을 천 자도 안되는 간결한 문장으로 사유한다. 글 옆에는 연필로 그린 스케치가 일렁인다. 대리석과 공을 바라보는 예술가의 첫 시선을 좇아가다 보면 금세 마지막 장에 닿아있다. 사물에 담긴 넓은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박지애)




『슬로뷰티, 삶을 바꾸는 비건화장』

김희성 저 | 목수책방

최소한의 쓰레기를 배출하고 싶다면 

저자 김희성은 슬로뷰티 화장품 메이커. 지구에 피해를 덜 끼치는 하루하루를 살려고 노력하는 게으르고 똑똑한 식물중독자다. 아버지의 투병과 죽음을 경험한 후 인생을 새롭게 리셋한 저자는 식물을 원료로 최소한의 쓰레기만 배출하는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포부로 ‘보태닉 뷰티 앤드 라이프스타일(Botanic Beauty & Lifestyle)’ 회사인 비비엘하우스(BBL House)를 만들었다. 책에서 말하는 ‘슬로뷰티’의 핵심은 외모 가꾸기가 아니다. 바로 우리의 몸과 마음, 영혼을 돌보는 전인적인 셀프 케어다. 저자는 “깨어 있고 똑똑하며 자연에 가깝게 살려고 노력하는 의식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피부 채식’을 권한다. 우리가 일상에서 얼마나 많은 ‘예쁜 쓰레기’를 배출하는지, 화장품의 성분을 체크하는 것은 물론이고 용기와 포장 등 사용 후의 처리까지 꼼꼼하게 정리했다. (엄지혜)




『빠졌어, 너에게』

와야마 야마 글그림/김진희 역 | 문학동네

살짝 설렜어 매력 넘치는 소년들

오랜만에 개그 코드가 딱 맞는 만화를 만났다. 솔직히 말해서, 살짝 설렜어! 데즈카 오사무 만화상, 일본문화청 미디어 예술제 만화 부문 신인상 등을 받으며 일본만화계를 접수한 1995년생, 와야마 야마. 그가 그려내는 소년들은 조금은 4차원이지만, 서로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못하는 귀여운 존재들이다. 게다가 무표정한 얼굴로 독자들을 빵 터지게 하는 개그 감각이라니! 빠질 수밖에 없잖아. 진지하고 잔잔하게 웃기는 만화를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한다. (김윤주)



리처드 도킨스의 영혼이 숨 쉬는 과학
리처드 도킨스의 영혼이 숨 쉬는 과학
리처드 도킨스 저 | 김명주 역
김영사
사물의 뒷모습
사물의 뒷모습
안규철 저
현대문학
슬로뷰티, 삶을 바꾸는 비건화장
슬로뷰티, 삶을 바꾸는 비건화장
김희성 저
목수책방
빠졌어, 너에게
빠졌어, 너에게
와야마 야마 글그림 | 김진희 역
문학동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오늘의 우리를 증언하는 소설들

한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단단하게 쌓아 올린 여섯 개의 세계를 만난다. 이번 작품집에는 편혜영 작가의 대상작 「포도밭 묘지」를 비롯해, 김연수, 김애란, 정한아, 문지혁, 백수린 작가의 수상작을 실었다. 훗날 무엇보다 선명하게 오늘의 우리를 증언하게 될 소설들이다.

소설가 이기호의 연작 짧은 소설집

『눈감지 마라』에서 작가는 돈은 없고 빚은 많은, 갓 대학을 졸업한 두 청년의 삶을 조명한다. ‘눈감지 마라’ 하는 제목 아래에 모인 소설은 눈감고 싶은 현실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작품 곳곳 이기호식 유머가 살아나는 순간 이야기는 생동하고, 피어나는 웃음은 외려 쓰다.

목소리를 내는 작은 용기

올해 1학년이 된 소담이는 학교에만 가면 수업시간은 물론, 친구들 앞에서조차 도통 목소리가 나오질 않습니다. 친구들의 시선에 온몸이 따끔따끔, 가슴은 쿵쾅쿵쾅.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법한 이야기로, 목소리 작은 전국의 소담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합니다.

인생 내공이 담긴 책

MBC 공채 개그맨에서 '골목 장사의 고수'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고명환 저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죽음의 문턱에서 시작한 '책 읽기'를 계기로 시작된 독서 습관과 독서를 통해 깨달은 생각, 장사 이야기 등 오랜 기간 꾸준히 실천해온 성공 노하우를 진솔하게 들려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