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코로나19 백신』 『2021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외

4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4.14)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코로나19 백신』

김대중, 허중연, 김현수 저 | 덴스토리

현직 의사들이 풀어주는 코로나19백신 궁금증

현직 의사들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여러 궁금증들을 풀어준다. 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mRNA를 이용한 유전자 백신이다. 기존 백신처럼 바이러스나 미생물을 직접 다루지 않고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주요 항원 유전자만을 인공적으로 합성하여 만든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 바이러스 안에 코로나19 항원 유전자를 넣어 면역 반응을 유도한다. 이 백신들보다 더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되는 백신은 현재 미국에서 만들고 있는 재조합 단백질 백신이다. B형 간염 백신도 이 단백질 재조합으로 성공적으로 만들어 기대감이 높다. 코로나 19 백신의 장기적인 효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백신을 수용하는 나라들의 다양한 방식, 사회 갈등과 해결의 양상 등, 이제 백신 접종하기 시작한 우리에게 매우 유용한 지식을 제공하는 책이다. (장진수)




『2021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전하영 외 | 문학동네

봄과 함께 돌아온 첨예한 젊음

젊은작가상이라는 이름은 어쩌면 불리하다. 지금 여기의 이야기를 가장 젊은 방식으로 전하는 소설들이 선정되었으리라는 짐작은 곧 압박이 될 수 있고, 상의 위상이 높아질수록 본뜻과는 멀어질 것만 같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여지없이 봄과 함께 돌아온 『2021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은 말 그대로 젊은 소설들로 채워졌다. 특히 대상 수상작인 전하영 작가의 「그녀는 조명등 아래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는 예술을 둘러싼 남성들의 졸렬한 아우라와 폭력을 첨예하게 그려내며 상의 이름을 부끄럽지 않게 만든다. 다른 수록작들 역시 날카로운 시선과 실험적인 언어가 빛난다. 한국 문학의 현재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권할 수밖에. (김상훈)




『Littor 릿터 (격월간) : 4/5월 [2021년]』

민음사 편집부 저 | 민음사

환상, 그 자체 우리가 그것에 끌리는 이유

환상 문학은 인간이 상상하고 그 기록을 남긴 이후부터 역사 속에 늘 있었다. 미래가 불안한 사람들은 불안과 공포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이계를 만들고 시간여행을 떠난다. 이세계 배경에서 먼치킨 주인공이 등장하는 웹툰과 웹소설 역시 현실의 시름을 잊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에서 비롯한다. 격월간 문학잡지 릿터는 이번 호에서 환상에 주목했다. 환상성 짙은 작품을 쓰는 작가들에게 환상을 주제로 짧은 글을 받았고, 발표된 작품에서 환상이 작용하는 방식을 다뤘다. "환상 친화적인 사람은 현실에 갇히지 않는다. 그 대신 현실을 갖는다." 현실의 거울이 되는 환상, 환상의 거울이 되는 현실을 맛볼 기회. (정의정)




『우리는 우리를 잊지 못하고』

김민철 저 | 미디어창비

여행자의 영혼 마주하고 싶다면!

시간 너머 가닿고 싶은 사람들에게 진심을 꾹꾹 담아 쓴 편지들을 한 편씩 뜯어볼 때마다 오랫동안 잃어버렸던 여행자의 영혼이 내게도 깃드는 기분이 들었다. 우연을 운명이라 믿고, 쉽게 행복해지고, 오래된 도시의 벽 사진을 찍고, 멋진 풍경에 숙소 창문 앞을 쉽사리 떠날 수 없는 이 사랑스러운 여행자의 따뜻한 편지를 받은 사람들이 왠지 부러워지는 책이다. 읽다 보면 ‘그때 거기 참 좋았었지.’하며 언제 갔었는지도 가물가물한 여행 기억들이 스멀스멀 떠올라 아련해진다. 그럴 땐 중간 중간 수록된 김민철 작가의 멋진 여행 사진들로 아련한 마음을 잠시나마 달래본다. 작가의 올곧은 취향을 엿보는 재미는 덤! (김예은)



코로나19 백신
코로나19 백신
김현수,김대중,허중연 공저
덴스토리(DENSTORY)
2021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2021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전하영,김멜라,김지연,김혜진,박서련,서이제,한정현 공저
문학동네
Littor 릿터 (격월간) : 4/5월 [2021년]
Littor 릿터 (격월간) : 4/5월 [2021년]
민음사 편집부 기획
민음사
우리는 우리를 잊지 못하고
우리는 우리를 잊지 못하고
김민철 저
미디어창비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ebook
코로나19 백신

<김현수>,<김대중>,<허중연> 공저11,200원(0% + 5%)

백신에 대한 가짜 뉴스와 잘못된 정보를 치료하는 처방전백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나 지식수준이 지금보다 높았던 때는 인류 역사상 없었다. 동시에 백신에 대한 불신이나 오해가 지금처럼 팽배했던 적도 없었다. 백신의 도움 없이는 결코 과거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된 지금, 어쩌면 백신에 대한 기본적인 사실들을 올바..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대한민국, 이제는 바뀌어야 할 때

경제 규모, 문화적 영향력으로 봤을 때 대한민국의 위상이 드높다. 그런데 한국인은 행복할까? 능력주의가 정당화해온 불평등, 반지성주의, 양 극단으로 나뉜 정치, 목표를 잃은 교육까지 문제가 산적하다. 김누리 교수는 이제는 변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한다.

더 나은 곳을 향한 상상, 그 담대한 목소리

그림책은 세계로 나올 준비를 하는, 다음 세대를 위한 책이다. 이들이 겪어나갈 사회는 좌절과 상실, 모욕과 상처가 필연적인 세상이지만 그림책은 절망 대신 희망을 속삭인다. 아이들에게 더 자유롭게 꿈꾸길 권하는 그림책 작가들. 이 강인하고 담대한 모험가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모든 존재의 답은 ‘양자’ 에 있다

고등과학원 교수이자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 박권 교수가 쓴 양자역학 교양서. 우리가 어떻게, 그리고 왜 존재하는지 양자역학을 통해 논증한다. 과학, 철학, 영화, SF소설, 개인적인 일화와 함께 이야기로 풀어낸 양자역학의 세계는 일반 독자들도 흥미롭게 읽기에 충분하다.

당신의 사랑은 무엇인가요?

사랑이 뭐예요? 아이의 물음에 할머니는 세상에 나가 답을 찾아보라고 말한다. 사랑에 대한 답을 찾아 떠난 긴 여정 끝에 아이가 찾은 답은 무엇일까? 칼데콧 아너상을 수상한 맥 바넷과 카슨 앨리스가 함께 만든 사랑스러운 그림책. 사랑의 의미를 성찰하는 아름다운 이야기.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