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친환경 배송 박스 자동 포장 시스템 3호기 도입으로 친환경 배송 서비스 가속화

업그레이드된 배송 서비스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친환경 배송 박스 자동 포장 시스템, 3월 27일 대구 물류센터에 3호기 도입 후 4월 5일부터 본격 가동에 돌입해 (2021.04.14)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친환경 경영 가속화를 위해 3월 27일 대구 물류센터에 친환경 배송 박스 자동 포장 시스템 3호기를 도입하고, 4월 5일부터 본격 가동에 돌입한다.

친환경 배송 박스 자동 포장 시스템은 택배 상자 배송 시 사용되는 OPP 테이프, 비닐 에어패드 충진재 등 환경을 오염시키는 생활폐기물의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상품 크기에 맞춰 박스를 제작 및 자동 포장하는 설비다.

예스24는 2019년 3월 친환경 배송 박스 자동 포장 시스템 1호기를 도입해 배송 1건 당 테이프 및 충진재 사용율을 약 25% 줄이는 성과를 만들어 냈으며, 친환경 배송 박스 물량 확대를 위해 작년 8월 2호기를 추가 도입했다. 친환경 배송 박스는 상품 크기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상자가 제작돼 불필요한 지류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테이프가 사용되지 않아 재활용 배출이 용이하다. 이번 3호기 도입으로 예스24는 친환경 배송 박스 물량을 현재의 30%에서 50%로 확대할 예정이다.

예스24 김석환 대표는 “예스24는 그린카드 결제 시스템 도입, 북 리사이클링 구축 캠페인 동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를 가속화하기 위해 대구 물류센터에 친환경 배송 박스 자동 포장 시스템 3호기 도입을 결정했다”면서 “이번에 도입된 3호기는 최적화 작업을 거쳐 오늘 본격 가동을 시작했고, 향후에는 친환경 배송 박스 물량을 최대 80%까지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고객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기존의 총알 배송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여 당일 배송 및 아침 배송, 하루 배송, 지정일 배송 등의 내용으로 세분화했다. 당일 배송 서비스는 오후 3시 전 도서 구매 시 당일 저녁에 도서를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이며, 4월 8일부터 시행된 아침 배송 서비스는 밤 10시 주문 시 다음날 오전 7 전에 도서를 배송해주는 서비스이다. 하루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주문한 도서를 다음날 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특정한 날짜에 도서를 수령하고자 하는 고객은 지정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업그레이드된 총알 배송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예스24는 예스24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더 새로워진 예스24의 배송 서비스’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예스24 1천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또한, 더 새로워진 배송 서비스로 책을 받은 뒤 인증샷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예스24총알배송 #예스24친환경배송)과 함께 SNS에 공유하고, 해당 URL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SE, TWG 스타일 기프트세트,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아이스크림 등을 증정한다.



더 새로워진 예스24 배송 서비스 관련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배송서비스 안내 영상 바로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확장하는 김초엽의 세계

김초엽 작가의 두 번째 단편집. 책에 실린 일곱 편의 소설에는 다르다는 이유로 ‘소수자’가 된 이들, 안주하는 대신 변화를 꿈꾸며 탈피하는 이들이 있다. 그들을 중심에 둔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사고의 경계를 허물고 상상과 이해의 영역을 넓히며, 다시 또 한걸음 서로의 우주에 가까워진다.

진정한 친구에게 외치는 사랑스러운 주문

어린이의 마음을 경쾌한 상상으로 해소하는 작품을 선보이는 최민지 작가의 신작. 아이들의 시선에서 서로 함께하는 삶의 소중함과 눈부신 우정을 사랑스럽게 담아냈다. 또한 우정이 어떻게 시작되고 이해가 깊어지는지 다정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전한다.

읽다보면 공부 제대로 하고 싶어지는 책

『나는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로 9개월 만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공부법을 소개한 이윤규 변호사의 이번 신간은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가는 책이다. 그 시작은 “이미 이루었다고 상상하는 것”이다. 이후 소개된 과정도 공부의 길에서 헤매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기본을 지키는 손웅정의 삶의 철학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이자 축구 지도자로서, 그리고 그 자신으로서의 삶의 자세를 담은 손웅정 감독의 에세이. “축구와 가족, 책만 있으면 되는 사람” 손웅정의 책은 어떨까.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 했던 그의 축구 철학, 교육 철학, 삶의 철학을 모두 꺼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