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원스토어, 웹툰&웹소설 제작 및 IP 전문 JV, 스튜디오예스원㈜ 설립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인기 장르 웹툰, 웹소설 꾸준히 출시 예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리지널 IP로 출판, 드라마, 영화, 게임 등의 사업을 원스톱으로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목표 (2021.03.31)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앱 마켓 원스토어(대표이사 이재환)와 웹툰, 웹소설 콘텐츠 제작 및 지적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전문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스튜디오예스원㈜을 설립했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웹툰 및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2차 저작물의 가치가 증대되고 있으며, 해외 콘텐츠 시장의 규모도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예스24는 자사 및 원스토어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콘텐츠 IP 확보 및 활용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스튜디오예스원㈜을 설립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을 세우고 있다.

새롭게 출범한 스튜디오예스원㈜은 웹툰, 웹소설 전문 인력을 확보해 인기 장르인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히트 작품을 제작, 꾸준히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확보한 IP로 굿즈, 출판, 드라마, 영화, 게임 등의 사업을 원스톱으로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창작자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책임감 있는 매니지먼트, 전문화된 편집 기획,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 변화 속도 대응 등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스24 김석환 대표는 “예스24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스튜디오예스원의 IP 사업 추진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스튜디오예스원을 통해 하나의 작품이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창작자가 창작 활동에만 몰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세상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를 만들고, 종합 문화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사계절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몸속 돌연변이 유전자가 활동하면 털복숭이로 변하고, 엄청난 힘이 생기는 아이들과 이 아이들을 괴물이라 부르며 위험으로 취급하는 사회. 차별과 편견에 맞서는 몬스터 차일드들의 모험과 연대를 장르물의 매력과 사회에 대한 문제의식을 고루 갖추어 표현한 판타지 동화이다.

위대한 사상가들의 명상 수업

『초역 니체의 말』의 저자 시라토리 하루히코 신작. 이번 책에서는 니체를 포함해 괴테, 릴케, 프롬, 부버 등 명상을 통해 자기만의 세계를 구축해나간 위대한 개인에 주목했다. 이들이 이미 효과를 봤던 명상법은 바쁜 일상으로 지친 현대인에게 의미와 위안을 전한다.

KBS 박종훈 기자의 미래 전망

반복되는 돈의 흐름 속에서 부의 시그널을 발견할 수 있다면, 미래의 위기 속에서도 내 자산을 지키고 부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변화가 클수록 부의 기회 역시 커진다. 불황 이후 찾아올 세계 경제 패러다임 속 5가지 부의 시그널을 제시하며, 앞으로 다가올 변화들을 짚어주는 책.

찬호께이표 추리 세계의 원점

찬호께이가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재해석한 세 편의 동화. 『마술 피리』에서는 그의 데뷔작인 「잭과 콩나무 살인사건」을 포함, 추리소설로 새롭게 탄생한 친숙한 동화들을 만날 수 있다.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법학 박사 라일 호프만과 그의 조수 한스 안데르센의 흥미로운 여정에 함께 해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